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2015 벚꽃 개화시기와 가볼만한 벚꽃 축제는?


 


봄이 왔다는 걸 언제 느끼시나요?


행복한:D는 길가에서 달달한 벚꽃엔딩 노래가 흐를 때 ‘아! 이제 정말 봄이 왔구나’ 실감하게 돼요. 활짝 핀 꽃을 보는 것도 좋지만, 흩날리는 꽃잎이 머리 위에 내려 앉을 때도 행복한 벚꽃!


그래서 오늘은 행복한:D가 벚꽃 개화시기와 가볼만한 벚꽃 축제를 소개할까 해요.






벚꽃 축제를 떠나기 위해서는 먼저 개화시기를 알아야겠죠? 그럼 전국 벚꽃 개화시기를 알아볼게요~ 

간단하게 이미지로 정리했으니 훅! 살펴보세요~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행복한:D가 추천하는 벚꽃축제를 소개할게요~





1. 진해군항제


매년 4월이면 열리는 진해군항제는 벚꽃 만개 시기에 맞춰 화려하게 펼쳐져요. 올해는 4월 1일(수)부터 10일(금)까지 진행되며, 축제 기간에는 서울에서 진해역까지 매일 특별열차가 운행된답니다. 


진해군항제에서 가장 먼저 벚꽃을 만나는 곳은 이제는 사라진 경화역이에요. 원래는 2000년 철거됐지만 2009년부터 진해군항제 기간 동안만 관광객 편의를 위해 열차가 정차하고 있어요. 그리고 그 다음역이 바로 본격적인 벚꽃축제를 즐길 수 있는 진해역이에요. 


행복한:D가 추천하는 벚꽃명당은 바로 TV드라마 로망스의 배경이 되었던 ‘로망스 다리’! 이 곳에서 연인과 함께 손을 잡고 걷는다면 잊지 못할 추억이 되겠죠? 단 이 기간에 사람들이 너무 많으니 가급적이면 승용차보다 기차 티켓을 예매해 떠나는 것이 좋아요.





2. 여의도 봄꽃축제


벚꽃축제를 말할 때 빼놓으면 섭섭한 여의도 봄꽃축제! 국회의사당 뒤편 파천교를 포함한 여의서로 10km는 4월 초부터 중순까지 많은 사람들로 붐빈답니다. 특히 왕벚나무 1,400여 그루가 만들어 내는 벚꽃 터널은 사람들이 가장 몰리는 장소예요! 


한강과 아름다운 벚꽃의 향연이 나들이로 제격인 여의도 봄꽃축제! 매년 축제기간엔 미술, 음악, 연극 등 다양한 공연과 거리축제가 펼쳐진답니다. 특히 밤에는 또 다른 멋진 야경을 감상할 수 있으니 밤낮 할 것 없이 눈이 호강하는 기간이에요.





3. 화개장터벚꽃축제


 화개장터 벚꽃축제는 4월 3일(금)부터 5일(일)까지 3일간 열리는데요, 화려하게 펼쳐진 벚꽃길이 십리에 이른다고 해서 붙여진 ‘십리 벚꽃 길’이 최고의 명소! 


특히 이 벚꽃축제는 연인들에게 인기가 많은데 그 이유는 벚꽃이 흩날리는 봄날 연인과 함께 이 길을 걸으면 반드시 결혼한다는 속설이 있기 때문이에요. 말만 들어도 로맨틱하지 않으신가요? 실제로 이 길을 걷고 나서 결혼에 골인한 커플도 많아 ‘혼례길’이라는 별칭도 있다고 해요.


화개장터 벚꽃축제의 대표적인 행사는 ‘십리 벚꽃 길 작은음악회’이에요. 음악회도 즐기고 근처 화개장터, 삼성궁, 청학동 등 유명 관광지까지 둘러보는 건 어떨까요?




벚꽃축제를 알아보니 벌써 봄이 온 것만 같아요.

행복한:D도 소개해드린 세 곳 중 한 곳을 꼭 다녀오리라 마음먹었답니다!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