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B손해보험 뉴스/새소식

금융위원회, 금융분야 제재개혁 추진방안 발표 소식





 

안녕하세요. 행복한: D 입니다오늘은 금융위원회에서 추진하는 금융개혁에 관련된 소식을 들고 왔어요

.

한국 경제 성장을 위해 정부에서는 공공, 노동, 교육, 금융개혁들의 노력을 하는데요그 중 금융개혁을 총 지휘하는 곳이 바로 금융위원회랍니다.

 

금융위원회에서는 최근 금융개혁을 통해 보신주의를 털어버리고 국내 금융권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발표했는데요. 금융위원회에서 앞으로 금융개혁을 어떻게 추진하게 될까요?  지금부터 살펴보도록 할게요.







금융개혁은 '글로벌 경쟁력, 이젠 금융의 차례입니다' 라는 슬로건을 중심으로 '국민의 재산을 안정적으로 키워나가겠습니다' '기업과 가계에는 필요한 자금을 원활히 공급하겠습니다' '청년이 원하는 일자리를 만들겠습니다' 를 비전으로 내걸었답니다.

 

 

 

 위 비전에 기초한 올 하반기 금융개혁의 추진 방향과 과제는 다음과 같아요.


 






보신주의 관행 및 현실에 안주하는 영업형태를 개선

 

- 금융권의 자율성과 책임성을 제고할 수 있도록 방안을 마련

- 그림자규제, 영업행위 등 규제개혁

- 은행, 증권, 보험 등 금융권역 별 경쟁력 강화방안 마련

 자본의 선 순환 구조를 통한 벤처, 창업기업 지원

 

- 거래소 구조개편

- 기업 생애주기 별 정책금융 개편

- 투자형 기술금융 정착

 

새로운 금융모델, 속도감 있게 도입

 

- 인터넷전문은행 예비 인가

- 은행 계좌이동서비스 시행 및 온라인 보험 슈퍼마켓 도입

- 크라우드 펀딩 인프라 구축

 

 




금융위원회는 강도 높은 금융개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하는데요.  동부화재에서도 금융개혁에 적극 협조하고 참여하여 우리나라의 금융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이 외에 좀 더 자세한 금융개혁의 추진방안과 추진 일정 및 자세한 사항은 금융위원회의 금융개혁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금융위원회 금융개혁 홈페이지 가기 (http://www.financial-reform.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