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고궁으로 꽃구경 가자! 창덕궁 꽃놀이

                               

안녕하세요 공식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꽃놀이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전국 각지에서 다양한 꽃축제가 열리면서 미리미리 일정을 알아보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요즘 주목받는 꽃놀이는 바로 궁궐 꽃놀이가 아닐까 싶은데요. 궁궐 꽃놀이는 아름다운 문화유산 및 전통 경관과 어우러진 봄의 정치를 제때 즐길 수 있어 인기가 많다고 해요. ‘궁궐 꽃놀이’를 어디서 만나볼 수 있는지 궁궐별로 알아보도록 할게요.

                       

                          

                              

(1) 경복궁

                          

                        

경복궁은 알려지지 않은 꽃놀이 명소입니다. 경복궁 매화와 능수벚꽃, 산벚꽃, 살구꽃, 앵두꽃뿐만 아니라 다양한 꽃들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죠. 3월 27일부터 4월 18일까지 흐드러지게 핀 꽃들을 구경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흥례문에서는 매화꽃을, 경회루와 수정전에서는 능수벚나무와 산벚나무를 가장 잘 볼 수 있다고 해요.

                                

특히 지금은 경복궁 별빛야행이라는 야간개장 행사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3월 20일부터 4월 14일까지 진행되는 경복궁 별빛야행은 대장금과 함께한다는 주제로 왕이 먹던 식사인 ‘수라상’을 맛볼 수 있고, 해설탐방과 함께 기존에는 개방되지 않았던 집경당, 함화당, 집옥재, 경회루의 내부에도 들어가 볼 수 있다고 하니 더욱 의미 있는 꽃놀이가 되지 않을까 싶어요!

                                

                         

                               

(2) 창덕궁

                              

                          

창덕궁 매화는 23일부터 개화한다고 하는데요. 건축과 조경의 조화가 굉장히 뛰어난 궁이기도 하죠. 창덕궁 홍매화는 고궁 꽃놀이의 화룡점정이라 불릴 만큼 아름다운 자태를 자랑한답니다. 또한, 생강나무 꽃, 앵두꽃, 산철쭉 등 다양한 꽃들을 볼 수 있어요. 개화 시기는 다 다르지만, 대략 4월 초중 순쯤 방문하면 다양한 꽃들이 만개한 모습을 감상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창덕궁 비원은 왕실 정원인데요. 다양한 꽃, 나무, 누각, 연못, 정자를 거닐 수 있는 창덕궁의 숨은 명소랍니다!

                         

창덕궁에도 야간개장 행사인 창덕궁 달빛기행이 있는데요, 아쉽게도 창덕궁 달빛기행은 8월쯤 열리는 행사이기에 야간에 봄꽃을 즐길 수는 없다고 하지만, 볕 좋은 날, 예쁜 꽃들을 즐기기엔 낮도 참 좋답니다.

                          

                              

                         

(3) 창경궁

                              

                                       

창경궁은 세종이 상왕인 태종을 모시기 위해서 지은 궁입니다. 대략 3월 15일부터 5월 2일까지, 자두나무와 산철쭉, 살구꽃, 진달래, 생강나무 꽃 등을 볼 수 있다고 해요. 창경궁 비원을 거닐며 진분홍, 흰 철쭉을 바라보는 기분은 마치 드라마 속의 주인공이 된 것 같은 기분이라고 해요. 창경궁은 전국 봄꽃놀이 여행지 중에서 손꼽히는 명소랍니다. 옥천교에서는 자두나무 꽃과 생강나무 꽃을, 경춘전 화계에서는 진달래를 가장 잘 볼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아요!

                              

                              

                               

(4) 덕수궁

                               

                              

3월 27일부터 5월 14일까지 덕수궁에도 봄꽃들이 가득 피어난다고 합니다. 대한문에서부터 중화문까지 산벚나무가 가득하며, 석어당, 석조전, 함녕전에는 살구꽃과 산철쭉, 모란까지 볼 수 있는 곳이에요. 일반적인 궁과는 달리 평지에 지어져 있어서 입구에서 바라보면 궁에 가득 핀 알록달록한 꽃들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답니다! 

                                    

                                   

앞서 소개해드린 네 곳의 궁궐 모두 한복을 입고 가면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다고 해요. 한복 곱게 차려입고, 아름다운 꽃과 사진으로 추억을 가득 남기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