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한강 푸드트럭 100! 여름밤의 특별한 식도락 파티




안녕하세요, 공식 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여러분은 늦은 저녁 시간을 어떻게 보내고 계신가요? 최근 더운 날씨가 이어지면서 한강공원을 찾는 발길이 늘고 있습니다. 한강 공원에서 시원한 강바람과 야경을 즐기며 친구, 연인, 가족과 시간을 보내기 위함인데요. 이런 한강에서 색다른 미식의 즐거움까지 누릴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더욱 특별하게 한강의 낭만을 즐길 수 있도록 행복한:D가 음악과 함께하는 식도락 파티, ‘한강 푸드트럭 100’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식도락 파티 ‘한강 푸드트럭 100’은 2016 한강몽땅 여름축제의 민간협력 사업 일환으로 기획되었어요. 도심에서 휴가를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한 행사로 음악과 함께하는 한여름 밤의 ‘식도락’ 파티입니다. 8월 17일까지 매주 수요일에 한강공원에서 열리는 이 행사에서는 한강의 야경을 바라보며 100대의 푸드트럭이 판매하는 이국적인 음식과 다양한 장르의 음악공연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한강의 낭만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신나는 파티와 이벤트도 기획되어 있어요. 


여의도 한강공원 이벤트 광장 일대에서는 매주 수요일, 저녁 5시부터 11시까지 한강 푸드트럭 100의 메인 프로그램인 ‘수요야식회’와 ‘World Food Festa’가 진행돼요. 8월 10일, 8월 17일에는 수요야식회를 통해 100개의 푸드트럭에서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죠. 8월 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은 특별 행사 기간으로 수요일뿐 아니라 월, 화, 목에도 행사가 열려요. 매주 수요일의 행사와 이용방법은 같지만, 더욱 다양하고 세계적인 음식과 공연을 즐길 수 있답니다.



수요야식회



 <사진 출처 : 한강 푸드트럭 100>


매주 다른 컨셉으로 진행되는 수요야식회는 오후 5시부터 밤 11시까지 한식, 양식, 일식, 중식, 음료, 디저트 등 다양한 요리와 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 식도락 축제에요. 한강 푸드트럭 100의 이름에 걸맞게 ‘서울 밤 도깨비 야시장’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네 곳의 푸드트럭과 별도 심사과정을 통해 선정된 신규 트럭까지 총 100대의 푸드트럭을 만날 수 있는데요. 상설로 열리는 주말의 밤 도깨비 야시장 보다 두 배 더 다양한 푸드트럭의 음식들을 한자리에서, 매주의 컨셉에 맞는 음악공연과 함께 즐길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포인트 입니다. 


수요야식회에는 100개나 되는 푸드트럭이 참가했기 때문에 다양한 음식들이 저마다의 매력을 뽐냈는데요. 그 중에서도 특히 많은 사랑을 받았던 푸드트럭들이 있습니다. 행복한:D가 100개의 푸드트럭들 중에서도 인기가 많았던 푸드트럭을 소개해 드릴게요~

 



 <사진 출처 : 한강 푸드트럭 100>


빅 아일랜드(Big Island)


최근 깍둑 썬 소고기를 철판에 빠르게 구워내는 ‘큐브 스테이크’, ‘스테이크 덮밥’ 등 스테이크류가 유행이죠. 이 열기는 한강 푸드트럭 100 행사도 비껴가지 않았는데요. 빅 아일랜드(Big Island)는 하와이안 로컬푸드를 표방한 스테이크로 유명세를 치르고 있습니다. 특히 인기있는 메뉴는 스테이크, 새우와 파인애플을 한 데 담고 특제 소스를 한껏 뿌려낸 ‘하와이안 갈릭 스테이크’에요. 스테이크와 새우 그리고 파인애플의 달콤한 맛이 절묘한 조화를 이룬다고 하니 방문하셨을 때 꼭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사진 출처 : 딸바보트럭 인스타그램>

딸바보트럭


디저트 푸드트럭 ‘딸바보(DDALBABO)에서는 독특한 아이스크림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바삭한 콘 위로 소복이 올라앉은 소프트 아이스크림에 독특한 토핑을 더해 독창적인 아이스크림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녹차가루 혹은 마카롱이 올려진 아이스크림의 화려한 색감이 달콤함을 한층 더 돋워주면서 한강 푸드트럭 100 행사에서 인기 있는 디저트로 부상했습니다. 멋진 비주얼 만큼이나 달콤한 맛이 한강의 낭만과 참 잘 어울린다고 해요. 




수요야식회를 좀 더 잘 즐길 수 있는 팁을 드리자면 드레스 코드를 맞추는 것이에요. 실제 디스코파티 컨셉으로 진행되었던 7월 20일에는 야광과 형광이 드레스 코드였는데요. 4회차인 8월 17일에는 포크송 공연이 주가 되면서 청바지를 드레스코드로 잡았으니까요. 잊지 마시고 드레스 코드에 맞춰 한강 푸드트럭 100 행사를 좀 더 알차게 즐기시길 바랍니다. 




World Food Festa 



<사진 출처 : 한강 푸드트럭 100>


World Food Festa는 세계의 음식과 서울의 문화가 만난다는 주제로 기획된 전통공연과 음식이 함께하는 프로그램이에요. 아시아, 라틴 아메리카, 유럽 그리고 한국. 이렇게 네 가지 테마로 나뉘는 World Food Festa는 4일에 걸쳐 나뉘어 진행됩니다. 


8월 8일, 아시아를 테마로 아시아의 대표 음식이 준비되는 축제에는 중국의 유명 기예단이 초청되어 입뿐만 아니라 눈까지 즐겁게 해 줄 예정입니다. 둘째 날인 8월 9일에는 라틴 아메리카를 테마로 한 축제가 준비되어 있어요. 이국적인 라틴 음식들을 흥겨운 라틴 음악과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8월 10일에는 유럽의 재즈 음악과 대표적인 유럽 음식들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수요야식회의 일정과 겹치지만 드레스 코드는 따로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World Food Festa의 마지막 날인 8월 11일은 한국 테마가 장식될 예정이에요. 한국의 대표 음식들을 탈춤, 풍물, 굿 등 한국 전통음악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되어 있습니다.





한강 푸드트럭 100을 좀 더 잘 즐길 수 있는 팁!

 



<사진 출처 : 한강 푸드트럭 100>


공식화폐 동 (動)


‘한강 푸드트럭 100’에서는 현금결제가 불가능해요. 이 축제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공식 화폐가 정해져 있는데요. 구매 시간을 절약할 수 있고 판매자들이 돈을 만지지 않아 좀 더 위생적이기 때문에 공식 화폐를 사용한다고 해요. 1,000원, 5,000원, 10,000원 단위로 판매되는 동은 구매 후 잔돈이 남게 되면 교환처에서 다시 현금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공식 화폐 ‘동’의 구입은 현장의 교환처 혹은 온라인에서 가능해요.


온라인 예매


한강 푸드트럭 100의 공식 화폐 ‘동(動)’은 공식 판매처에서 미리 예매할 경우 혜택이 있다고 하는데요. 5% 할인과 함께 예매 가격에 따라 돗자리 혹은 부채를 증정 받을 수 있어요. 20,000원 이상 구매 시 무지개색으로 빛을 내는 부채를, 50,000원 이상 구매 시 2인용 돗자리를 증정합니다. 공식 판매처는 한강 한강몽땅 공식 사이트 내 푸드트럭 100 페이지에서 연결 가능합니다.




수요일은 일주일 중 특히 심리적, 육체적으로 가장 힘들게 느껴지는 날이라고 하는데요. 지친 몸을 이끌고 그냥 집에 들어가시는 것보다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행복한:D가 소개해드린 식도락 파티 ‘한강 푸드트럭 100’을 즐겨 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