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도심 속에서 즐기는 여름 축제! 한강몽땅 여름축제





무더위가 절정에 달한 요즘, 너도나도 여름 휴가를 떠나기 시작했죠? 남들처럼 산으로 바다로 휴가를 떠나고 

싶지만 시간상으로, 금전적으로 여유가 안 돼서 휴가를 포기하는 분들도 있으리라 생각되는데요.


오늘은 멀리 떠나지 않아도 무더위를 식힐 수 있는 시원한 여름축제가 있어 여러분께 소개해드리려 해요.

서울의 대표적인 여름축제인 '한강몽땅 여름축제'인데요. 어떤 축제인지 지금부터 함께 살펴볼까요?




2015 한강몽땅 여름축제






<이미지 출처:한강몽땅 공식홈페이지>



강동구의 광나루부터 강서구 한강공원까지, 서울 끝과 끝을 잇는 길이 40km의 넓은 한강이 통째로 워터파크로 바뀐다고 해요. 바로 서울시가 주최해 8월 23일까지 대대적으로 열리는 여름 한강축제인 '한강몽땅 여름축제'가 그 무대인데요.


2015년 7월 17일부터 8월 23일까지 열리는 이번 축제에서는 서울시 전역의 11개 한강공원에서 시원한강

(수상레포츠), 감동한강(공연·퍼포먼스), 함께한강(생태체험), 도전한강(경연·게임), 편안한강(캠핑·휴식) 등

5개 테마로 나눠 65개의 이색적인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라고 해요.


2013년 시작된 이후 매년 900만여명의 시민이 동참하고 있으며. 3회째를 맞은 올해는 특별히 전체 프로그램의 3분의 1이상을 시민이 제안한 아이디어로 채우고, 시민들이 축제 운영요원으로도 참여하는 '시민주도형 축제'로

열리는 것이 특징이랍니다.


2015 한강몽땅 여름축제

기간:2015년 7월17일~2015년 8월23일(38일간)

장소:한강수상 및 11개 한강공원 일대

주제:한강·한여름 밤의 꿈

슬로건: “한강에서 꿈꾸고 강변에서 놀자”

홈페이지 : http://hangang.seoul.go.kr/project





2015 한강몽땅 여름축제 대표 프로그램 살펴보기






<이미지 출처:한강몽땅 공식홈페이지>





65개의 프로그램 중 어떤 프로그램부터 체험해봐야 할지 고민된다고요? 그래서 특별히 놓치지 말아야 할

프로그램을 고르고 골라서 소개해 드립니다:) 어떤 프로그램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살펴볼게요.






1. 도심 속에서 즐기는 힐링여행 '한강여름캠핑'






<이미지 출처:한강몽땅 공식홈페이지>




한 여름밤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잊지 못할 힐링 여행을 하고 싶다면 여름 한강 여름 캠핑장에서 캠핑을 하는 것은 어떨까요?


한강 여름캠핑장의 가장 큰 장점은 고가의 텐트와 캠핑장비를 서울시에서 제공해주기 때문에 여벌의 옷과 먹거리만 가볍게 준비한다면 캠핑을 즐길 수 있다는 점 이에요.


특히 올해는 샤워장, 바비큐존등 편의시설이 확대 설치됐고 현장에서 테이블, 의자, 매트, 아이스박스, 랜턴 등 다양한 캠핑용품을 저렴하게 빌릴 수 있답니다.


또한, 각 캠핑장 인근에 있는 분수대, 놀이터, 자연 학습장 등의 놀이시설은 가족단위 이용객들에게 더없이 좋은 환경을 제공하고 있어요. 더불어 올해는 뚝섬, 잠실, 잠원, 여의도 한강공원에 자유캠핑장인 양화 한강공원까지 5개 지구에서 운영된다고 하니 주말을 이용해 가까운 한강 캠핑장을 찾아 캠핑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한강여름캠핑장

운영기간 : 2015. 7. 18(토) ~ 8. 23(일) (37일간)

이용시간:15:00~익일 11:00(1박2일)

이용요금:뚝섬,잠실, 잠원,여의도 캠핑장 20,000/양화 캠핑장 10,000원

홈페이지 www.hancamp.co.kr 






2. 한강 박스원 레이스






<이미지 출처:한강몽땅 공식홈페이지>




한강 박스원레이스는 지난해 한강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최고의 인기 수상프로그램인데요. 재활용 종이박스를 이용해 배를 직접 제작하고, 그 배로 한강에서 경주를 펼치는 이색 이벤트랍니다.


경기는 현장에서 재활용 종이박스로 직접 배를 만든 뒤 노를 저어 정해진 위치까지 도달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재서 우승팀을 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참가자들이 협동심과 도전정신을 발휘하며 오로지 종이박스 하나에만 의지하는 이 대회~! 어떠신가요? 젊음과 열정으로 한강 박스원 레이스에 도전해보세요.




한강박스원레이스

일자: 2015년 8월1일~8월2일, 2015년 8월8일~8월9일

장소: 잠실한강공원 게이트볼장 옆

이용시간: 오전9시~오후 7시





3. 한강 지상 최대 헌책방 축제






<이미지 출처:한강몽땅 공식홈페이지>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한강 지상 최대 헌책방 축제'인데요. 매주 토요일마다 서울 도서관 앞에서 열리던 '한 평 시민 책시장'이 시원한 한강 공원으로 장소를 옮겼답니다.


올해 상반기에 메르스 등으로 제대로 진행되지 못해 아쉬운 분들이라면 이번 한강몽땅 여름축제를 통해 시원한 강바람과 함께 책에 푹 빠져보는 것은 어떨까요?


‘2015 한강몽땅 지상최대 헌책방 축제’ 마당에서는 ‘한 평 시민 책시장’ 외에도 몽골텐트 30개와 테이블, 수천 개의 바나나박스를 활용하여 시민들이 더운 여름을 책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되는데요. 서울,경기지역 헌책방 30여 곳에서 제공한 고서와 신간도서, 전문도서 등 20여만 권의 책들을 저렴한 가격에 만날 수 있다고 해요.



특히 올해에는 광복 70주년을 기념하여 헌책방이 소장하고 있는 광복 관련 희귀도서와 고서를 특별 전시‧판매하는데요. 평소 쉽게 접할 수 없는 일제 강점기의 도서들을 관람하며 광복 70주년의 의미를 되새겨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한강 지상 최대 헌책방축제



일시 :2015. 8.1(토)~8.16(일) 11:00~22:00

장소 : 여의도한강공원 마포대교 부지 (5호선 여의나루역 2번출구, 9호선 국회의사당역 3번출구)





4. 한강 파이어 댄싱 페스티벌




<이미지 출처: 파이어 댄싱 페이스북>




한강 파이어 댄싱 페스티벌에서는 라스베이거스 태양의 서커스에서나 볼 수 있음직한 화려한 불꽃쇼가 펼쳐지는데요. 태양의 서커스 파이어 댄서 안무가로 활동했던 Srikanta(스리칸타), 코리아 갓 탤런트의 정신엽(ShinMasta),그리고 댄싱9 우승팀의 이루다, 국내 최고 최대 규모의 삼바 그룹 라퍼커션, 세계적인 파이어 스태프 댄서 Linda Farkas(린다 파카스) 등 세계 최정상 파이어 아티스트들이 모여 환상적인 불꽃쇼를 연출한다고 해요. 색다른 경험을 하고 싶은 분들이라 반포 한강공원으로 향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



한강파이어 댄싱 페스티벌


행사일자:2015.8.7(금)~8.9(일)

시간: 8월7일 오후 10시~/8월8일 오후 8시~19시/8월9일 오후5시~7시

장소:반포한강공원 예빛무대

페이스북:한강 파이어댄싱 페스티벌






5. 한강야시장





<이미지 출처:한강몽땅 공식홈페이지>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한강야시장인데요. 한강야시장은 한강유역에 있는 강원도, 횡성군 등 총 8개의 자치단체가 참여하여 지자체 특산물 등 먹거리를 판매하고 다양한 문화행사를 선보인다고 해요. 올해는 강원도연합, 횡성군, 인제군, 춘천시, 평창군, 단양군, 영월군이 함께한답니다.



각 지자체에서 품질을 보증하는 특산물을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만나 볼 수 있다고 하니, 무더운 열대야에 '잠을 이루기 힘들다면 야시장에서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한강야시장

일자: 반포: 2015.7월 31일~ 8월 2일/여의도: 8월14일~8월16일

장소:여의도, 반포공원

시간:14:00~22:00





오늘은 2015년 한강몽땅 여름축제와 대표적인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렸는데요. 한여름 한강을 찾는 시민들에게 

한강의 행복을 몽땅 선사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한강몽땅 여름축제'에서 가족과 친구, 연인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행복한 :D가 소개해드린 프로그램 외에 다른 프로그램이 궁금하시다면 한강몽땅홈페이지를 참고하셔서 취향과 일정에 맞는 프로그램을 찾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