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전국 3대 빵집은 어떤 빵을 팔까요?







" 빵 두 덩이를 품에 안자, 마치 살아 있는 고양이를 안은 것처럼 따뜻했다. 

  두 사람은 교대로 빵을 안으며 집으로 돌아왔다. 

  슬픈데도 행복을 느낄 수 있다는 걸 알고 난 후 

  데쓰코는 여러 가지를 쉽게 받아들일 수 있게 되었다. "



앞에 소개한 문장은 기자라 이즈미의 '어젯밤 카레, 내일의 빵'이라는 소설책에 나오는 구절입니다.

'어젯밤 카레, 내일의 빵'은 남겨진 자들에게 내일을 살아갈 힘을 주는 담담하고 따뜻한 일상을 그려낸 소설인데요. 소설의 주인공인 데스코가 '슬픈데도 행복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된 것은 거창한 것이 아닌 일상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빵 한 덩어리'를 통해서 였답니다.


막 구워낸 빵 냄새를 맡으면 빵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라도 입안 가득 군침이 돌게 되는데요. 오늘 행복한:D가 준비한 이야기는 바로 빵이라면 사족을 못 쓰는 빵 마니아들을 위한  행복한 :D가 고른 '전국3대빵집'과 

'전국3대빵집'의 이름난 빵들을 소개해 드릴까해요. 상상만 해도 입안에 군침이 가득 고이는데요. 눈과 귀를 쫑긋 세우고 주목해주세요~!




전국3대빵집 하나. 군산 이성당



 


<이미지 출처: 네이버 지도>



군산 이성당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빵집으로 유명한 곳이에요. 1900년대 지금의 이성당이 있던 자리엔 '이즈모야'라는 제과점이 있었는데요.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단팥빵을 판 집이랍니다. 


광복과 함께 故 이석우씨가 제과점을 인수하여 '이씨 성을 가진 사람이 운영하는 빵집'이라는 뜻의 이성당을 오픈해 지금에 이르렀다고 해요. 전국 3대 빵집을 꼽을 때 단연 첫손에 꼽히는 곳인데요. 빵 나오는 시간이 되면 빵을 사려는 손님들로 길게 줄이 늘어선답니다. 바로 이성당의 명물로 꼽히는 단팥빵과 야채빵을 바로 먹기 위해서인데요. 그 맛을 잊지 못해 일부러 멀리서 찾아가거나 택배로 주문해 먹는 마니아도 많다고 해요.

  


 


<이미지 출처: 네이버 지도>



얇은 빵에 팥소가 꽉 찬 단팥빵은 달지 않아 일품이며, 야채가 듬뿍 들어간 야채빵은 아삭아삭한 식감이 살아있어 사람들이 많이 찾는 메뉴인데요.


1인당 구매 제한이 있을 정도로 인기가 많답니다. 작년 5월부터는 롯데백화점 잠실점에 정식 매장을 열기도 했는데요. 군산 본점 이외에 최초의 분점인 만큼 이성당의 맛을 찾는 사람들로 북적거린다고 해요.


멀리서 본점의 빵을 맛보고 싶다면 전화와 직접 방문으로 택배 주문이 가능하지만, 주문 시점에 따라 발송일이 정해져 있어 운이 나쁘면 한 달 뒤에 받을 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또한, 야채빵은 상할 우려가 있어 택배 배송이 불가능하다고 하니 먹고 싶다면 직접 찾아가야하는 수고를 감수해야 한다고 하네요.



군산 이성당 


위치: 전라북도 군산시 중앙로 1가 12-1

영업시간: 오전 07:30~오후 10:00

휴일: 매월 첫째, 셋째 주 일요일

대표빵: 단팥빵,야채빵

연락처: 063-445-2772





전국3대빵집 둘. 대전 성심당






<이미지 출처: 성심당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대전 성심당은 이성당에 버금가는 유명한 빵집으로 손꼽히는 곳인데요. 특히 다양한 신메뉴 개발로 유명하답니다. 1956년 역 앞에 있는 작은 찐빵집에서 시작하여 현재 은행동 본점, 롯데 백화점의 롯데점, 대전역점,성심당 케익부띠끄 등 다양한 매장이 생겼는데요.


특히 대전역사 안에 있는 성심당 앞은 대전역을 경유하는 여행객들이나 출장을 온 직장인들로 늘 북적거리는 것을 볼 수 있답니다. 얼핏 보면 열차 승차권을 사려는 줄로 착각할 정도라고 해요.  





 


<이미지 출처: 성심당 공식 홈페이지>

  


성심당은 다른 곳에서 볼 수 없는 다양한 종류의 빵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특히 부추빵과 튀김 소보로는 이 곳의 대표 메뉴라고 할 수 있어요.


부추빵은 만두처럼 빵 안에 두부와 부추가 들어있고, 튀김소보로는 기름에 튀긴 소보로 안에 단팥이 들어 있답니다. 튀김이지만 느끼하지 않고 바삭한 질감과 부드러운 단팥의 맛이 잘 어울리는데요. '안 먹어본 사람은 있지만 한 번만 먹은 사람은 없다'는 말이 있을 정도라고 해요.


또한, 국내 제과업체 최초로 세계적인 여행정보지인 미슐랭 가이드에 등재되며 대전을 대표하는 맛으로 손꼽힌답니다. 



대전 성심당


위치: 대전시 중구 대종로 480번길 15

영업시간: 오전 08:00~오후10:00

휴일: 연중무휴

대표빵: 부추빵, 튀김소보로

연락처: 042-256-4114





전국3대빵집 셋. 전주 PNB 풍년제과





<이미지 출처: PNB 풍년제과 공식 홈페이지>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전주 PNB 풍년제과는 1951년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센베를 만들어 팔던 故 강정문씨가 처음으로 문을 연 빵집으로, 현재 3대째 명맥을 이어오고 있는데요. 전주에 가면 전주비빔밥과 함께 꼭 먹어봐야 한다는 풍년제과의 초코파이는 특히 맛있기로 유명하답니다.






<이미지 출처: PNB 풍년제과 공식 홈페이지>



하루에 5천 개 이상 팔린다는 이 초코파이는 크림과 딸기잼이 들어가 굉장히 달콤한데요. 우유나 커피와 함께 먹으면 단맛이 조금 줄어들고 대신 초콜릿의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어요.


또 다른 인기 메뉴는 땅콩센베인데요. 바삭하게 씹어 먹는 과자에서 느껴지는 땅공의 고소한 맛이 일품이에요. 

단 음식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화이트 파이를 선택해도 좋답니다. 아몬드가 들어 있는 부드러운 빵 속에 초코파이와 똑같이 크림과 딸기잼이 들어 있어요.


최근에는 전주 한옥마을 안에도 생겨 인기와 함께 매출도 많이 올랐다고 하는데요. 행복한 :D 도 지인이 전주여행을 갔다가 선물한 초코파이의 달콤한 맛을 잊지 못해 꼭 한번 가고 싶은 곳이에요. 



전주 PNB 풍년제과


위치: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팔달로 180 풍년제과

영업시간: 오전 09:00~ 오후 10:00

휴일: 연중무휴

대표빵: 초코파이 , 땅콩센베

연락처: 063-285-6666




지금까지 유명 빵집으로 손꼽히는 빵집 중,  행복한:D가 고른  '전국 3대 빵집'과 인기 빵들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어떠셨나요? 특히 여행 중에 먹는 따뜻한 빵은 여독을 잊게 할 만큼 특별할 것 같은데요.


군산, 대전, 전주를 가게 된다면 오늘 소개해드린 전국3대빵집들을 한번 쯤 들러서 꼭 한번 드셔 보세요. 여행과 함께 그 맛을 잊지 못할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