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설날선물세트 추천, 부모님부터 회사, 거래처 선물까지!


안녕하세요 공식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다음 주면 본격적으로 설 연휴가 시작되는데요. 설 연휴를 맞이하기에 앞서 고마운 분들에게 마음을 전하는 설날선물세트를 준비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명절연휴에는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택배물량 때문에 명절선물세트는 최소 일주일 전부터 미리미리 준비해두어야 제때 전달할 수 있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설날선물세트를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 가족, 친척, 회사, 거래처에 적합한 설날선물세트 목록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부모님, 친척들을 위한 설날선물세트 추천


1) 부모님 설날선물세트 추천

 


먼저 부모님을 위한 설날선물세트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가장 먼저 건강식품 떠오르는 것은 부모님의 건강을 위한 홍삼선물세트, 인삼정과세트, 천연 벌꿀, 각종 건강즙 선물세트 등이 있습니다. 특히 건강식품을 고를 때에는 부모님의 체질과 입맛을 고려하여 골라야 해요. 때문에 선물을 결정하기 전에 부모님께 여쭤보고 고르는 것이 실패할 확률이 낮습니다. 체질에 관계 없이 섭취가 가능한 홍삼선물세트도 좋은 선택입니다.



2) 친척, 친지용 설선물세트 추천

 


가족, 친척들이 함께 모이는 설날, 부모님들이 환영할만한 선물세트로는 굴비선물세트, 전복선물세트 등이 있답니다. 지역 특산물, 우리 농산물 선물세트는 예전부터 인기가 많은 명절선물세트랍니다. 특히, 한우, 굴비, 전복처럼 가격대가 있는 설 선물세트는 격식을 차리는 사이에 보내기 좋은 선물로 결혼 후 처가, 시댁에 보내는 단골 명절선물세트이기도 합니다.


오랜만에 모이는 친척들에게 설날선물세트를 전하는 분들도 있는데요. 가격대가 많이 나가지 않는 양말선물세트, 커피선물세트, 생활용품선물세트, 건어물선물세트 등으로 가족들간의 정을 전하기도 한답니다. 



회사, 거래처선물세트 – 김영란법을 주의하세요!

 

지난 해 9월부터 실시된 김영란법 때문에 설날선물세트의 트렌드도 바뀌고 있습니다. 올해 설은 김영란법 적용 이후 첫 명절이기 때문에 선물세트를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하시는 분들도 많을 텐데요. 김영란법 적용대상은 공직자, 언론인과 사립학교 관계자를 포함한 임직원입니다. 그 배우자까지 적용대상에 포함되기 때문에 사실상 전 국민이 적용되는 것이나 다름 없으므로 설날선물세트를 준비하기 전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단, 선물의 경우는 5만원 이내로 정해졌으므로 5만원 한도 내에서 실속 있는 설날선물세트를 알아볼게요.



1) 회사 설날선물세트 추천



회사를 운영 중인 경우, 직원들에게 지급하는 설날선물세트는 실용성을 생각하여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직원들에게 지급하는 명절선물세트는 햄, 참치캔 등의 가공식품선물세트와 치약, 비누, 샴푸 등 생활용품 선물세트가 있습니다. 명절 차례상에 올리는 튀김과 전을 만들 때 소모가 큰 식용유선물세트도 실용적인 선물로 많이 사용됩니다.



2) 거래처 설날선물세트 추천

 


거래처에 선물을 해야 할 경우에도 가성비를 따진 실속 있는 선물세트를 주시해야 할 것 같습니다. 거래처 선물세트는 특히 모양새도 중요하기 때문에 보기에도 좋고 맛도 좋은 한과선물세트나 제수용품으로 사용할 수 있는 과일선물세트, 곶감선물세트, 지역 특산물 선물세트 등이 좋습니다. 


취업포털 잡코리아가 기업 인사담당자 393명에게 ‘설날 거래처 선물 계획’에 대해 조사한 결과 따르면 경기 침체와 김영란법의 여파로 설날 거래처 선물을 준비하지 않는 기업들이 40%가량 줄었다고 하지만 가족들을 위한 명절선물은 지나칠 수 없겠죠? 오늘 행복한:D가 준비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에 더 유익한 소식으로 찾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