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딸기뷔페의 계절! 제철과일 딸기 맛있게 먹는 법




안녕하세요 공식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겨울은 ‘딸기’의 계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딸기를 좋아하는데요. 최근에는 ‘딸기 뷔페’라고 해서 딸기를 맘껏 먹을 수 있는 곳이 생겨,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데요. 여름딸기보다 맛있다는 겨울딸기! 

오늘은, 딸기 제철을 맞아 딸기가 들어간 다양한 메뉴들과 겨울딸기가 맛있는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딸기, 알고 먹으면 더 좋다! 



딸기 제철은 1월에서 5월까지라고 하지만, 요즘은 하우스에서도 많이 재배가 되기 때문에 사실상 1년 내내 먹을 수 있는 과일이에요. 얼려두기만 하면 제철일 때 싸게 구입해서 오래오래 먹을 수 있으니 더더욱 좋죠! 


딸기에는 펙틴이라는 섬유질 성분이 많이 들어있는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각종 성인병을 예방해주며 비타민 C가 피로를 회복시켜주는 역할을, 또 감기예방이나 면역력을 상승시켜주는데 좋다고 해요. 또한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은 시력을 보호해주고, 회복시켜주며 피부 저항력을 높여주어 알레르기를 완화시켜주기도 한답니다. 또 각종 비타민, 무기질이 많아 신경통이나 류머티즘에도 좋다고 하고 변비해소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니, 맛도 맛이지만 효능도 엄청 뛰어난 것 같아요~




딸기 고르는 법, 보관방법 

 

색이 선홍빛이며 무른 부분 없이 과육이 단단한 것이 좋으며, 꼭지 부분이 흰색보다는 붉은기가 끝까지 퍼져있는 것이 좋답니다. 또한 꼭지의 잎이 싱싱하며, 꽃받침이 뒤집어진 것이 신선한 딸기이며 모양이 동그랗고 예쁜 것이 더 맛이 좋다고 해요! 


하지만 딸기는 쉽게 무르기 때문에 싸다고 많이 사두셨다가는 낭패를 볼 수 있는데요. 이왕이면 그때그때 드실 만큼만 구입하시는 게 가장 좋겠지만, 장기 보관을 해야 할 때는 랩 또는 비닐봉지에 싸 두었다가 조금씩 꺼내어 주스, 아이스크림, 쉐이크 등에 사용하셔도 좋답니다. 




겨울 딸기가 더 맛있는 이유는? 




딸기 제철은 봄이지만, 요즘은 겨울 딸기가 더 맛있다고 알려져 있어요. 그 이유는 바로 ‘저온’에서 오랜 시간 숙성되었기 때문이라고 해요. 겨울철에 수확하는 딸기는 대부분 8월쯤 심게 되는데, 가을과 초겨울 저온에 오랜 기간 동안 숙성하고 자랐기 때문에 알도 더 굵고, 당도가 일반 딸기보다 더 높다고 해요. 


그래서 일반 제철 딸기보다 약 30% 정도 더 비싼 가격이지만, 오히려 육질이 더 단단하고 맛이 뛰어나기 때문에 소비자들에게서 사랑 받고 있다고 하네요:D




딸기가 들어간 다양한 메뉴 


딸기 케이크, 딸기 라떼, 딸기 찹쌀떡 등 딸기를 이용한 요리들이 각광받고 있는 요즘! 간편하게 집에서 해드실 수 있는 딸기 레시피 몇 가지를 소개해드릴게요~!



1) 딸기 초코 퐁듀 


 

가장 간단하고, 또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메뉴입니다:) 초콜릿을 전자레인지용 그릇에 담아 1분에서 1분 30초 정도 돌려주면 초콜릿이 물처럼 녹게 되는데요. 깨끗이 씻어 꼭지를 딴 딸기를 푹 찍어 먹기만 하면 초코맛과 달콤 상큼한 딸기의 맛이 어우러지는 간단 메뉴가 되어요! 



2) 딸기 스무디 



 

딸기와 플레인요거트, 꿀이 있다면 쉽게 만들 수 있는 딸기 스무디! 딸기와 플레인요거트, 꿀을 넣고 함께 갈아주기만 하면 되는데요. 만약 믹서기가 없다면 딸기를 숟가락으로 으깨어 플레인요거트에 넣어 함께 먹으면 딸기 과육이 부드럽게 씹히는 딸기 요거트가 된답니다. 얼려두었던 묵은 딸기를 사용하셔도 좋아요! 



3) 연유를 품은 딸기 



 

맛있어 보여서 집은 딸기가 생각 외로 달지 않아 실망하셨던 적, 다들 있으시죠? 그럴 때 달콤하게 먹을 수 있는 메뉴인데요. 딸기와 연유, 그리고 얼음 틀만 있으면 준비 끝! 


딸기 꼭지를 떼낸 뒤 속을 파주시고, 그 안에 연유를 채워주신 뒤 얼음 틀에 넣어 약 2시간 정도 냉동실에서 얼려주시면 돼요. 살짝 사각사각하게 언 딸기와 연유의 조합이 달콤하답니다.


이렇게 겨울철 없어서는 안 될 과일, 딸기에 대해 알아봤어요. 딸기의 계절이 돌아온 만큼! 후회 없이 많이 많이 먹어둬야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