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기출문제, 공부법은?



행복한:D가 오늘도 찾아온 이유! 어제에 이어서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에 대해 소개하기 위해서에요. 어제는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이 어떤 시험인지, 언제 열리는지 알아보았다면 오늘은 조금 더 구체적인 내용에 대해 알아볼까요?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을 준비하며 잊지 말아야 할 것들과, 공부에 도움이 될만한 팁을 알려드릴께요~








열심히 시험 공부를 하고도 중요한 것을 잊어 응시할 수 없다면 무척 아쉽겠죠?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응시할 때 잊지 말아야 할 몇 가지 부분에 대해 설명 드릴께요.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은 오전 10시부터 시작해요. 그렇기 때문에 10시가 넘으면 시험장 문을 닫는데, 그 전까지 시험장에 도착해 있어야해요. 본인이 시험 접수 시 선택한 시험장이 아닌 다른 곳에서는 절대 시험에 응시할 수 없으니 본인의 수험표를 꼭 한번 더 확인하는 습관도 필요하다는 사실!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에 필요한 준비물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수험표와 신분증, 컴퓨터용 수성 사인펜, 수정테이프 등이 필요해요. 특히 신분증은 규정되지 않은 신분증의 경우 효력이 없기 때문에 두 번, 세 번 확인해 보아야 해요. 


<인정되지 않는 신분증>


각 신분증 사본 / 휴대전화로 촬영한 신분증 사진 / 의료보헙증, 주민등록 등본 / 타 자격증 /

대학교 및 대학원 학생증 (증.고등학교 학생증의 경우 본인사진 부착 및 학교 이름 명시)


그리고 시험 접수 시 응시료납부 시 주의사항! 시험을 접수하게 되면 응시료를 납부하기 위한 가상계좌가 만들어져요. 이 가상계좌에 응시료(고급:18,000원/중급:16,000원/초급:11,000원)을 납부해야 하는데 계좌가 생성된 다음날까지 납부를 완료 하여야 해요!








학창시절 역사 과목 공부하던 기억이 나시나요? 방대한 내용을 꼼꼼하게 암기해야 했었기 때문에 공부하기 만만치 않았던 것 같아요.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도 쉽게 생각하고 준비하면 막대한 공부 분량에 시작부터 힘이 빠지게 될 거에요.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을 준비하는 여러분을 위해 행복한:D가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인물과 사건 위주로 시간적 흐름에 맞게 정리하다 보면 어느새 한국사 고수가 되어 있을 거에요. 자신만의 노트를 만들며 공부하는 방법도 무척 효과적이죠!




어느 정도 이론적 기반이 잡히신 분들은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홈페이지의 

시험 자료실(http://www.historyexam.go.kr/pst/list.do?bbs=dat)을 방문해 보세요. 최근까지 출제 되었던 문제들이 급수에 따라 공개되어 있어요. 기출 문제를 정복하는 자가 시험을 정복하리라!


비단 취업과 승진 때문이 아니라도 역사 공부는 무척 중요한 것 같아요. 역사를 바로 알아야 앞으로 다가올 미래에 대한 준비를 철저하게 할 수 있을 테니까요.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에 도전하시는 분들 모두 파이팅 하시고요! 행복한:D와 함께 우리 역사를 더 많이 사랑해 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