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여름철 최대 축제 ! 2015 보령머드축제는 어떻게 진행될까?

 

 

 

 

 

 

 

 

드디어 여름철 최대 축제중의 하나인 보령머드축제가 올해도 어김 없이 찾아왔답니다. 매년 7월에 개최되는 보령머드 축제는 1998년 보령의 지역 경제활성화를 위해 , 머드 화장품을 홍보하기 위한 수단으로 개최한 축제인데요. 이색적인 소재로 기대이상의 호응을 얻기 시작하며 글로벌한 축제로 성장했답니다.

 

휴가철과 맞물려서 국내 관광객은 물론 어마어마한 외국인 관광객 인파를 자랑한다고 해요.  여름 하면 해변으로 떠나고 싶은 분들 많으시죠? 행복한 :D 가 과연 올해는 어떤 행사가 준비되어있는지 알아봤답니다.

지금부터 뜨거운 축제의 현장으로 함께 하실까요? :-)

 

 

 

보령머드축제란?

 

 

 

 

 

 

<이미지 출처: 보령머드축제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보령 머드 축제는 충청남도 서남부에 있는 해안지역인 보령에서 진행되는 대규모 축제입니다. 

머드 축제가 열리는 대천 해수욕장은 폭 100m, 길이 3.5km의 패각형 해수욕장으로 적절한 수온과 완만한 경사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여름철 최고의 휴양지랍니다.

 

 

특히 해수욕장의 모래는 동양에서 유일한 패각분으로, 조개 껍질이 오랜 기간에 걸쳐 잘게 부서져 만들어졌는데요. 백사장 남쪽의 기암괴석과 함께 멋진 풍경을 연출하는 곳이에요.

 

 

대천해수욕장에서 여름철 피서를 즐기고 동시에 머드축제에도 참여할 수 있다는 것이 보령 머드 축제의 최대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세계 3대 축제 중 하나로 꼽히는 스페인의 토마토 축제가 열리는 부뇰시와 자매결연을 맺어 교류하는 등 세계적인 축제로 도약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이미지 출처: 보령머드축제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보령의 진흙의 성분 분석 결과 다양한 영양분을 함유하고 있어서 피부미용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밝혀지면서, 웰빙 여행을 즐기는 세계의 많은 관광객들이 축제를 즐기러 보령에 몰려들고 있답니다. 

물론, 수도권과 2시간 거리에 있어 가족단위의 국내 관광객들도 많이 찾고 있어요:-)

 

 

특히 작년엔 경기 침체와 세월호 여파, 궃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전체 관광객이 329만 9000명으로 집계되었는데요.  외국인 관광객 또한 크게 증가해서 지역 경제에 불러온 파급 효과 또한 역대 축제 중 최대였다고 해요.

 

스페인의 토마토 축제를 가고 싶어 하는 많은 분들처럼,  언젠가 보령 머드 축제도 전 세계인들이 오고 싶어

하는 글로벌 축제로 거듭날 수 있겠죠? :-)

 

 

 

행복한 :D가 알려드리는 머드의 효능

 

 

 

 

 

<이미지 출처: 보령머드 축제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머드는  오랜 옛날부터 피부미용과 피부질환을 고치는데 사용되었는데요. 오늘날에도 화장품 원료, 피부관리, 의류 염색, 사우나 등에 사용되고 있어 우리의 삶 전반에 걸쳐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답니다.

 

 

일반적으로 피부 노화를 방지하는 천연미네랄 성분 등 각종 영양분이 다량 함유되어있으며,  근육의 수축을 도와주는 마그네슘이 들어있어 근육과 피부세포에 힘을 주어 탄력있고 매끄러운 피부를 유지하게 해 준답니다.

 

특히 기다란 해안선을 따라 곱게 펼쳐져 있는 보령의 머드는  이스라엘의 사해 진흙보다도 품질이 좋다고 알려지면서  다양한 화장품으로 개발되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머드팩은 피부에 생기를 부여하고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그 외에도 교질 성분과 결정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모래 찜질이나 사우나처럼 물리적인 치료방법에도

이용할 수 있는데요. 균과 세균 억제 기능이 있어 외상 치료에도 좋은 효과를 보인답니다. 

 

정말 다양한 효능을 얻을 수 있는 머드! 보령의 갯벌을 자주 갈 수 있는 주민들이라면 피부미인도 많을 것 같단 생각이 드네요:-)

 

 


2015 보령머드축제 일정 알아보기

 

 

 

<이미지 출처: 보령머드축제 공식홈페이지>

 

 

 

 

2015 보령머드 축제 개요

 

기 간 : 2015. 7. 17.(금) ~ 7. 26.(일) / 10일간
장 소 : 대천해수욕장 및 시내 일원
주 제 : 세계인과 함께하는 신나는 머드체험!
슬로건 : 머드에 풍덩! 축제에 활짝!
주 최 : 보령시
주 관 : 재단법인 보령머드축제조직위원회

 

 

 

 

이번 보령 머드 축제는 7 17일부터 26일까지 10일간 진행되는데요. 올해에는 지난 해에 비해 축제장이 많이 넓어지고 

재미있고 신나는 체험프로그램이 더욱 많아졌답니다.

 

머드 광장에서만 이뤄지던 축제가, 머드 광장을 메인으로 분수광장과 시민탑광장으로 분산 개최되는데요

보령지역의 대학교와 중.고등학교, 상인회, 시민 등이 거리 퍼레이드에 참여해서 시민들 모두를 위한 축제의 장이 펼쳐진다고 해요.

 

718'불꽃판타지''블랙이글스 에어쇼'로 개막 하는 이번 축제는 총 60개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는데요. 그 중 대표적인 행사와 체험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릴게요.

 

 

 

 

 

 

 

 

 

<이미지 출처: 보령머드 축제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머드 축제 최고의 인기 프로그램 '갯벌스포츠'

 

 갯벌레슬링, 갯벌럼블, 갯벌축구, 갯벌게임 등 천연 자연갯벌에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데요.

 머드 축제에 왔다면 ! 진흙탕 위에서 뒹굴면서 땀을 흘리며 진짜 웰빙이 무엇인지 느껴보세요.

 참가비는 무료이고 메인 행사가 열리는 18일엔 머드광장 주변에서부터 갯벌 행사장까지 무료셔틀

 버스가 운영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머드 슈퍼 슬라이드

 

 여름 해변의 시원한 풍경을 담은 슬라이드에서 스피드와 스릴을 만끽할 수 있는 슬라이딩

 체험시설이에요.

 

 칼라머드 보디페인팅

 

 전문페인터가 다양한 색깔의 컬러머드를  활용하여 화려하게 연출해주는 프로그램으로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머드체험을 선사하는데요. 축제 기간 중 관광객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프로그램이랍니다.

    

머드 체험관 체험

 

 축제 기간 뿐 아니라 1년 내내 상시 운영하는  대형 체험관으로

 온 가족이 함께 머드, 해수탕,머드 사우나, 머드 마사지, 스킨 케어, 스파 및

 아로마탕을 즐길 수 있는 곳이에요.

 

  전화번호 : 041-931-4021

  홈페이지 : http://mud.brcn.go.kr

  휴무 : 매주 월요일, 주요명절

 

 

기타 다른 프로그램 일정이 궁금하시면 보령머드홈페이지 (http://www.mudfestival.or.kr/)

를 통해 일정표를 확인하시면 된답니다.

 

 

 

 

 

 

 

<이미지 출처: 보령 머드 축제 공식 홈페이지>

 

 

 

2015 보령머드 축제를 이용하기 위한 입장권은 인터넷 예매시 30%, 현장에서 70%할인하여 판매하고 있어요.

매진으로 인터넷 구매가 어려울 경우 현장에서 구매하실 수 있답니다. 주말 같은 경우 많은 이용객으로 인해

조기에 매진이 되거나  현장 구매의 경우 대기 시간이 길어질 수 있으니 이 점, 참고하시고 이용하세요.

 

 

 

 

 


머드축제 가기전 체크할 LIST!

 

1. 혹시라도 옷을 버릴 수 있으니 아끼는 옷은 입지 않는 게 좋아요.

 

2. 꼭 필요한 짐만 챙겨서 축제장을 이동하는 것이 불편하지 않도록 하세요.

 

3. 과격하게 즐기다 보면 다칠 수 있으니 안경 대신 렌즈를 착용하세요.

 

4. 머드축제를 즐기다가 씻고 나와 밥을 먹기 불편할 수 있으니

    입장 전에 간단하게 식사를 하는 것이 좋아요.

 

5. 주최측에서 제공하는 물품보관소가 한정될 수 있으니

    근처 해수욕장의 물품보관소를 알아보면 좋아요.

 

 

 

 

이번 여름 휴가엔 탁 트인 바다에서 멋진 풍경을 보고 건강에 좋은 머드에 흠뻑 빠져보는 것은 어떠세요?

모든 걱정을 내려놓고 머드에 풍덩:-) 상상만 해도 멋진 휴가가 될 것 같네요.

 

 

 

<참고자료: 보령머드축제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