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집에서 그릭요거트 만들기! 전자레인지로 간단하게!


 


요즘 가장 핫한 그릭요거트! 


그릭요거트는 김치, 올리브유, 렌틸콩, 낫또와 함께 세계 5대 건강식품으로 뽑혀 유명해진 식품인데요, 이번에 방송을 통해서 많은 사람들에게 이름을 알리게 되었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세계 5대 식품 그릭요거트의 효능과 집에서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을 소개할까 해요.


 






그릭요거트는 이름 그대로 그리스 등 지중해 지방에서 고유 방식으로 만드는 요거트를 뜻해요. 그릭요거트는 발효 후 수분을 짜내는 과정을 거치는 것이 특징이며, 단백질과 칼슘이 일반 요거트의 두 배나 된다는 사실!


그 외에도 그릭요거트의 효능은 무척 다양한데요, 먼저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하여 몸 속의 유해균을 억제하고 독소를 배출해줘요. 게다가 요오드도 많아 갑상선 기능을 향상시키며 체중감량에 도움이 된답니다. 


나트륨 함량이 작고 칼륨이 많아 고혈압을 예방해주고, 칼슘이 풍부해 뼈를 튼튼하게 하여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돼요.








몸에 좋은 그릭요거트! 그럼 지금부터 집에서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준비물: 우유 1L, 요거트 1개, 면포


1. 우유를 용기에 부운 후, 전자레인지에 3분 돌려주세요.


2. 3분 후, 내용물을 꺼내 요거트 1개를 넣어 잘 섞은 후 다시 전자레인지에 3분 돌려주세요.


3. 내용물을 잘 밀봉한 후, 전자레인지에 10시간 정도 발효시켜 주세요. (꼭 전자레인지가 아니어도 집에서 가장 따뜻한 공간에서 발효시키면 돼요.)


4. 발효된 내용물을 면포로 쌓은 플라스틱 채반에 옮겨주세요. 그리고 유청을 5~6시간 동안 분리시켜 주세요.


5. 충분히 유청이 분리되면 그릭요거트 완성! 이제 통에 담아 맛있게 흡입~ (그릭요거트는 블루베리와 잘 어울리는 식품이에요. 혹시나 곁들여 먹고 싶다면 블루베리를 추천해요!)





그릭요거트 더 맛있게 먹는 방법!


그릭요거트를 더 맛있게 먹고 싶다면 잼이나 꿀, 과일과 곁들여 먹는 것은 어떨까요? 잼이나 꿀을 1~2스푼 정도 섞어 먹으면 달콤한 디저트로, 과일을 함께 먹으면 아침 대용으로 좋답니다! 게다가 그릭요거트는 유청을 걸러내기 때문에 크림치즈 같아 빵에 발라먹거나 시리얼과 함께 섞어먹어도 맛있어요.


 




맛도 영양도 가득한 그릭요거트! 시간만 있다면 만들기 간단하니, 오늘 한번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