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삼둥이 송일국 참가한 트라이애슬론 철인3종경기란?



얼마 전 송도에서 트라이애슬론 철인3종경기 대회가 열렸어요! 많은 대회 참가자들 중에서 사람들의 눈을 사로잡은 ‘아이들’이 있었답니다. 바로 일요일 저녁을 책임지는 ‘삼둥이’ 였어요! 평소 트라이애슬론 철인3종경기를 즐기는 송일국씨가 아이들을 데리고 대회에 참가 했었거든요!





트라이애슬론 철인3종경기는 체력소모가 커서 극한의 스포츠라 불려요. 하지만 한번 완주하고 나면 성취감에 계속해서 도전하게 된다고 해요. 색다른 취미가 갖고 싶은 분들 지금 여기에 주목 하세요! 행복한:D가 트라이애슬론 철인3종경기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삼둥이가 참가한 트라이애슬론 철인3종경기란?




트라이애슬론은 세 가지를 뜻하는 tri와 종목을 뜻하는 Athlond의 합성어예요. 1970년대 미국에서 시작되어 지금은 전 세계에서 동호인들의 사랑을 받는 운동이랍니다. 수영, 사이클, 마라톤 세 종류의 운동을 한번에 해야 하기 때문에 무척 힘들다고 해요.


트라이애슬론 철인3종경기는 4가지 경기 종목이 있어요. 경기 종목 별로 완주해야 하는 거리가 다르다고 해요. 어떤 경기 종목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경 기

수 영

자전거

마라톤

평균소요시간

인터내셔널

(올림픽)

1.5km

40km

10km

약 2시간

스프린트

(하프)

750m

20km

5km

약 1시간 15분

장거리

1.9km

90km

21km

약 5시간 30분

철인

3.8km

180km

42.195km

약 9시간 


우와! 거리만 봐도 입이 떡 벌어지지 않나요? 트라이애슬론 철인3종경기에서 1등을 하면 철인이라는 칭호가 주어진다고 해요. 지금부터 트라이애슬론 철인3종경기의 운동 효과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트라이애슬론 철인3종경기 운동 효과는?



트라이애슬론 철인3종경기는 어떤 운동 효과가 있을까요? 경기 종목인 세 운동 모두 대표적인 유산소운동이에요. 세 가지 운동을 즐기다 보면 체중감량과 더불어 고혈압, 고지혈증 같은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된답니다.



스트레스를 감소시켜주어 건강한 일상생활을 가능하게 해요. 꾸준한 운동은 심폐기능을 강화시켜 주고 체력을 증진시켜 주죠. 물론 처음부터 무리하게 운동한다면 부작용이 생기겠죠? 본인의 신체 능력에 맞춰 운동을 시작하고 조금씩 운동량을 늘리세요. 대회 일정에 맞춰 준비하면 더욱 효율적으로 준비할 수 있어요. 그렇다면, 올해 트라이애슬론 철인3종경기 일정을 확인해 볼까요?





2015년 트라이애슬론 철인3종경기 대회 일정




올해 열리는 트라이애슬론 철인3종경기를 소개해 드릴게요. 지금부터 착실히 운동하면 하반기에 열리는 대회에 나가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을 거예요. 


날 짜

대회명

장 소 

경기종목 

6월 14일

춘천 철인3종경기대회

춘천 의암호

하프

6월 22일

태양의 철인 대회

성산일출봉

풀코스

7월 5일

설악

전국트라이애슬론 대회

속초시 청초호

올림픽 

7월 19일

제주 국제 철인대회

제주도

풀코스

8월 16일

여수 해양스포츠제전

여수 엑스포공원 일원

풀코스

8월 30일

그레이트맨 대회

여주 이포보

풀코스

9월 13일

은총이 철인3종대회

서울 상암동

올림픽

10월 25일

통영 트라이애슬론대회

경남 통영

올림



가까운 시일 내에 열리는 대회부터 10월에 열리는 대회까지. 예비 철인들을 위한 대회가 이렇게나 많이 준비 되어 있군요! 처음 트라이애슬론 철인3종경기에 참여하시는 분은 ‘은총이 철인3종대회’나 ‘통영 트라이애슬론대회’를 목표로 하고 천천히 준비해 보세요~ 최근에는 많은 동호인 커뮤니티를 통해 체계적인 운동법에 대해 배울 수 있답니다. 운동을 좋아하는 사람들끼리 모여 서로 도와주며 대회를 준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트라이애슬론 철인3종경기! 도전해보고 싶은 욕심이 생기지 않나요? 행복한:D는 지금부터 바로 운동을 시작하고 싶어졌어요. 대회 준비를 하면 자연스레 몸짱이 될 수 있겠죠? 몸짱으로 거듭나는 행복한:D의 모습 기대해 주세요~ 트라이애슬론 철인3종경기 모두 함께 즐겨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