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여름휴가지 추천] 한국의 나폴리 삼척 장호항






날이 더워질수록 기다리는 것이 있죠바로 바쁜 업무로 지친 심신을 달래줄 시원한 여름 휴가인데요. 해외여행을 떠나면 좋겠지만, 업무 특성상 해외여행을 다녀올 만큼 여유가 많지 않은 분들은 짧은 휴가기간 알차게 보내기 위해 이런 저런 고민이 많으시죠?

 

그래서 오늘은 행복한 :D가 유명한 해외 여행지 못지 않은 국내 여름휴가지를 추천해드리려고 해요 바로 한국의 나폴리라고 불리는 삼척의 장호항이랍니다. 어떤 곳일지 궁금하지 않으세요그럼 지금부터 함께 살펴볼게요.

 

 



[여름휴가지추천] 장호항은 어떤 곳일까?






<이미지 출처: 삼척 문화 관광 공식 홈페이지>





장호항은 에메랄드빛으로 빛나는 바닷물과 갖가지 해양레포츠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몇 해전부터 인기를 얻고 있는 여행지에요강원도 삼척시 근덕면 장호리에 위치한 이 곳은 1971년 국가 어항으로 지정되어 현재 방파제 290m와 방사196m를 비롯해 대규모 부두시설을 갖춘 항구로 발전했는데요.

 

지역 특산물로는 게, 도루묵, 곰치, 꽁치, 임연수어 등이 주로 잡히고 변 갯바위에서는 자연산 돌미역과  돌김이 많이 잡히는 곳 인데요. 지금은 항구 자체로서보다도 다양한 해양레저스포츠와 어촌체험등 해양레저형 여행을 즐기기 위한 관광객들로 붐비는 마을이 되었답니다.







<이미지 출처: 삼척 문화 관광 공식 홈페이지>




장호항이 있는 장호리의 옛 명칭은 장오리였어요마을의 지형이 수컷 오리인 장오리를 닮았다고 해서 그렇게 불리다가 지금의 장호리로 바뀌었는데요기암절벽과 에메랄드빛 바다가 어우러진 아름다운 모습에 한국의 나폴리라는 애칭이 생겼다고 해요.

 

지난 2011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을 연합'에서 이 일대를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을'로 선정하기도 할 만큼 자연경관이 훌륭한 곳이랍니다그렇다고 이곳에서 멋진 자연풍경만 감상하고 가는 것은 정말 아까운 일! 다양한 바다체험과 어부체험, 배낚시 등 즐거운 어촌 체험이 마련되어 있어 휴식을 즐기는 것보다 신나는 체험을 하고 싶은 분들께 딱 좋은 여름 휴가지가 아닐까 싶어요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을, 장호항! 여름 휴가지로 추천할 만한 곳으로 딱 좋은 것 같지 않나요? :)











[여름휴가지추천 장호항] 장호항 여행 100배 즐기기!





투명한 바다 위에서 즐기는 해양 레저 체험





<이미지 출처: 삼척 문화 관광 공식 홈페이지>





장호항의 바다는 정말 깨끗하고 맑아서 여름에는 에메랄드 빛으로 빛나는 곳인데요. 덕분에 바다를 즐기는 해양 레저 체험이 많이 있어요그 중 가장 인기가 많은 것이 바로 투명 카누랍니다.

 

투명한 강화 플라스틱으로 제작된 배를 타고 배 아래를 훤히 들여다보면서 바다 위를 자유롭게 다닐 수 있는데요. 특별한 교육을 받지 않아도 될 만큼 타는 방법이 쉽고 위험요소가 적어서 어린아이가 타기에도 안전하답니다.

 

 

장호항은 해양 레저 체험에 적합한 지리적 조건을 갖춰 투명 카누 외에도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어요장호항 앞으로 기암절벽이 펼쳐져 있어 수심이 얕은 편이며 파도도 거세지 않아 물놀이 하기에도 좋은 곳이랍니다










<이미지 출처: 삼척 문화 관광 공식 홈페이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바다 래프팅 체험도 재미있는데요. 옆 배와 부딪쳐 뒤집히기도 하고 온몸에 물을 흠뻑 적시며 스릴을 느낄 수 있답니다구명조끼를 착용하고 기본적인 안전 수칙만 지키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데요. 8인용 한 시간 대여료가 5만 원이라고 해요.










계속 노 젓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간단한 교육을 받으면 누구나 할 수 있는 스노클링과 스쿠버 다이빙 프로그램을 이용해도 좋답니다바닷물에 들어가 수경과 호흡용 막대를 이용해서 바닷속을 들여다 보는 스노클링은 한 번쯤 체험해 보면 좋은 해양 레저체험이에요

 

깨끗한 장호항 앞바다에서 스노클링을 하다 보면 바닥이 얕아서 성게를 직접 잡을 수도 있다고 해요.

 

구명조끼만 빌릴 경우 5천 원, 마우스피스와 물안경 등 스노클링 장비를 다 대여할 경우 만 원 이상의 대여료가 들고 스쿠버 다이빙은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하는 경우가 많은데 체험 비용이 조금 비싼 게 아쉬운 점이랍니다.







장호항 어촌체험 축제 






<이미지 출처: 삼척 문화 관광 공식 홈페이지>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체험프로그램이 많은 장호항에는 어촌체험마을이 있어 매년 여름 7월 말에서 8월 초까지 다양한 바다 체험 행사를 즐길 수 있는 축제가 열리는데요.

 

 스노클링, 투명카누 생태체험을 비롯해 수산물 맨손 잡기, 오리 보트 체험과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삼척 해안을 둘러보는 어선체험, 어부의 하루를 체험하는 어업 생활 체험, 통발 체험, 성게 잡기 체험, 배낚시 체험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더위를 날려버릴 수 있어요:)

 

축제 기간이 아니어도 어촌 체험마을에서는 매월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다고 하니 관심이 있는 분들은 장호 

어촌체험마을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참고하세요






주최: 장호어촌체험축제추진회

문의: 호어촌체험마을:010-7240-4432 

홈페이지: http://jangho.seantour.com






금강산도 식후경! 장호항의 특별한 먹거리 추천







다른 곳에서 볼 수 없는 장호항만의 특별한  음식이 있는데요. 바로 자연산 홍합인 '' 입니다. 옛날에는 이 자연산 홍합이 전복이나 해삼보다 더 귀했다고 하는데요장호항에서는 이 ''을 이용한 다양한 음식을 맛 볼 수 있다고 해요장호항에 가면 꼭 먹어봐야 할 음식이랍니다그 외에도 현지에서 먹으면 좋을 맛 집 두 군데를 소개해드릴게요.





일선호 횟집 


장호항 안에는 항구답게 유명한 횟집이 많지만 특히 일선호 횟집은 많은 현지인이 추천하는 맛 집이라고 해요. 자연산만을 이용해서 음식이 맛있고 회 국수, 자연산 물 회, 매운탕, 모듬회가 일품이랍니다


삼척시 근덕면 장호1리 3-10번지 

이용시간 08:00~21:00  

가격: 자연산 모듬회 6만원에서 12만원 사이 

물회 1만2천원 매운탕 3만원

문의 033-572-0529  





삼정 식당


장호항에서 30분 거리에 있는 정라항 주변의 맛집으로 생태지리가 맛 있는 곳이에요. 특히 현지에서 맛볼 수 있는 싱싱한 해산물을 사용한 해물탕이 인기라고 하는데요. 복과 매운탕, 곰치국도 등 다양한 메뉴가 많다고 하니 얼큰한 국물요리를 드시고 싶다면 이 곳을 추천해요.

 

강원도 삼척시 새천년도로 30

이용시간 08:00~21:00

가격: 곰칫국 8천원, 전복짬뽕 1만원, 해물탕 2만원~4만원

문의 033-573-3233






[여름휴가지 추천 장호항] 장호항과 함께 즐기면 좋은 삼척 여행 코스





강원도에서 가장 긴 하천, 오십천




<이미지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오십천은 그 명칭부터 하천의 하류에서 상류까지 가려면 물을 오십 번쯤 건너야 한다는 데서 유래했을 만큼 길이가 긴 곳인데요.

 

삼척 여행 동선은 크게 산과 바다로 나눌 수 있는데요. 내륙을 여행한다면 바로 이 곳, 오십천을 따라가는 것이 좋답니다오십천을 따라 철로와 교통이 발달하고 자연스럽게 사람들의 생활과 관련이 깊은 곳이 많아 삼척을 제대로 느끼고 즐길 수 있기 때문이에요.





<이미지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오십천을 거슬러 오른 미로면 활기리에는 태조 이성계의 5대조가 되는 이양무의 무덤인 준경묘와 그의 부인 영경묘가 있는데요. 이 일대는 특히 솔숲 경관이 아름답기로 유명하답니다. 삼척의 소나무는 조선 시대부터 유명해서 대원군이 경복궁을 고쳐 지을 때도 이 곳의 금강송을 썼다고 해요.

 





 


<대이리 동굴지대 () 대이리 너와집() /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근처 신기면에는 강원 종합 박물관과 우리나라의 최고의 동굴이라고 할 수 있는 대이리 동굴지대, 옛사람들의 생활 모습을 볼 수 있는 너와집, 통방아굴피집이 몰려있어 문화체험을 하기에도 좋답니다.





동해바다를 만끽하자! 삼척 해양레일바이크 체험



 


<이미지 출처: 삼척문화 관광 홈페이지>

 

 



삼척의 해안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7번 국도를 따라 이동하는 것이 가장 좋은데요. 자동차가 없다면 해양레일바이크 체험을 추천하고 싶어요레일바이크는 바퀴가 4개 달린 자전거로 즐길 수 있는 해양레포츠인데요.

 

삼척 궁촌 해변에서 용화 해변까지 울창한 해송숲을 따라 시원한 바닷가를 달리는 해양레일바이크는 삼척여행의 필수코스로 불릴 만큼 인기가 많은데요파도소리와 시원한 바람을 만끽하며 동해바다를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체험이랍니다

 

2인승과 4인승이 있으며, 편도 5.4km 1 6회 운행한다고 해요. 중간에 초곡 휴게로를 거쳐 반대쪽 종점까지 40분이 걸리는데요화려한 루미나리에와 레이져쇼가 연출되는 터널을 지나면 해저 터널에 온 듯한 기분이 든다고 하니 가족과 친구, 연인과 함께 색다른 체험을 원하는 분들이라면 추천하고 싶어요. 2인승이용료는 2만원4인승은 3만원에 즐길 수 있답니다




위치: 강원도 삼척시 근덕면 용화해변길 23

홈페이지: oceanrailbike.com  

문의전화 033-576-0656 





오늘은 여름휴가지추천지로 손꼽히는 곳! 한국의 나폴리, 장호항과 근처 여행지에 대해 소개해 드렸는데요.

지금이라도 푸르른 바다를 만끽하고 싶어 몸이 근질 근질거린다면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신나는 레저체험을 할 수 있는 곳, 장호항으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참고자료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여행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