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참좋은금융소식/금융 트렌드

100만원 재테크로 티끌 모아 태산 만들기

                         

안녕하세요 공식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소액 재테크로 ‘티끌 모아 태산’을 노리는 재테크족이 많이 늘고 있는데요. ‘저성장, 저고용, 저임금’ 시대에 투자, 재테크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고 있어요. 사실 투자자들이 처음부터 소액 재테크에 관심을 가진 것은 아니었어요. 불확실한 금융 상황과 낮은 금리가 유지되는 상태에서 소액 투자에 관심을 두기는 어려웠을 텐데요. 하지만 현실적인 100만원 투자가 또 다른 돈 버는 법이라는 것을 아시나요? 오늘은 사회 초년생도 쉽게 도전해 볼 수 있는 100만원 재테크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재테크란?

                               

                             

                           

재테크는 원금 손실을 기준으로 아끼고 절약하는 것과 돈을 벌기 위해 원금 손실 위험을 감수하는 것이 있어요. 아마 재테크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원금 손실 위험은 적고, 수익률이 높은 재테크 방법에 관심을 가지실 텐데요. 현실적인 재테크, 소액 투자하는 방법을 한 번 알아볼게요.

                              


(1) 은행 서비스 : 장기간, 안정적으로 꾸준히 저축하기

                          

                              

                        

은행에서는 사회 초년생들이 목돈을 마련할 수 있도록 상품을 내놓고 있는데요. 기존 서비스는 고액 자산가 및 주거래 고객에게 집중적으로 수익 상품을 제공하는 데에 비해, 사회 초년생에 특화된 상품은 혜택을 대폭 늘려 소소한 할인도 함께 진행합니다.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으로 만 18세부터 35세 이하 개인 고객만 가입할 수 있는 상품도 있다고 해요. 수수료 면제 혜택과 소액 우대 금리 제공 혜택 등 소액으로 거래하는 사회 초년생들에게 적합하답니다. 또한, 사회 초년생들의 목돈 마련을 위한 재테크 상품이 있는데요. 목돈마련에 대한 목표를 부여하고 일정금액 이상 목돈마련에 성공한 고객을 축하하기 위한 ‘목돈마련 우대이율’을 적용하거나, 만기 시점에 우대 이율을 적용하는 은행 상품도 있습니다.

                          

                         

(2) CMA통장 활용 : 통장 쪼개기

                          

                                

                                

입출금을 편하게 할 수 있는 CMA통장을 활용하는 것도 방법인데요. 수시입출금이 가능한 CMA는 국공채에 투자되어 원금 보장이 가능하며 금리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자금을 하루만 맡겨도 복리 이자가 붙습니다. 현재는 연 이자율이 1%를 간신히 넘기는 수준이라 크게 도움이 되지는 않지만, 수수료를 제외하고 생각하면 자유입출금 통장보다 좋은 조건인 경우가 많아요. 특히 환매조건부채권(RP)형 CMA통장은 예금자 보호 대상이 아니지만,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은행채 및 국공채에 투자하여 원금의 약정수익률만큼 이자를 주는 확정금리형 상품이기 때문에 안정적인 투자에 적합한 편입니다. (단, 채권 부도나 거래 증권사 부도 시 원금 손실 가능)

                      

                             

지금까지 사회 초년생을 위한 투자 방법, 100만원 재테크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본격적으로 자산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중장기 포트폴리오와 병행해야 하지만 재테크 입문 방법의 하나로 분산 투자를 시작하는 것도 방법일 수 있겠습니다. 전문가들은 투자는 일단 ‘해 보는 것’이라고 조언하는데요. 100만 원 소액 재테크로 차근차근 목돈 마련의 기반을 만들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