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어벤져스2 한국 촬영장소는 어디?




4월 23일 개봉을 앞둔 어벤져스2! 행복한:D도 벌써부터 두근두근 개봉 날짜만 기다리고 있는데요,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게다가 이번 어벤져스2는 특.히.나 한국에서 촬영이 진행됐기 때문에 더더욱 기대된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행복한:D가 어벤져스2 한국촬영지를 직접 다녀왔어요! 그럼 지금부터 함께 떠나볼까요?








킬미힐미를 즐겨봤던 시청자였다면 모두 알법한 그 장소! 바로 mbc 신사옥이에요! 8화 마지막 장면, 지성과 황정음의 키스신의 배경이 됐던 바로 그 장소랍니다~ 이 장소에서 가장 멋진 포인트는 바로 두 사람이 마주보고 있는 커다란 조형물이에요~ 


그렇다면 어벤져스에서는 어떻게 등장할까요?


 



조형물 사이를 통과하는 전투기의 모습이 바로 이 곳이에요~ 보자마자 ‘여기구나~!’하는 감탄사만 연발했어요. 세계적으로 사랑 받는 어벤져스에 등장하는 그 곳에 서 있으니 기분이 이상하네요. 실제로 영화관에서 보면 더 재미있을 것 같아요!


 



조형물만큼 임팩트 있지 않지만 바로 이 곳도 어벤져스에 등장하네요~ 


실제로 방문한 mbc 신사옥은 광장 중심으로 넓은 길이 뻗어 있으며, 가족, 친구, 외국인 등 다양한 사람들이 즐기는 문화장소였어요! 특히 대형 TV가 앞에 설치되어 있어 날씨가 좋은 날 앉아 TV를 시청하기에도 좋을 것 같아요~ 혹시나 근처에 들른다면 한번쯤 가봐도 좋을 곳이었어요! (어벤져스2를 보고 가면 더 좋을 것 같아요!)








두 번째로 찾아간 곳은 바로 월드컵단지! 왕복 6차선 대로변이었는데요, 시원하게 뻗은 가로수가 인상적인 곳이었어요. 매일 볼 수 있는 풍경이 영화 속에 등장하니 또 다른 새로움이 느껴졌어요~


 



도로 표지판까지 깨알같이 등장하네요~ 저 전투기는 mbc 신사옥에서 한번 등장했던 그 전투기 같네요. 이 동네에 살고 있는 사람이라면 영화를 보는 내내 좀 신기할 것 같아요. 우리 동네가 영화에 나오는 거니까요. 


워낙 조용한 아파트 단지라 어벤져스 촬영지 구경을 가는 것 외엔 별달리 볼 것이 많지는 않아요.








한강 위에 떠 있는 섬, 세빛섬!

크레스 에반스가 내려다보는 풍경으로 등장하는 세빛섬은 작게 보이지만 워낙 특징이 뚜렷한 건물이라 바로 알 수 있었어요.


 



특히 야경이 아름다운 세빛섬은 밤에 가는 것이 더 좋은 장소이기도 한데요, 가빛에서는 레스토랑, 카페, 펍, 전망대, 예빛은 미디어 아트 갤러리, 채빛은 라이브 뷔페 레스토랑 등 다양한 볼거리, 먹을 거리가 가득한 곳이기도 해요. 단, 레스토랑은 가격대가 있는 편이니 참고하세요!


<사진출처: 세빛섬 홈페이지>





그 외에도 문래동 철강거리, 강남대로, 마포대교 등 다양한 촬영장소가 있는데요, 시간이 나거나 궁금하다면 한번쯤 방문해보는 건 어떨까요? 


행복한:D처럼 그 장소를 프린트 해서 사진을 찍어보는 것도 좋고요~ 별거 아니지만 영화 속 그 장면을 만나는 것 같아 재미있는 시간이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