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연말 콘서트장에서 맞이하는 2017년 카운트다운!


안녕하세요. 공식 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연말을 맞이하여 다양한 축제나 전시회 등을 비롯한 여러 행사들이 개최되고 있는데요. 연말과 새해를 기념하여 12월 31일과 1월 1일을 동시에 한 곳에서 보낼 수 있는 행사들도 많습니다. 


특히, 가수들의 노래를 들으면서 새해 카운트다운을 함께할 수 있는 연말 콘서트가 대표적인 예인데요. 오늘은 16년의 연말 콘서트에 어떤 콘서트들이 준비되어 있는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연말 콘서트, 어디가 좋을까?


1) Count Down SEOUL 2017

 

 


( 출처 : 네이버 지도 )


첫 번째로 소개해 드릴 연말 콘서트는 바로 Count Down SEOUL 2017 입니다. 항상 집에서 혹은 보신각 종탑 앞에서만 보내던 연말과 다르게 색다른 연말을 보낼 수 있는 연말 콘서트인데요. 이 콘서트는 영등포 타임스퀘어 1층 공연홀인 ‘아트리움’에서 열리기 때문에 건물 내부에서 따뜻하게 공연을 관람할 수 있어요.


또한, 우리나라의 많은 TV프로그램들에서 다뤄왔던 힙합을 테마로 ‘사이먼 도미닉’, ‘지코’, ‘빈지노’ 등을 비롯한 여러 가수들이 무대로 나올 예정입니다. 밤 11시 ‘리듬파워’ 라는 그룹의 무대를 시작으로 다음 날인 1월 1일 새벽 2시 넘게 이어지는 공연에 더불어 DJ의 신나는 공연까지 있으니 더욱 신나겠죠?



2) 2016 장범준 연말공연

 



( 출처 : 네이버 지도 )


두 번째로 소개해 드릴 연말 콘서트는 장범준의 “내년엔 뭐하지?” 입니다. 장범준은 ‘버스커버스커’라는 그룹으로 슈퍼스타K를 지나 많은 히트곡들을 부르고 팬들과 함께 했었던 가수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평소 장범준은 대학교 주변에서 20대 학생들과 어울릴 수 있는 거리 공연, 이른 버스킹 공연을 자주 다녔었는데요. 이번에는 이화여자대학교 대강당에서 다시 한번 많은 팬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공연을 준비했다고 합니다. 


장범준의 콘서트는 평소 앨범에 수록된 곡들과는 다르게 락에 가까운 곡이 많이 불려진다고 해서 반전을 느낄 수도 있는데요. 이번 장범준 콘서트를 즐기고 난 후에는 “내년엔 뭐하지?” 라며 고민하던 전 모습과는 다르게 더욱 신나고 즐거운 17년이 될 수 있겠죠?



3) DAVICHI IN TEMPO 2016

 



( 출처 : 네이버 지도 )


세 번째로 소개해드릴 연말 콘서트는 2008년 데뷔 이후 여러 드라마 OST나 앨범에서 수 많은 히트곡들을 내며 큰 인기를 쌓아온 ‘다비치’의 콘서트입니다. 


다비치는 해마다 새로운 테마로 팬들의 이목을 끌었는데요. 이번에는 50 X HALF 라는 테마로 빠르지도 느리지도 않은 다비치만의 속도에 맞춰 관중들과 함께 호흡한다는 의미로 콘서트를 준비했다고 합니다. 


다비치 콘서트는 12월 30일, 31일 양일간 연세대학교 대강당에서 실시하는데요. 오늘 오후 2시부터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예매가 가능하다고 하니 예매를 서둘러야겠죠?


지금까지 소개해드린 콘서트들 이외에도 가수 에일리, 이승철, 박정현 등 많은 가수들의 콘서트들도 있는데요. 연말 콘서트들은 대부분 늦게 끝나는 만큼 시간에 맞게 취향에 맞게 고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콘서트에 갈 때에는 빠져서는 안될 것들이 있는데요. 함께 볼까요?



연말 콘서트 필수 준비물


1) 소지품 가방

 


사람들이 많은 콘서트나 축제 같은 행사에 참여할 때에는 맨손으로 다니기 보다는 소지품 가방을 들고 다니는 것이 좋아요. 귀중품을 손으로 들고 다니거나 주머니에 넣고 다니다가 빠지는 경우가 흔하기 때문인데요.


특히 핸드폰은 대부분 출고가가 50만원을 넘는 고가형 소지품에 해당하기 때문에 더욱 조심해야 합니다. 또한, 콘서트장에 들어가기 전에 티켓을 잃어버릴 경우 입장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티켓은 지갑에 보관 후 가방에 넣어 들고 다니는 것이 안전해요.



2) 편한 복장 착용

 


콘서트는 한 번 입장하면 적어도 2시간에서 3시간까지 공연이 계속되는데요. 기본적으로 공연시간이 다른 행사들보다 길기 때문에 편한 복장을 착용하고 관람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불편한 구두나 복장보다는 편하게 캐주얼 차림으로 콘서트를 관람하는 것이 좋아요. 



3)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신분증

 


콘서트에도 관람 적정 연령층이라는 것이 있는데요. 가족과 함께 볼 수 있는 모든 연령이 이용 가능한 콘서트가 있는가 하면, 성인만 이용 가능한 콘서트들도 있답니다. 서서 관람하는 스탠딩 콘서트의 경우 안전상의 문제 때문에 나이 제한을 두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사전에 티켓을 예매할 때에는 관람할 수 있는 콘서트인지 먼저 확인을 한 후,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나 증명서를 가지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연말 콘서트와 챙겨야 할 필수 준비물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콘서트를 즐기고 난 후의 시간은 밤 늦은 시간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귀가 길을 미리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16년 한 해 동안 받았을 고민이나 걱정을 털어버리고 연인, 가족, 친구와 함께 연말 콘서트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