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메뉴

동부화재, 희귀난치성질환 소아 환자들을 위한 치료비 전달!


 


안녕하세요, 행복한:D입니다~ 오늘은 따뜻한 소식을 전하려고 하는데요, 동부화재에서 희귀난치성질환을 앓고 있는 아이들을 위해 치료비를 전달했다는 소식이에요^^


지난 4월 13일 서울 연희동 한국희귀난치성질환 연합회에서 동부화재 임직원과 프로미 농구단 김주성 선수가 참석한 가운데 치료비 전달식이 열렸어요.


희귀난치성 질환은 발병원인은 물론 적절한 치료방법이 개발되지 않은 동일질환 2만명 이하의 질환을 말하는데요, 우리나라에는 약 50만명의 희귀난치성질환 환우들이 있다고 합니다.


희귀난치성질환 환우들을 지원하기 위해 국가 예산이 편성되어있지만, 모든 환자들에게 의료비 지원이 되는 것은 아니에요. 지원에서 제외된 환자들은 아픔과 경제적인 문제로 고통을 받고 있어요. 특히 이제 막 꿈을 꾸기 시작하는 아이들에게는 더더욱 고통스러운 나날일 것이라 생각해요.




 

동부화재는 이러한 소아 환자들에게 작게나마 아픔을 위로하고자 한국 희귀난치성질환 연합회를 꾸준히 후원하고 있어요. 동부화재가 한국희귀난치성질환연합회와 인연을 맺은 것은 올해 5년째로 지금까지 총 60명의 희귀난치성 질환을 앓고 있는 어린이환자들에게 총 1억3000만의 의료비를 지원했어요. 


이번에 전달한 3천만원의 후원금은 동부화재 홈페이지와 SNS에서 진행된 이벤트를 통해 모금되었는데요, 고객이 홈페이지에서 연말정산 납입증명서를 발급받을 때마다, 또는 동부화재 SNS 컨텐츠에 10개의 공감과 댓글이 달릴 때 마다 500원씩 적립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어요.





기부금은 동부화재 임직원과 회사가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조성한 프로미 하트펀드 기금에서 지원하여 더욱 의미가 깊어요.


희귀난치성질환 홍보대사로 활동중인 동부프로미 김주성 선수도 아이들에게 밝은 웃음을 선사하고자 이 자리를 빛내주었어요.


김주성 선수는 “희귀난치성질환을 앓고 있는 친구들이지만 밝은 모습을 보니 매우 기쁘다”며 “이 친구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기 위해서라도 다음 시즌에도 코트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응원의 한마디를 전했답니다.


김주성 선수의 큰 키만큼 아이들이 더 커다란 꿈을 꾸고 밝게 웃을 수 있기를 동부화재가 기원할게요!! 여러분도 함께 응원해주세요!!











댓글

  • 케이트 2015.06.09 22:40 ADDR 수정/삭제 답글

    정말 의미있는 기부활동이세요♡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