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허브아일랜드, 자연과 함께 즐겨요!

 

안녕하세요. 공식 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가을에서 겨울로 바뀌는 환절기로 접어든 지금. 지친 몸과 피로를 이끌고 하루를 보내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피로를 풀기 위해서는 집에서 쉬는 것도 좋지만, 기분 전환을 위해 여행을 떠나도 좋겠죠? 오늘은 행복한:D가 힐링 에너지를 듬뿍 얻을 수 있는 곳. 바로 포천 허브아일랜드를 소개해 드릴게요.



허브는 무엇인가요?


허브아일랜드를 살펴보기 전에 이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허브’에 대해 먼저 간단히 알아볼게요. 허브는 푸른 풀을 의미하는 라틴어 허바(Herba)를 어원으로 하는데요. 주로 향과 약초를 이릅니다. 우리에게 친숙한 허브로는 타임, 페퍼민트, 로즈마리 등이 있는데요. 이 허브들은 옛날부터 진통/진정 등의 치료뿐 만 아니라 방부나 살충을 위한 재료로 써왔다고 해요. 우리나라에서는 미나리나 쑥갓, 마늘, 고추 등의 향채소와 결명자 같은 것들이 허브로 쓰여왔답니다. 



포천 허브아일랜드 - 허브향기가 가득한 섬


허브의 원산지인 지중해의 생활을 테마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허브아일랜드는 세계최초로 허브식물박물관이 운영되고 있어요. 허브는 전 세계적으로 2,500여 종이 있는데, 이곳에서만 약 340여 종의 허브를 관람할 수 있을 정도로 규모가 크답니다. 또한, 이곳의 모든 관람코스는 1년 내내 운영되고 있어서 계절과 상관없이 즐길 수 있다는데요. 어떤 관람코스들이 있는지 함께 볼까요?

 


1) 허브식물박물관


1997년 처음 개장한 허브식물박물관은 3개의 실내전시관과 야외전시장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각 전시관마다 중심이 되는 허브와 식물들로 즐길 거리를 제공하며 아이들의 생태체험으로도 많이 활용된다고 합니다. 계절에 맞는 허브들을 식물관 곳곳에서 만날 수 있다고 해요.


2) 허브박물관


허브박물관은 허브식물관과는 다르게 허브들이 어떻게 실생활에서 사용되는지를 볼 수 있는데요. 멀티미디어 자료를 통한 허브아일랜드의 역사나 허브 관련 도구, 책, 와인, 음료 등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수공예작품 중 전시된 작품들을 볼 수 있는데요. 허브향초나 허브 비누 등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도 진행한다고 합니다.



3) 산타 마을


여러분 피톤치드를 알고 계시나요? 피톤치드는 나무가 해충과 병균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내뿜는 자연 항균 물질인데요. 스트레스 해소와, 심폐기능 강화 등의 효능이 있답니다. 이 피톤치드 향이 가득한 잣나무 숲 속에 위치한 산타마을은 사시사철 내내 넓은 허브밭에서 바질, 레몬버베나, 라벤더 등의 향기 가득한 허브들을 만날 수 있답니다.


4) 미니동물원


공원 하면 뭐가 제일 먼저 떠오르시나요? 저는 가지각색의 동물들이 먼저 떠오르는데요. 바로 이곳 허브아일랜드에서도 동물들을 볼 수 있는 미니동물원이 있답니다. 햄스터나 새, 닭, 토끼, 칠면조, 당나귀 등의 동물들을 볼 수 있다고 하니, 가족과 함께 간다면 아이들이 참 좋아하겠죠?


이외에도 이탈리아 베네치아를 떠올리게 하는 ‘베네치아 거리’나 ‘추억의 거리’도 있는데요. 다양한 연령층이 가지각색으로 준비된 다양한 볼거리를 즐길 수 있어 가족, 연인과 오기에 좋은 곳이에요.



허브아일랜드에서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

 


허브아일랜드의 힐링센터에서는 총 10가지 허브 건강 체험 프로그램이 있는데요. 각 프로그램들은 보고 듣고 만지고 마시고 등의 직접적인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이 중 꼭 해볼만한 대표적인 체험 3가지를 알려드릴게요



1) 허브식물 체험


무언가를 직접 만드는 것은 신체적, 정신적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해요. 특히, 이곳 허브식물 체험장에서는 평소에 잘 만지지 않는 흙을 이용해 여러 작품을 만들 수 있는데요. 허브아일랜드에서 재배되는 허브와 꽃을 이용하여 꽃다발을 만들기도 하고 관람객들의 증상을 고려한 허브 맞춤 추천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작품을 만드는 성취감을 느낄 수도 있고 만든 작품을 직접 선물할 수도 있으니 더욱 좋아요.


2) 향기체험


허브의 향기로 치료를 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사람의 감정과 본능을 조절하는 기관인 번연계에 향기가 도달되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는 방법인데요. 이것이 바로 흔히 말하는 아로마테라피 입니다. 그 아로마테라피를 이곳 허브아일랜드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는데요. 허브를 직접 맡는 것이 아닌 허브에서 추출한 아로마 오일을 사용하여 향기를 맡고 근육통, 어깨 결림, 불면증 등을 치료한답니다. 평소 피로에 쌓인 직장인이나 학업 스트레스를 받은 학생들에게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체험이에요.


3) 숲 체험


허브아일랜드는 잣나무들로 둘러 쌓여 있어서 지금처럼 바람이 부는 가을 날씨에 걷기에는 정말 좋은데요. 잣나무에서 나오는 피톤치드는 관람객들의 스트레스 해소를 돕고 감기 걸리기 쉬운 지금 같은 때에 면역력을 향상시켜주기도 합니다. 숲 체험에서는 잣나무 숲에서 추출한 피톤치드 향과 음악을 이용하여 명상 체험을 하는데요. 아무런 생각 없이 고요함을 느끼며 정신적인 휴식을 취할 수 있답니다. 



포천 아일랜드 – 불빛동화축제


포천아일랜드에서는 매년 11월부터 다음 해 4월까지 불빛동화축제를 진행하는데요. 수 백만 개의 화려한 LED 전구들이 잣나무나 농장, 건물 들에 장식되어 빛이 가득한 마을로 변한답니다. 아무래도 겨울에 진행하는 축제이다 보니 산타 마을을 부각시켜서 진행을 하게 되는데요. 무려 300명이 넘는 산타할아버지와 산타할머니를 볼 수가 있답니다. 


불빛동화축제에서도 직접 참가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이 있는데요. 크리스마스 트리를 장식할 소품이나 촛대를 만들 수 있고 산타 의상을 대여하여 함께 사진도 찍을 수 있어요. 아름다운 불빛으로 가득 찬 로맨틱한 허브아일랜드에서 가족, 친구, 연인들과 함께 오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 주소 : 경기도 포천시 신북면 청신로947번길 35 

- 운영시간 : 동절기 (11월 ~ 4월) 평일, 월요일 : 오전 9시 ~ 밤 10시

                                              금요일, 토요일 : 오전 9시 ~ 밤 11시 

- 요금 : 일반 6,000원 어린이/장애인/노인/국가유공자 4,000원


 

지금까지 허브아일랜드에서 즐길 수 있는 것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매년 100만 명의 방문객들이 방문할 정도로 인기가 많은 이곳에서 다양한 볼거리와 함께 허브로 힐링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