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건강

키크는 스트레칭! 하루에 10분씩 따라 해보세요~


 


노력으로 빠지는 몸무게와 달리 키는 선천적이라는 생각이 강해요. 하지만 가벼운 스트레칭으로 선천적인 키를 후천적인 노력으로 늘릴 수 있단 사실! 알고 계신가요?


그래서 오늘은 행복한:D가 하루 10분 간편하게 따라 할 수 있는 키 크는 스트레칭을 알려드릴게요~






키 크는 스트레칭, 정말 도움이 될까 의구심을 가지는 분들이 많을 거예요. 엄밀히 말하면 키 크는 스트레칭은 성장호르몬을 활성화 시키는 효과가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보통 잠자기 5분 전에 해야 효과가 극대화 된답니다.


특히 10시 이전에 스트레칭을 하고 일찍 잠자리에 드는 것이 중요한데요, 10시부터 새벽 2시까지가 성장호르몬이 가장 많이 분비되는 시간이기 때문이에요.


그럼 지금부터 간단한 동작을 알아볼까요?





두 손을 깍지 끼고 손바닥을 위로 쭉 뻗는 동작을 3~4회 반복하세요. 그 상태로 옆으로 기울여주세요. 충분히 기울었다면 그 자세를 약 20초 간 유지해주세요. 이 동작을 좌우 2~3회 반복하세요. 이 동작은 서서 하거나 누워서 해도 효과 만점이에요~


 



무릎을 구부린 채로 앉아서 팔을 앞으로 쭈욱 뻗으면서 앞으로 엎드려요, 그 자세를 15초 유지하세요~


 



한쪽 팔을 머리 뒤로 올리고 구부린 상태에서 팔꿈치를 아래 방향으로 누르세요. 이 자세를 30초간 유지하세요.


 



팔꿈치를 굽히고 엎드린 뒤 천천히 팔을 펴면서 윗몸을 일으켜 목과 가슴 뒤로 한껏 젖히세요. 시선은 위쪽을 바라보며 10초간 자세를 유지하면 끝!


 



한쪽 다리를 편 후, 허리를 똑바로 펴고 몸을 기울이세요. 양쪽 교대로 이 동작을 반복하며 두 다리를 펴서 상체를 내리는 동작도 함께 병행해주면 좋아요. 이 자세는 우리 몸의 신경을 자극해준답니다.


 



편안히 똑바로 누운 상태에서 한쪽 다리를 가슴으로 당기세요. 이 동작을 양쪽 번갈아 4~5회 반복하세요.


 



다리를 반듯하게 펴고 앉으세요. 오른쪽 다리를 구부린 다음 발을 왼쪽 무릎 위로 엇갈리게 하여 왼쪽 무릎 바깥쪽에 놓아요. 오른손은 등 뒤에 놓고 머리를 서서히 돌려 오른쪽 어깨 너머를 바라보며 상체를 오른쪽으로 회전하세요.






 


1. 밤 10시부터 새벽 2시까지 성장호르몬이 가장 많이 나오는 시간엔 꼭 수면을 취하도록 해요.

2. 기지개를 의식적으로 자주 펴 주세요. 어렸을 때 쭉쭉 운동처럼 기지개를 꾸준히 하면 키 크는데 도움이 돼요.

3. 직접 만든 엄마표 생과일 주스는 몸에 좋지만, 시중에 파는 과일 주스는 당분이 많아 키가 자라는데 좋지 않은 영향을 끼쳐요.

4. 키 크는데 좋은 운동을 하세요. (수영, 테니스, 배구, 농구, 탁구, 줄넘기, 조깅, 배드민턴 등)

5. 견과류를 자주 먹으세요.

6. 인스턴트, 패스트푸드, 과자 등 음식을 멀리하세요.

7. 너무 스트레스 많이 받지 마세요. 항상 긍정적으로 생활하는 것이 중요해요!





스트레스는 왜 키 크는데 좋지 않을까?


키 크는데 스트레스가 별 영향을 끼치지 않을 거라는 생각은 금물! 스트레스를 받게되면 성장호르몬이 30%나 감소해요. 불안, 우울함 등 부정적인 감정이나 생각으로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스트레스 호르몬이라는 것이 분비되는데, 이 호르몬 중 코르티솔이 성장 호르몬 분비를 감소시킨다고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