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광명 동굴테마파크 주변 데이트코스 추천



거리마다 화사하게 꽃이 피며 모든 사람들을 행복하게 해주고 있어요. 행복한:D도 산책을 자주 하는데요, 꽃처럼 예쁜 커플이 많이 보이더라고요. 행복한 얼굴로 데이트를 즐기는 커플 사이를 재빠르게 빠져나가며 남몰래 눈물을 훔쳤답니다.




커플이 되면 항상 데이트 코스를 고민하게 되요. 사람마다 좋아하는 데이트 코스가 다르긴 하지만, 날씨가 좋은 이맘때는 가까운 경기도 인근으로 나가보는 건 어때요? 행복한:D가 데이트코스를 추천해 드릴게요. 광명 동굴테마파크와 주변 데이트코스, 이번 주말에 연인에게 점수 딸 수 있는 기회랍니다!





도심 속 동굴테마파크 광명가학산동굴





지난주 런닝맨 보셨나요? 출연진들이 동굴 안에서 촬영을 했었죠. 그 곳이 바로 광명에 있는 가학산동굴 이었어요. ‘동굴’하면 멀리 떨어진 산 속에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가장 먼저 떠오르는데요. 가학산동굴은 수도권에 있는 유일한 동굴 관광지랍니다.






1972년까지 채광을 하던 곳으로 2011년부터 시민들에게 다시 개방이 되었어요. 동굴 테마파크를 컨셉으로 한 이곳은 동굴 안에 별천지를 가져다 놓았어요. ‘동굴 속 예술의 전당’ 에는 큰 스크린과 관람석이 있는데 소리 울림이 정말 예술이라고 해요. 동굴 안쪽으로 가면 와인을 시음할 수 있는 와인동굴코너도 있어요! 동굴에서 마시는 와인 한 잔 정말 좋겠죠?


<광명동굴 개요>


위치: 경기도 광명시 가학동 산 17-1

홈페이지: http://cavern.gm.go.kr/

버스: 17(광명동굴 하차), 11-2(52사단 하차)

지도: 






내 몸을 감싸는 피톤치드의 향연, 구름산 산림욕장




구름산이라는 이름, 귀엽지 않나요? 이 산은 다양한 이름을 가지고 있어요. 아방리에 있어 아방산, 구름 위까지 솟았다고 해서 구름산 또는 운산 이라고 불러요. 광명시 보건소 옆에 위치한 구름산 산림욕장은 광명시민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곳이랍니다!






이 곳에는 평상이나 벤치가 많이 있어서 같이 걷다가도 힘들면 앉아서 쉴 수 있어요. 경기도에 있는 13개 산림욕장 중에서 피톤치드 농도가 가장 높은 곳이 바로 구름산 산림욕장 이라고 해요! 또 184m의 황토길이 있어 맨발로 걷는 체험을 할 수 있답니다. 일상에 지친 연인에게 힐링 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 주세요!


<구름산 산림욕장 개요>


위치: 경기도 광명시 하안동 산 141-7

전화번호: 02-2680-2339

버스: 2, 3, 3-1, 17, 75, 마을2, 금천09

지도: 






철새들의 놀이터, 안양천



산 보다는 평지에서 데이트를 즐기고 싶다면 안양천으로 가보세요! 안양천 제방은 정비가 매우 잘 되어 있어서 같이 걷거나 자전거를 타기에 안성맞춤이에요. 연인이 함께 자전거를 타고 안양천을 따라 가며 데이트를 즐기면 참 좋을 것 같아요.






자전거 도로 주변에는 다양한 꽃을 감상할 수 있답니다. 지난 벚꽃놀이에서 많은 인파에 시달렸던 분이라면 이맘때 안양천으로 가보는 건 어떨까요? 벚꽃만큼 예쁜 꽃들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어요! 


<안양천 개요>


위치: 철산동, 하안동, 소하동 일원

전화번호: 02-2680-6127

버스: 3, 3-1, 504

지도: 




이번 주말엔 날씨가 무척 좋을 것 같다고 해요. 따뜻한 주말 집에만 계실 건가요?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 나가보세요! 런닝맨 동굴인 광명 동굴테마파크와 주변 데이트코스에서의 주말나들이! 행복한:D가 추천할게요~



<사진출처 : 광명시 문화관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