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봄맞이 기차여행 가요! ITX청춘열차타고 당일치기 춘천여행

                             

안녕하세요 공식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아름다운 벚꽃을 배경으로 춘천을 향해 내달리는 열차, ITX청춘열차에 탑승해본 적이 있나요? 춘천여행을 계획한다면 봄맞이 당일치기로 ITX청춘열차를 추천합니다. 특히 ITX청춘열차는 국내 열차 중 최초로 2층 객차를 경험해볼 수 있는데요. ITX청춘열차에 탑승하면서부터 시작되는 낭만적인 춘천여행! 오늘은 춘천을 향하는 ITX청춘열차에 관한 정보와 춘천 명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ITX청춘열차 정차역과 예매하는 법

                                          

                                  

ITX청춘열차는 2012년 2월 28일부터 용산 ~ 춘천 간 경춘선을 운행하는 준 고속열차인데요. ITX는 Inter-City Train eXpress 의 약자로 도시 간 급행열차를 의미합니다. ITX청춘열차가 정차하는 역은 기본적으로 용산역, 청량리역, 가평역, 남춘천역, 춘천역이지만 평일 출퇴근 시간에는 상봉역, 퇴계원역, 사릉역, 마석역에만 정차하며, 옥수역, 왕십리역, 평내호평역, 청평역, 강촌역은 열차에 따라 선택적으로 정차한다고 해요.

                             

ITX청춘열차는 최고 시속이 180㎞로 코레일에서 운영하는 열차 가운데 KTX에 이어 두 번째로 등급이 높습니다. 1~8호차 8량의 열차로 장애인석 4석을 포함하여 총 294석 규모인데요. 이 중 4,5호차는 국내 열차 중 최초로 2층 객차가 우뚝 솟아 편성되어 있어요. 특히 객차 내부에 수유실과 자전거 거치대, 자판기 등의 편의시설이 구비되어 있어서 편하게 탑승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답니다.

                                      

ITX청춘열차 예매를 위해서는 한국철도공사 여객본부 관할 KTX, ITX-새마을, 무궁화호, 누리로와 동일한 발권 시스템을 사용하면 되는데요. 레츠코레일 홈페이지에서 ITX청춘열차를 선택한 후 날짜와 인원수를 클릭하고 예매하면 됩니다. ITX청춘열차를 예매할 때 ITX청춘열차 시간표와 운임을 함께 볼 수 있어요.

                          

                                

                                    

ITX청춘열차 타고 춘천 당일치기 여행

                                              

ITX청춘열차를 용산에서 탑승하면 춘천 도착까지 약 1시간이 소요되는데요. 춘천은 옛 추억을 머금은 소양호, 청평사, 명지천 등 아름다운 명소가 많아요. 물과 산을 가르는 로맨틱 봄맞이 여행으로도 제격인 곳입니다. 춘천 맛집으로 대표되는 춘천 닭갈비와 춘천 막국수도 유명한데요. 아름다운 도시 춘천의 여러 명소를 알아볼게요.

                                

                               

(1) KT&G 상상마당 춘천

                                 

KT&G 상상마당 춘천은 춘천 어린이회관과 강원도체육회관을 개조해 창작과 체험이 가능한 공간으로 재탄생시킨 곳인데요. 홍대에 위치한 KT&G 상상마당과 달리 KT&G 상상마당 춘천의 풍경은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문화공간입니다. KT&G 상상마당 춘천에는 갤러리와 공연장을 비롯해 카페와 호텔 등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곳도 있다고 해요.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있는 KT&G 상상마당 춘천은 ‘강원도 춘천시 스포츠타운길399번길 25 어린이회관’ 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2) 김유정역 강촌레일파크

                                  

                                       

김유정역 강촌레일파크는 경춘선의 정취를 고스란히 재현해놓았는데요. 레일바이크를 타며 가다보면 자연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답니다. 강촌레일바이크는 김유정역에서 강촌역까지 총 8.5km를 이동하며 2인승 혹은 4인승을 선택하여 탑승할 수 있어요. 김유정역 강촌레일파크는 ‘강원도 춘천시 신동면 김유정로 1383’ 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3) 의암호 카누 체험  

                              

                      

춘천을 가르는 물살을 그냥 보고만 있을 수 없다면 춘천 중도 물레길로 통하는 의암호 카누 체험은 어떠세요? 흐르는 물 위에 몸을 맡기고 느긋하게 카누를 젓다보면 신선이 된 듯 여유로워진답니다. 의암호 카누 체험은 ‘강원도 춘천시 스포츠타운길223번길 95 1층’에서 할 수 있어요.

                               

                                   

ITX청춘열차를 타고 떠나는 춘천여행! 기차를 타는 순간부터 시작되는 설렘으로 벌써부터 마음이 두근거리는데요. 춘천으로 떠난 봄맞이 여행으로 아름다운 자연도 보고, 맛있는 닭갈비와 막국수도 먹다보면 하루가 금방 지나가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