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봄나들이 갈 만한 곳 '한강공원'으로 나들이 떠나요

 

 


선선한 바람과 함께 향긋한 꽃 내음이 번져오는 따뜻한 봄날! 봄 나들이 가기 좋은 날씨인데도 어디를 가야할지 모르겠다고요? 아직 마땅한 계획을 세우지 못했다면, 가까운 서울 도심 속 공원을 찾아 가 보는 것은 어떨까요?

 

초록 잔디 위에 피크닉 도시락을 펼쳐 놓고 여유로움을 즐기다 보면 어느새 피로가 싹 풀리는 느낌일 텐데요. 4월 2일부터 5월 29일까지 한강공원 전역에서 '한강 봄꽃축제'를 개최한다고 하니 한강의 봄꽃 대표 명소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거예요.

 

그래서 행복한:D가  봄 나들이 장소로 빼 놓을 수 없는  서울 한강 공원의 대표적인 곳들만 준비해 봤답니다. 준비물도 많이 필요 없어요. 봄 볕을 피할 수 있는 그늘막이나 의자, 간단한  돗자리 정도만 챙기기만 해도 OK! 그럼 지금부터 함께 떠나볼까요?

 

 


봄나들이 갈만한 곳 1. 뚝섬한강공원

 

 

 

<이미지 출처: 한강사업본부홈페이지>

 

 

뚝섬 한강공원은 넓은 잔디밭이 있어 휴식을 취하기엔 더없이 좋은 곳입니다. 이 곳에는 다양한 식물과 꽃을 볼 수 있는 생태학습장이 넓게 조성되어 있어 가족단위의 방문객에게 특히 좋은 장소라고 할 수 있는데요. 민들레, 제비꽃 등 봄철 야생화를 마음껏 볼 수 있답니다.

 

또한, 한강에서 가장 먼저 봄을 알리는 개나리와 함께 산책을 할 수 있는 행사도 열리는데요. 4월 2일 뚝섬한강공원의 산책길을 따라<한강개나리꽃길걷기>행사가 펼쳐집니다. 약 5km 걷기 코스를 걸으며 (70분소요) 거리음각가의 연주를 감상할 수 있다고 해요.

 

유람선을 타는 것도 공원을 즐길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인데요. 공원 한쪽에 유람선이나 수상스키를 탈 수 있도록 선착장이 마련대 있으니 가족과 연인,친구와 함께 유람선을 타보며 한강의 선선한 바람을 느껴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이미지 출처: 한강사업본부홈페이지>

 

 

또한, 뚝섬한강공원에서 빼 놓을 수 없는 즐거움 중 하나가 바로 음악 분수인데요. 평일에는 낮 12시부터 오후 8시까지 총4회, 주말에는 총 6회 가동한다고 해요. 특히 밤 시간대에는 화려한 조명과 함께 펼쳐지는 분수쇼를 감상할 수 있답니다.

 

 

 

 뚝섬 한강공원

 

 


위치: 서울시 광진구 강변북로 139
가는법: 지하철 7호선 뚝섬유원지역
주차: 30분당 1,000원
문의: 02-3780-0521

 

 

 


봄나들이 갈만한 곳 2. 여의도 한강공원

 

 

 

 

<이미지 출처: 영등포 문화관광홈페이지>

 

 

여의도 한강공원은 한강의 12개 공원 중 벚꽃 감상을 하기에 가장 좋은 곳입니다. 매년 4월이면 국회의사당 뒤쪽의 윤중로에서 '한강 여의도 봄꽃축제'가 열리는데요. 올해는 4월부터 4월 10일까지 개최된다고 해요. 토요일인 4월 9일에는 여의도 한강공원의 물빛부대에서 '한강 벚꽃콘서트'가 열려 그 즐거움을 더 해줄 예정랍니다.

 

또한, 4월2일부터 4월8일까지는 봄꽃, 분재, 채소, 화훼자재 등을 판매하는 '한강플라워마켓'이 펼쳐지며, 4월2일부터 4월10일까지 '월드 마켓'을 콘셉트로 세계 각국 전통음식과 공연을 즐길 수 있는 '한강 밤도깨비 야시장'이열려  맛있는 음식과 함께 축제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어요.

 

 

 

<이미지 출처: 한강사업본부홈페이지>

 

 

 

여의도 한강공원은 이처럼 서울의 가장 중심에 있어 접근성이 좋고 넓은 잔디밭과 함께 아름다운 봄꽃을 즐길 수 있는 곳인데요. 가족단위의 방문객이라면 사람이 적은 오전시간대를 택해 방문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여의도 한강공원

 

 

위치: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동로 330
가는법: 지하철 5호선 여의나루역
주차: 30분당 2,000원
문의: 02-3780-0561

 

 


 


봄나들이 갈만한 곳 3. 잠실 한강공원

 

 

 

 

<이미지 출처: 한강사업본부홈페이지>

 

 

 

잠실 한강공원은 잠실 철교에서 영동대교 사이 강변 남단에 위치해 있는 공원인데요. 잠실종합운동장, 롯데월드,올림픽공원이 인접해 있어 어느 지역보다 생활체육시설 및 문화시설을 함께 이용하기 편리한 곳이에요.

 

이 곳의 자연학습장은 각종 꽃과 야생화 등이 잘 조성되어 있어 어린이들의 자연학습과 가족단위의 소풍장소로 인기가 높은데요. 할미꽃, 노루오줌, 며느리배꽃 등 우리나라 토종꽃들을 감상 할 수 있답니다. 제법 규모가 커서 구획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면 예쁜 사진을 만들 수 있어요.

 

 

 

<이미지 출처: 한강사업본부홈페이지>

 

 

 

연인과 함께 데이트를 하고 싶은 분은 밤 시간대에 잠실전망 카페인 리버뷰 봄을 방문해 보시길 추천하고 싶은데요.전망 카페위에서 멋진 한강의 야경과 서울의 야경을 보며 낭만적인 시간을 보낼 수 있답니다.

 

또한, 공원 한쪽에 자리한 '잠실어도'에서는 매년 4월부터 10월까지 산란기 물고기들이 떼지어 올라가는 모습을 관찰하는 '어도 생태프로그램'을 진행하는데요. 한강시민공원 홈페이지 (hangang.seoul.go.kr)에서 신청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선착순으로 마감된다고 하니 서두르시는 것이 좋아요.

 

 

 

 

잠실한강공원

 

 

 

 

위치: 서울시 송파구 한가람로 64
가는법: 지하철 2,8호선 잠실역, 2호선 성내역, 2호선 신천역
주차: 30분당 2,000원
문의: 02-3780-0511

 

 

 

 

 

봄나들이 갈만한 곳 4.  반포한강공원

 

 

 

 

반포한강공원은 반표대교를 중심으로 한남대교와 동작대교 사이에 위치한 공원인데요. 봄철에는 유채꽃이 만발한 서래섬에서 봄 나들이를 즐기기에 좋답니다. 시민들에게 도심속 휴식과 놀이 공간을 제공하는 서래섬은 1980년대 한강 종합개발을 통해 조성된 인공 섬 인데요. 오는 5월 14일~15일 이틀간 <한강서래섬유채꽃축제>가 열릴 예정이라고 합니다. 유유히 흐르는 한강과 노란 꽃이 만들어 내는 광경이 한폭의 그림 같다고 하니, 놓치니 마세요!

 

 

 

 

 

또한,  이 곳을 야경 명소로 알리게 한 '달빛 무지개 분수'가 가장 큰 볼거리 중 하나인데요. 반포대교를 따라 조성된 기다란 분수로 밤이면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분수쇼를 감상할 수 있어요.

 

이 외에도 물방울 놀이터,인라인허브, 축구장, 농구장 등의 체육시설이 있어 액티비티한 활동을 즐길 수 있고, 여의도와 잠원 한강공원으로 연결되는 자전거 도로를 통해 시원한 강바람을 맞으며 라이딩을 즐기기에도 좋답니다.

 

 

 

반포한강공원

 

 

 

위치: 서울시 서초구 신반포로 11길 40
가는법: 지하철 3,7호선 고속터미널역,

4호선 동작역, 삼각지역, 6호선 녹사평역
주차: 30분당 1,000원
문의: 02-591-5943

 

 

 

 


서울 도심 속의 한강공원에서 즐기는 봄 나들이~! 어떠셨나요? 앞으로 날씨가 더 따뜻해진다고 하니 주말을 이용해 돗자리를 들고 나가보세요. 참! 날씨는 좋아도 미세먼지가 심할 수 있으니 일기예보 미리 확인하시고 마스크와 모자도 챙기시는 것, 잊지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