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B손해보험 뉴스/새소식

DB손해보험 홈페이지/모바일앱, 봄 맞이 리뉴얼 오픈

 

- 모바일 중심의 화면 구성으로 온라인채널 이용고객 편의성 강화
- 고객정보에 기반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 제공 (내보험 바로알기 서비스 등)
- 고객상담센터 문의한 고객DB를 분석하여 실시간 추천 및 검색서비스 구현

 

 

DB손해보험 (대표이사 사장 김정남)은 지난 4/6(월) 대표 홈페이지(www.idbins.com)와 모바일앱을 리뉴얼하여 오픈 했습니다.

 

DB손해보험은 온라인 이용고객, 특히 모바일 이용고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하여, 사용자 중심의 UI/UX가 반영된 홈페이지, 모바일앱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주요 개편사항으로 기존 제공 서비스와 함께 144개의 다양한 신규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 중심의 프로세스 및 컨텐츠 구성을 하였다는 점이 돋보이는데요.

 

특히, 한국신용정보원 데이터를 활용한 고객맞춤형 상담서비스인 ‘내보험 바로알기’ 서비스와 고객 위치정보를 활용하여 자동차 고장출동요청 고객에게 담당자 위치를 안내하는 ‘출동담당자 안내’ 서비스 등 다양한 고객별 맞춤형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는 점은 주목할 만합니다.
이와 함께 기존 홈페이지에만 이용할 수 있었던 서비스들을 모바일앱 환경에서도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DB손해보험 고객상담센터(1588-0100)를 통하여 문의하는 고객의 상담DB를 분석하여 홈페이지, 모바일앱 검색 영역에 ‘추천검색어’ 형태로 제공,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온라인에서 좀 더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현했습니다.


이는 업계에서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온라인 채널을 통하여 일부 구현하였다는 점에서도 의미가 큽니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홈페이지, 모바일앱이 단순히 서비스만 을 제공하는 기능을 넘어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원하는 시점에 제공하고자 이번 리뉴얼 오픈을 기획하였고, 향후 온라인 트렌드와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꾸준히 개선된 서비스를 제공 할 계획이다.”라고 밝혔습니다.

 

DB손해보험은 오는 23일(목)부터 홈페이지, 모바일앱 서비스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꽃길만 걸어요 이벤트’를 통해 ‘갤럭시 S20+’ 등 다양한 경품을 추첨하여 제공할 예정이며, 5월 18일부터는 SNS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보장분석 서비스 이벤트’ 등도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꽃길만 걸어요’ 이벤트 참여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