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짧지만 알뜰한 해외여행, 감각적인 홍콩여행!

                              

안녕하세요 공식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제주도의 0.6배 정도의 크기지만 볼거리 많고 즐길 거리 많은 해외여행지! 바로 홍콩인데요. 홍콩은 2박 3일 정도의 여행코스로 다 돌아볼 수 있을 정도로 작은 도시랍니다. 오늘은 아기자기하면서도 이국적인 홍콩여행 명소들을 소개해 드릴게요.

                            

                                 

                                   

설레는 홍콩여행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고, 동양과 서양이 공존하는 작은 도시 ‘홍콩’! 전체 인구는 약 700만 명 정도이며, 1997년까지는 영국의 식민지였으나 중국에 반환이 된 이후에 비약적인 경제발전을 이루었는데요. 아시아의 월드시티라는 관광 슬로건에 걸맞게 무역, 금융, 투자, 정보의 중심에 서있기도 해요. 

                                

요리별, 국적별 음식점의 종류가 전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며 동서양의 모든 음식점이 골목마다 자리 잡고 있답니다. 음식을 먹기 위해 홍콩을 찾는 분들도 계실 정도라고 하니, 맛있는 음식을 찾아다니는 것도 홍콩여행의 묘미라고 할 수 있어요.

                                     

홍콩비행시간은 직항 기준 대략 3시간 20분에서 3시간 40분 사이이며, 2박 3일 기준으로 대략적인 홍콩여행 경비는 70만원-80만 원 선이라고 해요. 생각보다 그리 오래 걸리지 않고 비용이 많이 들지 않는 알뜰한 여행지로 안성맞춤이라고 할 수 있죠!

                                

홍콩여행 준비물은 미리 한국에서 준비해가면 조금 더 저렴하다고 하는데요. 대표적인 홍콩여행 준비물로는 여권, 미리 환전한 홍콩달러, 상비약, 와이파이 기계, 멀티 어댑터 등이며 일정에 따라 필요한 티켓을 미리 예약하면 경비 및 시간을 아낄 수 있답니다. 그렇다면 홍콩여행 명소는 과연 어떤 곳들이 있을지, 대표적인 곳을 소개할게요.

                         

                                 

(1) 홍콩 올드타운 센트럴

                                

홍콩여행 명소 중 가장 홍콩스러운 분위기가 잘 녹아있는 곳, 바로 홍콩 올드타운 센트럴인데요. 소호, 노호, 포호 등의 좁은 골목들로 이루어진 곳은 유럽과 중국의 색채가 매혹적으로 교차하는 지역이랍니다. ‘올드타운 센트럴’이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구시가지의 중심을 뜻하는 이곳은 홍콩의 북단에 자리 잡고 있어요.

                                   

세계에서 가장 긴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와, 낡은 벽화들 그리고 프랑스 식당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포호’, 즉 포힝퐁 거리가 뜨는 홍콩여행 명소로 알려지고 있다고 해요. 뉴욕을 연상시키는 자유분방하고 빈티지한 분위기, 앤티크 가구점이나 빈티지 의류매장, 팬시숍 등이 가득하다고 하니 홍콩의 이국적인 분위기를 느끼고 싶으시다면 꼭 방문해볼만한 홍콩여행 명소랍니다.

                           

                                

(2) 할리우드 거리

                               

                                       

할리우드 거리는 홍콩의 인사동이라고 불릴 만큼 중국과 홍콩의 전통적인 조각품이나 미술품, 앤티크 가구들이나 장신구 등 골동품을 팔고 있는 상점들이 죽 늘어서 있는데요. 할리우드 거리는 예전에는 슬럼가였지만, 지금은 홍콩 서민생활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곳으로 변화했답니다. 최근에는 현대적인 갤러리들도 들어서면서 과거와 현대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문화거리로 변해가고 있다고 합니다. 해외여행 기념으로 골동품을 구입하려면, 진품이 아닌 가품들도 상당히 많으니 QTS 마크가 붙은 상점으로 가는 것을 추천해요!

                             

                          

(3) 소호 거리

                                  

                                 

앞서 소개했던 ‘올드타운 센트럴’ 안에 속해있는 소호 거리는 할리우드 거리의 남쪽에 위치하고 있는 곳이며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가다가 소호에서 내리면 된답니다. 좁은 골목이지만, 전 세계인의 입맛을 충족시켜 줄 고급 맛집들이 가득한 곳인데요. 카페, 레스토랑, 바, 패션숍까지 좁은 골목 안이 꽉 채워져 있어요. 올드타운 센트럴 안에서도 가장 트렌디한 곳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어느 가게를 들어가더라도 실망하지 않고 맛있는 음식들을 즐길 수 있는 곳이랍니다. 홍콩여행 코스 중 필수로 꼽히는 곳으로 유명하다고 해요!

                                  

                                    

(4) 홍콩 디즈니랜드

                              

                                 

홍콩 디즈니랜드는 2005년 9월에 개장하여 홍콩 란타우 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동화 속 세상을 총 7개의 테마 구역으로 나누어 구성했으며 신나는 퍼레이드가 펼쳐지는 메인스트리트와 디즈니랜드 성, 판타지랜드 등이 있어요. 레스토랑이나 쇼핑센터, 심지어는 호텔까지 있다고 하니 디즈니랜드 안에서 다양하게 즐길 수 있겠죠! 디즈니를 좋아하거나 해외여행에서만 남길 수 있는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싶은 분이라면 꼭 방문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이렇게 대표적인 홍콩여행 코스를 소개했는데요. 홍콩여행을 생각하고 있다면 앞서 소개한 곳들은 꼭 한번쯤 들르는 것을 추천 드려요. 각지에 포진한 맛집들과 볼거리, 즐길 거리들이 가득한 홍콩여행, 해외여행 계획에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