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꽃보다할배 스페인 여행의 매력속으로! - 제2탄

 

- 박정은 필자

 

 

'꽃보다할배 스페인 여행의 매력속으로! - 제2탄'

'꽃보다할배 스페인 여행의 매력속으로! 제1탄'에 이어

오늘은 제2탄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더욱 다양한 스페인 여행지! 지금 함께 하시죠!!! Let's GO!

 

>>꽃보다할배 스페인 여행의 매력속으로! 제1탄 바로보기

 


 

 

스페인 여행 추천 도시6. 근대 투우의 시작, 론다(Ronda)
꽃보다할배에서 이곳에 가셨드랬죠? 론다의 구시가지는 절벽 위에 형성되어 있어서 굉장히 아름다워요.  아름다운 누에보 다리는 98m 높이의 다리인데 스페인 내전 때 사람들을 다리 아래로 떨어뜨려 죽이는 사형대로 사용되기도 했었답니다. (상상만 해도 끔찍하죠? =_=) 론다도 아름답지만 주변의 작은 하얀 마을들을 보는 게 하이라이트에요. 모두 버스로 1시간 이내에 다녀올 수 있기 때문에 론다에서 머물며 다녀올 수 있어요.
 

<1785년에 완공된 론다의 투우장, 근대 투우장 중에 유일하게 오늘날까지 사용하고 있는 투우장>

 

<높이 98m의 누에보 다리>
 

[여행TIP] 론다
- 론다 가는법 : 말라가에서 버스로 1시간 45분, 세비야에서는 기차로 2시간, 마드리드에서는 3시간 45분이 걸린다.

 


 

 

스페인 여행 추천 도시7. 하얀 마을 루트(Ruta de los Pueblos Blancos)
안달루시아 지방의 카디즈(Cádiz) 주에 분포된 30여개의 크고 작은 하얀 마을들을 연결시킨 루트입니다. 스페인 사람들은 보통 차로 여행하는 코스지만 일반 여행자들은 론다에서 하이라이트 몇몇 마을만 볼 수 있어요. 하이라이트는 세테닐 데 라스보데가스(Setenil de las Bodegas), 그라살레마(Grazalema), 아크로스 데 라 프론테라(Arcos de la Frontera)를 들 수 있어요.
 

<절벽 아래 흙을 파서 집을 만든, 세테닐 데 라스보데가스(Setenil de las Bodegas)>

 

<거대한 배 형상을 지닌, 아크로스 데 라 프론테라(Arcos de la Frontera)>
 

[여행TIP] 하얀 마을
- 하얀 마을 가는법 : 론다에서 모두 1시간 안팎이 걸리는데 버스편이 많지 않기 때문에 버스시간표를 잘 숙지해야 한다. 버스 시간표는 관광안내소에서 안내해준다. 세테닐과 그라쌀레마는 버스로 40분, 아크로스 데 라 프론테라는 1시간 30분이 걸린다.

 


 

 

스페인 여행 추천 도시8. 셰리주의 고향, 헤레스 데 라 프론테라(Jerez de la Frontera)
아마도 술과 관련해 스페인에서 가장 유명한 곳은 바로 헤레스 데 라 프론테라일 거에요. (물론, 플라멩코의 고향이기도 해요) 셰리주는 포도주의 산화를 방지하기 위해 브랜디를 넣어 알코올도수알 높여 만드는 주정 강화주에요. 영국으로 가는 배에서 상하지 말라고 만든 방법으로 수출용으로 만든 술이죠. 스페인 셰리주의 고향으로 이곳에 가시면 투어와 시음을 동시에 하실 수 있어요. 와인공장이 시내에 있어 가기에도 쉬워요~
 

<저렴하면서 유명한 티오페페>

 

<곤살레스비아스 회사의 보데가(와인공장)>

 

[여행TIP] 헤레스 데 라 프론테라(Jerez de la Frontera)
- 헤레스 데 라 프론테라 가는법 : 마드리드에서 기차로 3시간 40분, 세비야에서는 기차와 버스로 갈 수 있는데 소요시간은 모두 1시간 정도로 비슷하다.

 


 

  

스페인 여행 추천 도시9. 돈키호테의 풍차가 있는 캄포 데 크립타나(Campo de Criptana)
제가 쓴 '스페인 소도시 여행(시공사)' 커버로 사용되었던 곳이죠. 돈키호테가 풍차를 무기를 든 거인으로 착각해 풍차와 전투를 벌이는 장소가 바로 이곳이에요. 마드리드에서 열차로 다녀올 수 있어요. (당일치기를 추천)

 

 

 

[여행TIP] 캄포 데 크립타나(Campo de Criptana)
- 캄포 데 크립타나 가는법 : 마드리드에서 기차로 1시간 50분이 걸린다.

 



스페인 여행 추천 도시10. 명화를 보려면 이곳으로, 마드리드(Madrid)
스페인을 대표하는 화가인 벨라스케스, 고야, 피카소의 작품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소장하고 있는 도시에요. 명화를 좋아한다면 마드리드는 필수! 명화감상을 모두 하시려면.. 풀데이 2일은 머물러야 하는 곳입니다. 프라도 미술관, 국립 소피아 왕비 예술센터, 티센보르네미사 미술관에 가세요~

 

<벨라스케스의 '시녀들'>

 

<마드리드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요르 광장>
 

[여행TIP] 마드리드(Madrid)
- 마드리드 가는법 : 스페인의 수도로 보통 항공을 이용해 들어간다. 스페인 모든 지역으로의 연결이 편리하다

 


 

 

스페인 여행 추천 도시11. 순례자 길의 종착지, 산티아고 데 콤포스테라(Santiago de Compostela)
우리나라에도 잘 알려진 순례자 길의 종착지가 바로 이곳이에요~ 최소 100km에서 800km 또는 수천 km를 걸어온 순례자들의 감동적인 장면을 볼 수 있는 곳이죠. 순례자라면 걸어서 가니 문제가 없는데... 일반 여행자들에게는 가는데 조금은 고민을 해봐야 하는 위치에 있어요. 
 
 

 

[여행TIP] 산티아고 데 콤포스테라(Santiago de Compostela)
- 가는 방법 : 마드리드에서 기차로 5시간 45분, 버스는 8~9시간이 걸린다. 보다 쉽게 갈 수 있는 방법은 유럽내 저가 항공으로 파리-산티아고 또는 바르셀로나-산티아고, 마드리드-산티아고 노선을 이용하면 가기 편리하다.

 


 

 
스페인 여행 추천 도시12. 구겐하임 미술관이 있는, 빌바오(Bilbao)
건축에 관심 있으신 분이라면 아마도 아래 사진을 많이 보셨을 거에요~ 하이테크 건축가로 유명한 프랭크 게리(Frank Gehry)가 만든 미술관이에요. 바로 앞에는 거대 거미... 루이스 부르주아의 '마망(Maman)'이 전시되어 있어요. 빌바오 근처에는 피카소의 '게르니카'로 잘 알려진 게르니카가 있는데 버스로 다녀올 수 있어요. 물론, 피카소의 게르니카는 마드리드에서 볼 수 있답니다.

 

 

[여행TIP] 빌바오(Bilbao)
- 빌바오 가는법 : 바스크 지방의 주도로 항공, 기차, 버스의 모든 교통편으로 연결된다. 마드리드에서 기차로 4시간 50분, 바르셀로나에서는 6시간 20분이 걸린다.

 


어때요?
앞서 소개한 도시를 보니 꽃보다할배 스페인편에서 소개된 코스보다

좀 더 가고 싶은 곳이 많아지셨나요? :)

 

 

스페인은 다른 서유럽의 도시들과 달리 다양하고

색다른 매력이 넘치는 나라입니다.
무어인이 오랫동안 스페인 땅에 머물렀던 영향으로

음식과 건축 등에서 독특한 모습을 더 많이 볼 수 있게 되었지요.

 

 


<스페인식 아침식사, 다른 유럽지역과 달리 바게트를 구워 올리브 유를 바르고, 토마토를 문질러 커피와 함께 먹는다.>

 

여행은 볼거리에서 시작해 볼거리를 통해

그 나라의 역사와 문화를 느끼고 체험하는 중요한 공부이자 또한 휴식입니다.

여행준비 또한 여행의 중요한 부분으로 설렘의 시작이지요.

올 여름, 정열의 나라 스페인으로 떠나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