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어린이날, 어버이날 선물추천! 센스와 감동 더한 선물은?


가정의 달 5월이 찾아왔어요. 이달에 있는 기념일만 해도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날, 성년의날, 부부의날, 로즈데이까지 총 6일이나 있어요. 그래서 5월은 꽃집과 백화점이 손꼽아 기다리는 대목이기도 해요. 이렇게 다양한 기념일을 챙기다 보면, 통장 잔고가 바닥날 게 분명해요. 부모님들만큼은 괜찮다고 하시지만 그냥 넘어가기에는 마음이 불편하죠. 게다가 받는 사람들이 어떤 것을 좋아할지 모르니 선물 고르는 것도 부담이 되요. 기념일별로 가장 인기있는 선물과 마음을 함께 전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 알아볼까요? 








어린이날은 부모님 말고도 삼촌, 이모, 고모, 할머니, 할아버지까지 온 가족이 긴장하는 날이에요. 게다가 ‘어린이’ 영역에 포함되는 연령대는 대중이 없어요. 최소한도로 줄여도 유치원생부터 중학생까지는 기본이고 연령대별로 바라는 선물도 가격도 천차만별이에요. 


아직 어린 유치원생의 경우 일명 ‘뽀통령’이라고 부르는 뽀로로 캐릭터 제품이면 뭐든지 오케이! 뽀로로 캐릭터 상품으로는 인형이나 장난감부터 침구류, 옷, 문구류 등 다양한 종류가 있어요. 조금 영악해진 초등학생들은 가격대가 센 레고, 닌자고를 비롯해 휴대폰이나 게임기 등의 득템을 원해요. 반면 중학생들은 최신형 스마트폰, 태블릿PC, 용돈, 유행하는 패션잡화 등 선호품목이 성인과 거의 다르지 않아요. 


그리고 이들이 공통적으로 받고 싶어 하지 않는 선물에는 평소에도 필요에 따라 살 수 있는 책이나 학용품 등 이에요.


어린이날 피크닉 갈만한 공원



▶독립문공원


3호선 독립문역에 위치한 서대문독립문공원은 10만 9193.8㎡의 규모로 곳곳에서 휴식을 취하며 도시락을 먹기에 좋아요. 서대문형무소역사관이 있어 일제시대의 역사를 눈으로 보고 체험해볼 수 있어요. 

 

▶서울숲공원


뚝섬역에 위치한 서울숲공원은 문화예술공원, 생태숲, 습지생태원, 자연체험원, 한강수변공원 등 다섯 가지 테마를 가지고 있으며, 꽃사슴과 토끼 등을 볼 수 있어 동물구경과 피크닉을 함께 즐기기 안성맞춤!


▶구리한강공원


구리한강시민공원은 5월이면 유채꽃이 노랗게 물들어 날씨 좋은 날 가족, 연인이 도시락을 들고 소풍 가기 좋은 장소예요. 축제기간에는 다양한 문화행사도 열린다고 해요.









어버이날의 가장 큰 고민은 친정과 시댁에 보내는 선물 수준을 맞추는 거에요. 그래서 대부분의 자녀들은 양가에 같은 금액의 용돈을 드리거나 비슷한 수준의 선물을 준비해요. 어버이날 선물로는 1위는 현금, 2위는 건강검진, 3위는 여행, 4위는 아웃도어, 5위는 건강보조식품이에요. 특히 건강검진자식이 걱정해 주고 있다는 마음을 전할 수 있어 인기있는 선물 중의 하나로 꼽히고 있어요. 


최근 등산을 즐기는 어른들 사이에서는 자녀가 사준 아웃도어 제품을 은근히 자랑하는 경우가 많아 부모님의 선호품목에 오르고 있다고 해요. 부모님들이 싫어하는 선물로는 ‘달랑 카네이션’과 쓰기 어려운 전자제품 등이 있어요. 현금도 싫어하는 선물 리스트에 드는데 부모의 성향에 따라 현금이 성의없게 느껴져 싫어하는 분들도 계시기 때문이에요. 


무엇보다 부모님들은 마음이 담긴 선물과 편지를 함께 받는 것을 가장 기뻐하신다고 해요. 



어버이날 수제 카드 만들기




<준비물>


좋아하는 색상의 머메드지 1장, 도일리 페이퍼 1장, A4용지 또는 기름종이 1장, 

풀, 자, 커터칼 등 


1. A4사이즈의 머메드지를 절반으로 잘라 반으로 접어요.

2. 카드 속지로 사용할 A4용지 또는 기름종이를 잘라 둔 머메드지보다 약 3mm씩 작게    잘라 안쪽에 붙여 주세요. 

3. 준비된 도일리 페이퍼를 머메드지 겉면을 덧입히듯 붙이세요.

   (도일리 페이퍼는 기호에 따라 원형, 사각형, 삼각형 모두 사용해도 좋아요.) 

4. 완성된 카드에 마음이 담긴 손 편지를 쓰면 끝!









불과 하루 차이가 나는 성년의날과 부부의날은 선물 품목이 조금 겹쳐요. 성년의날은 부모님이나 지인으로부터 선물을 받기도 하지만 이성친구가 있을 경우 연인으로부터 받고 싶은 선물이 있는데요. 성년의날 어른으로부터 받고 싶은 선물은 노트북, 태블릿PC, 스마트폰, 화장품, 옷과 같은 품목이고, 연인에게 받고 싶은 선물은 향수, 키스, 커플링, 커플룩 등 로맨틱한 선물이 있어요. 또, 짝이 없는 성년들은 ‘이성친구’가 가장 받고 싶은 선물이라고 고백하기도 하네요


부부의날은 남편들의 경우 태블릿PC, DSLR카메라, 커플슈즈, 건강식품 등을 선호하고, 아내들은 화장품, 커플룩, 커플속옷, 커플링, 현금 등이라고 해요. 그리고 성년의날과 부부의날 공통적으로 받고 싶지 않은 선물로는 꽃다발과 케이크가 뽑혔어요


혈액형별 향수 고르기




<A형>


완벽주의자인 A형은 낯가림이 있고 튀는 것을 싫어하기 때문에 그린 플로럴과 시트러스, 시프레, 만다린, 이이리스 계열의 가볍고 활기를 주는 향을 선물하는 것이 좋아요. 


<B형>


자유로움이 넘치는 B형은 좋고 싫음이 분명하고 실증을 잘 느끼므로 재스민, 장미, 바닐라 계열의 차분하면서도 멋스러움이 느껴지는 향을 좋아해요.


<AB형>


지적이고 냉철한 이성을 가지고 있는 AB형은 부담없고 담백하면서도 시원한 향을 선호해요. 지적인 우디 마린, 시원한 시프레 등의 그린 계열의 향수가 잘 어울려요.


<O형>


리더 기질이 있는 O형은 활발하고 밝은 성격이면서도 로맨티시스트가 많아요. 시트러스 계열의 밝고 상큼한 향과 부드럽고 우아한 바닐라가 섞인 향이 잘 어울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