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제주도 2박 3일 여행코스! 행복한:D의 신나는 제주여행




여러분에게 제주도는 어떤 곳인가요?


행복한:D에게 제주도는 비행기를 타고 가야 하는 설렘 가득한 여행지예요. 최근엔 배로도 많이 가지만 예전부터 지금까지 해외여행을 가는 것만큼이나 떨리고, 말이 통해 편안한 말 그대로 최고의 관광지가 아닐까 생각한답니다.


제주도 여행계획을 짜며 가장 고민되는 것은 우리나라 대표 여행지기 때문에 갈 곳이 너무 많다는 것이에요. 너무나 다양한 박물관, 식물원, 수목원, 해변 등등 셀 수도 없지요. 게다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레포츠까지 즐길 수 있어 원하는 여행 방향을 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해요. 특히 2박 3일이란 짧은 여행코스라면 더더욱 방향을 잘 잡아야 한답니다.


* 자연경관을 즐기는 여행코스 (한라산, 성산일출봉, 만장굴 등)

* 힐링을 위한 여행코스 (올레길, 자연휴양림 등)

* 맛집 탐방 여행코스

* 제주도의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즐기는 여행코스 (여미지식물원, 아쿠아플라넷 등)


너무나 다양한 여행코스 중, 오늘 행복한:D가 떠나는 여행은 가장 기본적인 제주도 자연유산을 만나러 갈까 해요. 제주도에서만 만날 수 있는 멋진 풍경을 만나러 지금 함께 떠나볼까요?







<4월부터 11월까지는 이렇게 제주마를 직접 볼 수 있어요.>



제주 공항에 도착하자마자 가장 먼저 방문한 곳은 제주마를 볼 수 있는 마방목지였어요! 공항과도 가깝고 겨울에는 눈썰매를 즐길 수 있어 겸사겸사 놀러 갔답니다~ 마방목지는 4월부터 11월 중순에 방문하면 제주마 130마리를 볼 수 있는데, 지금은 너무 추워서 제주마를 볼 수는 없어요. 대신 추위와 싸우는 다른 말들을 볼 수 있었답니다.


말 구경도 잠깐! 본격적으로 눈썰매를 즐겨볼까요? 마방목지는 만원을 내고 눈썰매를 빌려 마음껏 즐긴 후 썰매를 반납하면 7천원을 다시 돌려줘요. 혹시 올 겨울 아직 눈썰매장을 가지 못했다면 아이들과 함께 즐기기 좋아요!



<제주 마방목지>

주소: 제주도 제주시 용강동

눈썰매 대여료: 3,000원

지도: 





추운 날씨에 신나게 눈썰매를 즐긴 후엔 조금 따뜻한 실내로 이동했어요~ 선녀와 나무꾼 테마파크는 어렸을 적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곳이에요. 간판, 작은 용품 하나까지 모두 그때 그 시절 모습 그대로여서 부모님에게는 예전 추억을 떠올릴 수 있으며, 아이들에게는 신기한 경험이 될 것 같아요.




 




행복한:D도 TV로만 접했던 이런 길을 걸으니 기분이 새롭더라고요~ 아마 여러분도 그럴 거예요! 



<선녀와 나무꾼 이용안내>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선흘리 1997

문의: 064-784-9001

이용요금: 성인 9,000원, 청소년 7,000원, 어린이 6,000원

이용시간: 하절기8:30 ~ 19:00, 동절기8:30 ~ 일몰시까지

지도: 




 

옛 추억 여행을 뒤로하고 이번에 도착한 곳은 만장굴! 만장굴은 총 길이가 약 7.4km정도 되는 용암동굴이에요. 이 정도는 세계적으로 보아도 큰 규모라고 해요. 현재 일반인이 출입할 수 있는 곳은 제2입구인데요, 들어서면 약간 따뜻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어요.


동굴이라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해 옛날 사람들이 주로 동굴에서 살았나라는 생각을 잠시 했어요. ㅋㅋ 그 중 용암종유는 무척 신기했는데요~ 힐끔 보면 동굴이라 그런지 박쥐가 옹기종기 모여있단 생각이 들 정도였어요~





만장굴의 가장 큰 장점은 추워도, 더워도, 비가와도 날씨에 상관없이 즐길 수 있다는 것! 멋진 거북바위, 넓은 공터를 지나 보기만해도 신기한 용암석주까지 감상하면 만장굴의 끝이 보여요~ 용암석주는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로 알려져 있으니 꼭 감상하세요!



<만장굴 이용안내>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김녕리 3341-3

문의: 064-710-7903

이용요금: 성인 2,000원, 청소년,군인 1,000원, 어린이 1,000원 (주차비는 무료)

지도: 







<성산일출봉 일출>



2일차 눈을 뜨자마자 바로 향한 곳은 성산일출봉이에요! 아침 해가 떠오르는 모습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성산일출봉은 다른 일출명소와 달리 올라가는 시간이 있기 때문에 조금 더 시간에 신경 써야 해요! 


예전에 한번 시도했다 성산일출봉에 올라가는 도중에 해가 떠오른 가슴 쓰린 경험이 있기 때문에 더 부지런하게 준비했어요! 왕복 50분 정도 걸리는 곳이라 체력적으로 힘들지 않아야 정상인데, 이상하게 너무 힘들었어요. 


특히 겨울 옷을 두툼하게 입었던 지라 걸어가며 점퍼를 팔에 반쯤 걸치고 올라갔답니다. 날씨가 흐려 일출 보는 것은 실패했지만 그래도 정상에서 내려다 본 모습인 무척 아름다웠어요~



<성산일출봉 이용안내>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일출로 284-12

문의: 1800-2002, 064-710-7924

이용요금: 성인 2,000원, 청소년, 군인 1,000원, 어린이 1,000원

지도:


 



성산일출봉에서 시작한 제주도 2일차 다음 일정은 우도였어요! 우도는 소가 누워있는 형상을 했다고 해서 지어진 이름으로 제주도에서 가장 큰 섬이에요~ 


성산항에서 우도항까지 약 15분 정도밖에 소요되지 않아 금세 도착했어요! 우도는 걸어서 구경하기엔 조금 커 보통은 버스나 자전거, 스쿠터, ATV 등을 이용해 돌아본답니다. 하지만 겨울이라 버스를 추천하는데요, 1인당 5,000원을 내면 관광버스로 우도를 돌아볼 수 있어요.






우도에서 가장 기억에 남았던 것은 너무 예쁜 바다였어요~ 물론 제주도 바다가 예쁜 것은 유명한 사실이지만, 제주도가 아닌 우도라는 작은 섬에 들어와 즐기는 해변은 또 다른 멋스러움이 있었어요. 게다가 쇠머리오름에 가면 우도의 멋진 풍경을 한번에 내려다볼 수 있으니, 꼭 들러보세요~

 


<우도 이용안내>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우도면

문의: 064-782-5671

지도:




 

하루 일과를 마치며 들른 곳은 드라마 '올인' 촬영지로도 유명한 섭지코지! 섭지코지는 일몰이 예쁘다는 소문을 듣고 일부러 2일차 여행 마지막 코스로 잡았어요~ (나름 치밀한 계획)


경사도 완만하고 옆으로 바다가 펼쳐져 말 그대로 눈이 호강하는 느낌이었어요. 탁 트인 풍경을 보며 정말 제주도에 왔구나 새삼 실감할 수 있었어요. 예전에 올인하우스가 있었는데 지금은 없어지고 달콤하우스로 바뀌었어요.



<섭지코지 이용안내>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리

문의: 064-782-2810

지도:









3일차는 왠지 힘들 것 같아 항상 피했던 한라산 등반을 하기로 결심했어요! 사실 겨울 산행은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 예전 ‘아빠 어디가’에서 본 한라산 겨울 풍경을 잊을 수 없어서 도전해보기로 마음먹었어요.


가는 길부터 새하얀 눈꽃을 구경하느라 정신이 없었어요. 다른 꽃을 보면 어쩜 이렇게 예쁠까 생각하고 마는데 눈꽃은 그런 생각을 할 수 없을 정도로 그냥 멍하니 구경하게 되는 마력이 있는 것 같아요.




 

성산일출봉의 그 괴로움, 힘듦을 다시 느끼며 올라가는 한라산 등반. 올라가느라 괴롭다가도 옆을 보면 또 예뻐서 구경하다 걷다 구경하다 걷다를 반복했어요. 개인적으로 한라산은 겨울이 가장 예쁘지 않을까 생각할 정도로 경관이 멋있답니다~



 



아마 이 사진은 그 순간의 아름다움의 절반도 표현하지 못했을 거예요~ 진짜 아름다움을 느끼고 싶다면 지금 당장 제주도로 떠나세요~



<한라산 이용안내>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해안동 산220-1

문의: 064-713-9950

주소:



<사진제공: 제주관광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