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블랙 프라이데이 기간과 할인정보를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공식 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얼마 전, 우리나라에서 열렸던 코리아 세일 페스타, 기억나시나요? 현재까지도 진행 중에 있는 코리아 세일 페스타는 외국인 뿐 만 아니라, 내국인에게도 특별 할인가에 상품을 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었는데요. 이런 기회가 11월에 한번 더 찾아옵다.  바로 ‘블랙 프라이데이’ 입니다.


블랙 프라이데이, 검은 금요일이라 불리는 이 행사는 미국에서 추수감사절 다음날을 부르는 말인데요. 기업의 입장에서 수익률이 증가 또는 감소한 경우 흑자, 적자가 났다고 하는데요. 추수감사절 직후 할인율이 높은 상품들을 판매함으로써, 장부에 적힌 글씨가 적자를 표시하는 빨간색이 아닌 흑자를 표시하는 검정색으로 바뀌었다고 해서 불리게 된 이름이라고 해요. 


물론, 미국에서만 실시하는 행사인 것은 분명하지만 직구를 통해 상품을 구매하는 국내 소비자들도 늘어난 만큼 블랙 프라이데이에 참여하는 비율도 크게 증가했다고 해요. 실제로 작년 기준, 국내의 모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해외 직구로만 93%가 증가했다고 합니다. 그 중 가장 인기가 많았던 상품은 의외로 국내에서 생산한 가전제품이었는데요. 국내 가격보다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 재고가 남지 않을 정도로 많은 판매량을 기록했다고 해요. 해외 직구를 통해 보다 더 저렴하게 살 수 있는 이 기회를 우리도 놓칠 수 없겠죠? 


그럼, 먼저 블랙 프라이데이 기간과 할인정보를 알아보도록 할게요. 



블랙 프라이데이 기간은?

 


블랙 프라이데이를 즐기기 위해선 먼저 블랙 프라이데이의 기간을 확인하는 것이 필수겠죠? 블랙 프라이데이는 미국의 추수감사절 다음날을 말하는데, 매년 날짜가 달라지는 탓에 이번에는 11월 25일이 됩니다. 원하는 제품을 원하는 가격으로 사기 위해서는 블랙 프라이데이가 오기 일주일 전부터 시간을 가지고 여유롭게 쇼핑몰들을 둘러봐 두는 것이 좋습니다.



블랙 프라이데이 할인정보 어디서 얻지?



한 달 정도 남은 블랙 프라이데이. 영어로 된 사이트들이다 보니 할인정보를 얻기가 쉽지 않은데요. 할인 정보를 한데 모아 조금 더 쉽게 볼 수 있는 곳을 소개 해드립니다. 바로 블랙 프라이데이 닷컴이란 곳인데요. 블랙 프라이데이 기간에 할인 행사를 하는 브랜드들을 모아, 인기 상품들이나 높은 할인율이 적용된 상품들을 메일로 알려주는 곳이에요.

 

 


바로 이곳이 블랙 프라이데이 닷컴(https://blackfriday.com)인데요. 이곳에서는 간단한 등록만으로 다가올 블랙 프라이데이 기간과 할인 정보를 더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빨간색 네모 안에 이메일 주소를 넣고 누르기만 하면, 이메일로 할인 정보가 들어오는데요. 국내 브랜드인 삼성뿐만 아니라 미국의 월마트, 중국의 아마존까지 할인 정보가 폭 넓게 제공된다고 하니, 더욱더 놓칠 수 없겠죠?

 



다음 소개할 할인 정보 사이트 www.dealsplus.com 은 사이트 메인 화면에 할인 상품들과 쿠폰을 배치해 한눈에 보기 쉽도록 되어 있어요. 또한, 스크롤을 내리면 오늘 하루 동안 팔렸던 상품 중 가장 많은 판매율을 기록한 상품들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이곳은 2006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해서 지금까지 이어져오고 있는데, 매달 약 7백만 명의 소비자들이 이 사이트를 방문한다고 하니, 더 믿고 구매할 수 있겠죠?



직구 시 주의사항

 


해외 직구 시에 상품의 가격이나 세금 적용률을 정확히 보지 않고 구매했다가 할인을 받지 못하고 구입한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해외 직구, 준비해야 할 사항은 무엇인지 함께 알아볼게요.


첫째, 해외직구의 특성상 해외구매로 분류되기 때문에 해외 결제가 가능한 카드가 있어야 해요. 예를 들어, 비자나 마스터, 아멕스 등의 표시가 되어 있는 카드가 필요합니다. 할인 상품을 놓치지 않기 위해서 미리 준비하는 것은 필수에요.


둘째로는 페이팔 가입인데요.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결제가 훨씬 편리해져요. 페이팔은 미국의 경매사이트인 이베이에서 만든 결제시스템으로, 결제마다 입력 해야 하는 신용카드 번호를 간단한 비밀번호만으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게 한답니다. 


마지막으로 이메일 주소가 준비되어 있어야 하는데요. 해외 사이트들의 대부분은 이메일 주소로 모든 가입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필수에요. 국내 사이트들에서 생성된 이메일 주소의 경우 해외에서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기 때문에 구글 메일을 생성하여 사용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아! 한 가지 더 알려드리면, 직구 시에 가장 유의할 사항은 바로 관세인데요. 해외에서 물건이 배송되므로 국내로 들어오면서 부가가치세, 소비세, 매상세 등의 많은 소비세들이 부가된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금액들을 감안하셔서 잘 알아보고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블랙 프라이데이 기간과 할인 정보를 알아봤는데요, 직접 상품을 보고 구매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정품 여부와 상품의 질에 대한 불안함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이런 난감한 경우가 발생하지 않기 위해서는 구매 시 상품의 정품인증마크를 확인하고 타 사이트에 비해 지나치게 저렴할 경우 신중하게 체크해 보는 것이 좋아요. 그럼 약 한 달 정도 남은 블랙 프라이데이! 우리 철저히 준비해서 저렴한 가격에 모두 득템해 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