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꿈과 환상의 세계가 펼쳐지는 곳,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특별전


 

이번 주말 사랑하는 연인과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전시가 있습니다. 4월 30일~8월 15일까지 서울 시립미술관에서 진행되는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특별전>입니다. 


드림웍스는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은 슈렉, 쿵푸 팬더, 드래곤 길들이기, 마다가스카 등을 제작해왔는데요. 드림웍스 스튜디오의 애니메이션들은 어린아이들뿐만 아니라 젊은 사람들 사이에서도 엄청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드림웍스 애니메이션이 탄생하기까지 제작 스튜디오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협력 작업을 엿볼 수 있어요. 


특히 드림웍스는 이번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특별전>를 통해 드림웍스 아카이브를 처음 선보인다고 하니 꼭 방문해볼 만한 전시겠죠?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특별전 개요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특별전 : 스케치에서 스크린으로


- 기간 : 2016.04.30(토) - 2016.08.15(월)

- 장소 : 서울시립미술관

- 요금 : 일반(만 19세~만 64세) 13,000원 / 청소년(만 13세~만 18세) 10,000원 / 어린이(만 7세~만 12세) 8,000원

 



▲사진출처 : 서울시립미술관 공식홈페이지


스케치에서 스크린으로


“스케치에서 스크린으로”이라는 타이틀로 진행되는 이번 전시는 캐릭터(Character) - 스토리(Story) - 월드(World)의 세 주제로 전시되어 있어요!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400여 작품의 콘셉트 드로잉, 스토리보드, 채색 원화, 3D 캐릭터 및 세트 모형, 영화 음악 악보 등을 만나볼 수 있다고 합니다.

 

 




입구에서부터 반겨주는 드림웍스 캐릭터들이 보이시나요? 입장하기도 전에 미소를 짓게 하네요. 관람을 본격적으로 시작해볼까요?^^




섹션1. 캐릭터(Character) 




 

전시의 첫 번째 주제인 ‘캐릭터’는 지난 20여 년 간 전 세계 관람객의 마음을 사로잡은 드림웍스 애니메이션의 탄생 과정을 소개하는 섹션이에요. 드림웍스 각각의 작품에서 등장하는 캐릭터를 만나 볼 수 있는데요. 애니메이션 영화 속 캐릭터가 콘셉트 드로잉과 스케치를 거쳐 개성 있는 하나의 캐릭터로 탄생하기까지의 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각 애니메이션에 나온 캐릭터들의 모형이 전시되어 있어요. 영화 속 캐릭터들이 금방이라도 튀어나올 것 같아요.




 

관람자들이 화면에 직접 터치하면서 캐릭터의 표정을 움직여 볼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요. 전시 관람하시기 전에 영화 보고 가시면 더욱 재미있을 거예요. 영화 속 어떤 상황인지 관람 중에 생생히 떠올라 미소를 짓게 됩니다. 




섹션2. 스토리(Story) 




 

‘스토리’ 섹션에서는 작품마다 어떠한 영감에서부터 시작되어 최종적인 줄거리가 완성되는지 볼 수 있습니다.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에서 이야기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그 과정을 살펴볼 수 있는데요. 스토리보드 아티스트와 감독, 작가, 프로듀서가 협업을 생동감 있게 느낄 수 있어요^^


 



드림웍스의 각 작품의 스토리보드를 볼 수 있어 한 편의 장편 애니메이션이 탄생하기까지의 과정이 생생히 전달되는 것 같아요. 제작진의 작업 책상도 재현해놓아서 한 편의 작품이 생산되기까지의 오랜 시간과 노력이 느껴졌답니다.


 



스토리보드 아티스트들이 스토리의 뼈대에 맞춰 캐릭터의 행동과 그림으로 어떻게 묘사할지 세밀하게 고민한 흔적도 확인해볼 수 있답니다.




섹션3. 월드(World)




 

드림웍스 영화의 마법 같은 배경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보여주는 섹션이에요. 지난 20여 년이 넘는 시간 동안 드림웍스는 고대 이집트, 동화 속의 ‘머나먼 왕국’, 현대의 마다가스카, 신비로운 중국, 신화 속의 바이킹과 드래곤의 세계 등 영화를 통해 관객들을 다양한 여러 세상으로 초대해왔는데요. 이 섹션에서는 이러한 영화의 모티브가 되는 장소나 배경을 보여주고 있어요. 




 

이곳은 <드래곤 플라이트>라는 곳인데요. '드래곤 길들이기' 애니메이션의 배경이 되는 베크섬으로 떠나보는 공간이예요. 투슬리스의 등에 올라타 하늘에 나는 착각을 주는 영상이 와이드한 화면에서 상영이 됩니다. 영상은 4분 정도 소요되니 관람 시간에 참고해보세요.


 



‘월드’섹션에서는 드림웍스 캐릭터와 스토리 중심으로 펼쳐지는 영화의 배경에 사용된 다양한 아카이브들이 전시되어 있어요. 또한 애니메이션에 등장한 세트의 모형을 본떠 만든 조형물도 전시가 되어 있습니다. 




 

전시장 곳곳에 배치되어 있는 스크린을 통해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제작진들의 인터뷰를 상영해주고 있어요. 그래서인지 작품을 더욱 풍성히 이해할 수 있고, 무엇보다도 드림웍스 스튜디오의 팀워크를 생생히 느낄 수 있었어요. 


꿈과 동심을 찾아줄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특별전’!! 시간 되실 때 꼭 한번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