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2015 프로야구 개막전 관전 포인트는?


 


올해로 34회를 맞는 한국 프로야구가 다가오는 3월 7일 토요일부터 2주간의 시범경기에 돌입한답니다. 특히 올해는 KT위즈의 합류로 10개 구단 체제로 운영되기 때문에 많은 야구팬들이 기대하고 있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행복한:D가 2015 프로야구 개막 관전 포인트에 대해 소개하도록 할게요!








2015 프로야구 중 가장 크게 달라지는 점은 역시 기존 9개 구단에서 10개 구단으로 바뀐다는 것이에요. 이 때문에 팀당 경기수가 기존의 128경기에서 144경기로 늘어났기 때문에 선수들의 체력안배가 더욱 중요해졌어요.


외국인 보유 선수도 기존 2명에서 3명 보유에 2명 출전으로 변경되었으며, KT의 경우엔 4명 보유에 3명 출전으로 변경되었어요. 


가을 야구인 포스트시즌도 조금 달라졌는데요, 4위에게 1승 메리트를 주고 4위와 5위가 홈에서 2경기를 치르는 3판 2선승제 와일드카드 결정전이 신설돼요. 즉, 프로야구 포스트 시즌은 5강체제로 전환된답니다. 






 


1. 신생팀 KT위즈의 등장!


올해는 한국야구 사상 처음으로 10개 구단이 리그에 참가해요. 수원을 연고로 하는 KT위즈가 새롭게 입성하는데요, 이번 시즌 과연 KT위즈가 어떤 활약을 펼칠지 많은 팬들이 기대하고 있답니다. 


특히 지난 시즌 새롭게 입성한 넥센, NC의 활약이 두드러졌기 때문에 그 영향도 있는 것 같아요. KT위즈는 3월 14일(토), 15일(일) 두산과 경기를 시작으로 ‘수원 KT 위즈 파크’의 모습을 공개하는데요, 이번 신설 구장은 구장 내 WI-FI는 물론 다양한 오락 및 레저의 복합 문화공간을 선보인다고 해요.


KT위즈 경기력만큼 구장의 모습도 기대가 되네요~ 올 시즌 멋진 활약을 보여줘 야구 팬들을 더욱 신명 나게 해주었으면 좋겠어요!



2. 한화의 새로운 사령탑, 김성근 감독


지난 겨울, 스포츠 뉴스에서 가장 큰 이슈는 바로 한화의 김성근 감독 부임 소식이 아니었을까요? ‘만년꼴찌’ 타이틀로 유명한 한화는 이를 탈피하기 위해 팬들이 직접 김성근 감독 청원 영상을 제작하는 등 무척 열정적이었어요.


그래서 그런지 유독 이번 시즌에 감독, 선수, 팬 모두 기대가 크답니다. 게다가 지난 겨울 김성근 감독의 혹독한 지옥훈련이 기사를 타며 그 기대감은 더욱 고조되었어요. 최근엔 타 구단에 비해 보름 정도 빠르게 자체 청백전을 실시하는 등 열심히 컨디션을 맞춰가고 있어요.


만년 하위팀이라는 불명예를 안고 있는 한화가 이번엔 과연 독수리처럼 비상할 수 있을지 벌써부터 기대되네요~



3. 삼성 5연패 달성?


삼성라이온즈는 최근 4년 동안 통합 4연패라는 어마어마한 업적을 달성했어요. 그럴만도 한게 삼성은 타자와 투수 모두 뛰어난 선수가 많은 걸로 유명한 팀이랍니다. 하지만 올해는 리그 경기가 144경기로 늘었고, 다른 팀들도 모두 기존 전력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방심할 수 없는 시즌이 될 것 같아요.


올해도 전문가가 예측한 3강에 역시 삼성의 이름이 올랐는데요, 과연 2015년 프로야구의 주인공도 삼성이 될지, 아니면 새로운 우승팀이 탄생할지 벌써부터 흥미진진하네요~








개막전 일정을 알려드리기에 앞서 프로야구 시범경기 일정을 먼저 살짝 소개할게요. 2015 프로야구 시범경기는 3월 7일부터 3월 22일까지 펼쳐지며, 전 구장 13:00에 진행된답니다. 시범경기는 평일엔 무료입장이니 시간되는 분은 가서 직접 응원하세요~ (올해부턴 주말 시범경기는 유료로 변경됐으니, 사전에 확인하도록 하세요.)


개막전은 시범경기가 끝나고 5일 후인 3월 28일(토)부터 시작해요. 



3월 28일(토)

NC : 두산

잠실

한화 : 넥센

목동

SK : 삼성

대구

LG : KIA

광주

kt : 롯데

사직

3월 29일(일)

NC : 두산

잠실

한화 : 넥센

목동

SK : 삼성

대구

LG : KIA

광주

kt : 롯데

사직

3월 31일(화)

삼성 : kt

수원

롯데 : LG

잠실

KIA : SK

문학

두산 : 한화

대전

넥센 : NC

마산



개막전 티켓은 약 2주 전부터 예매가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아마 3월 14일~16일 사이에 예매가 가능할 것 같으며, 보통 개막전은 사람들이 몰리기 때문에 오전에 잘 확인해 빠르게 예매하도록 하세요! 팁으로 개막전은 자동 자리지정이 좋아요. 수동으로 하다 보면 오류가 날 확률이 높답니다 ㅠ 확인해서 재미있게 야구 관람하세요~





벌써부터 기대되는 프로야구! 행복한:D만 설레는 거 아니죠?

올 여름도 야구장에서 신나게 응원하며 시원한 치맥을 즐길 생각에 두근거리네요~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