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스케이트장, 가까운 곳에서 즐겨보자!

 

안녕하세요. 공식 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겨울에 즐길 수 있는 스포츠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스키, 아이스하키 등의 많은 스포츠들이 있지만 재미와 스릴을 생각한다면 이것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바로 아이스 스케이트 입니다. 빙판 위에서 스케이트를 타고 즐기는 스포츠인데요. 오늘은 겨울철 대표 레저인 스케이트를 가까운 곳에서 즐길 수 있는 서울 근교 스케이트장을 소개해드릴게요.



서울 근교에서 즐기는 스케이트장


빙판 위에서 즐기는 스케이트! 하지만 빙판 위에서 즐긴다고 해서 꼭 추운 곳으로만 가야 하는 것은 아닌데요. 요즘에는 실내 스케이트장도 많이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겨울 외 다른 계절에도 즐길 수 있답니다. 그럼 서울 근교에 있는 스케이트장은 어떤 곳들이 있는지 함께 볼까요?



1) 그랜드 하얏트 서울 아이스링크

 



날짜 : 2016년 12월 1일 (목) 부터

시간 : 주중 월요일 ~ 금요일 오후 12시 – 오후 9시, 주말 토요일 ~ 일요일 & 공휴일 오전 10시 – 오후 9시


첫 번째로 소개해 드릴 스케이트장은 그랜드 하얏트 서울 아이스링크로 실외 스케이트장인데요. 아이스링크장 주변 경관이 매우 아름다워 많은 드라마나 영화 촬영장소로도 유명하답니다. 이곳은 남산과도 가까워서 데이트코스로 아주 유명해요. 실외 스케이트장이기 때문에 겨울에만 일시적으로 운영하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스케이트를 타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이곳으로 몰린답니다. 


이제 개장 날짜가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아이스링크 20주년을 맞이하여 특별 예약(http://booking.naver.com/5/booking/svc/8185)을 진행한다고 하니, 예약을 미리 한다면 더욱 좋겠죠?



2) 롯데월드 아이스링크

 



이용시간 : 

  •  성수기(7~8월, 12~2월) – 평일 11:00 ~ 22:30 주말, 공휴일 10:00 ~ 22:30
  •  비수기(3~6월, 9~12월) – 평일 10:00 ~ 21:30 주말, 공휴일 10:00 ~ 22:30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스케이트장은 놀이공원으로도 유명한 롯데월드입니다. 롯데월드 실내에 있는 롯데월드의 아이스링크장은 아마 많은 분들이 이용해 본 경험이 있으실 텐데요. 서울 시내에 있고 지하철이나 버스로도 쉽게 방문이 가능해 부담 없이 방문하실 수 있어요. 이곳 롯데월드 아이스링크에서는 강습도 받을 수 있는데요. 가장 어린 초등학생부터 일반까지 다양한 연령을 대상으로 강습이 이루어지고 있답니다. 자세한 사항은 롯데월드 아이스링크 강습일정(http://www.lotteworld.com/contents/contents.asp?cmsCd=CM0076)에 들어가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이번 겨울, 롯데월드 아이스링크에서 스케이트도 타고, 놀이공원에서 놀이기구도 타면서 스트레스를 푸는 것은 어떠세요?



3) 광운대학교 아이스링크




이용시간 : 평일 14:00 ~ 16:20, 주말 12:00 ~ 16:20


- 매표소 마감시간은 16:00 입니다.

- 당일 아이스링크 이용객들에게만 주차도장을 발급합니다. (4시간 무료)


세 번째로 소개해드릴 스케이트장은 바로 대학교 내에 위치해 있는 아이스링크인데요. 광운대 아이스링크 입니다. 올림픽 국가대표가 연습을 위해 다녀간 곳으로도 유명한데요. 다른 스케이트장들보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이용료를 제공하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다녀갔답니다. 이곳에는 스케이트 대여뿐만 아니라 강습까지도 제공하고 있어 남녀노소 인기가 많은데요. 특히, 이곳에는  스피드 스케이트나 피겨용 스케이트 등 원하는 것으로 골라 신을 수도 있답니다. 또한, 휴게실과 푸드코트, 카페도 잘 되어 있어서 배고플 때는 따로 나가지 않아도 편리하게 안에서 식사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스케이트장 이용 시, 주의사항은?



겨울철 대표 레저인 스케이트, 다치지 않고 즐긴다면 더욱 좋겠죠? 스케이트 종목은 빙판 위에서 하는 스포츠이기 때문에 미끄러지거나 부딪칠 경우 더 큰 부상을 입을 수도 있는데요. 지금부터 스케이트장 이용 시 주의사항에 대해 함께 알아볼까요?



1) 활주방향으로만 주행하기



모든 아이스링크에는 ‘활주방향’이라는 것이 있는데요. 사람들이 많은 곳인 만큼 질서가 굉장히 중요하기 때문에 한 방향으로만 주행할 수 있도록 설정해 놓은 것이랍니다. 활주방향으로만 주행을 하되 넘어질 경우에는 재빨리 일어나야 하는데요. 뒤에 오던 사람과 부딪쳐 2차 사고가 일어날 수 있으니 꼭 주의해야 합니다. 활주방향은 보통 시계 반대방향으로 설정 되어 있는데 장소 별로 다를 수 있으니 꼭 확인해주세요.



2) 안전장비 꼭 착용하기

 


아이스링크에서는 안전장비를 필수로 착용해야만 하는데요. 안정장비를 착용해야 넘어졌을 때 딱딱한 빙판 위에서의 사고를 방지할 수 있기 때문에 꼭 착용해야 한답니다. 또한, 스케이트 밑에 달린 스케이트 날은 굉장히 날카롭기 때문에 넘어졌을 경우 손을 다칠 수 있는데요. 손을 보호하기 위해 장갑을 꼭 착용해야 한답니다. 머리 보호대는 아이스링크 별로 빌려주는 비용이나 방법이 상이할 수 있어 필수로 확인해봐야 합니다.



3) 모든 소지품은 락커룸에 보관하기



스케이트를 즐기기 전, 모든 소지품은 락커룸에 보관하는 것이 좋아요. 스케이트장에서는 사람이 굉장히 많기 때문에 부딪히거나 넘어질 경우 소지품이 떨어진다면 잃어버릴 위험이 있기 때문인데요. 특히, 핸드폰을 떨어뜨릴 경우 딱딱한 빙판에 부딪혀 액정이 깨지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이런 일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미리 락커룸에 소지품을 보관하는 것이 좋답니다.


지금까지 스케이트장 소개와 주의사항들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겨울에는 날씨가 추워서 밖에서 운동하기도 힘들어 더욱 움츠리게 되는데요. 이럴수록 스케이트처럼 실내에서 할 수 있는 운동들로 더욱 활기찬 겨울을 보내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