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B손해보험 뉴스/새소식

DB손해보험-KISA 오픈이노베이션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2기 스타트업 모집

 

 

DB손해보험과 한국인터넷진흥원이 3 22()부터 4 16()까지인슈어테크 스타트업 육성프로그램’ 2기 참가 스타트업을 모집합니다!

 

인슈어테크 분야의 우수한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협업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지난해 출범한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육성프로그램'은 DB손해보험과 KISA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인데요.

 

2020년에 진행한 1기 프로그램에서는 총 5개 기업(마이퍼피, 별따러가자, 베이글랩스, 아이디랩, 오트웍스)을 육성하였으며, 그 가운데 마이퍼피와는 공동 사업화를 통해 2021년 상반기 펫샵 전용 보험 출시를 앞두고 있을 만큼 의미 있는 성과가 있었습니다.

 

DB손해보험과 KISA는 지난해처럼 올해도 보험 비즈니스에 기반을 둔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서 지원할 예정인데요. 2기에서는 헬스케어, 언택트 비즈니스, 구독서비스, 반려동물, 모빌리티, 사물인식/분석, 신재생에너지, 딥러닝 등 보험과 접목이 가능한 모든 영역에서 스타트업을 모집하며, 혁신적인 기술과 서비스를 가진 스타트업은 누구나 지원이 가능합니다.

 

선발기업에는 보험 비즈니스 및 서비스 전문가 멘토링, 인슈어테크 사업전략 수립 및 IR피칭 전문 코칭, 스타트업 IR피칭 참가기회와 신용보증기금 보증 신청 시 우대 혜택 등을 제공하며, 최종 사업화 대상 선정 시 DB손해보험과의 공동 사업화 기회도 제공할 예정입니다.

 

2기 프로그램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KISA홈페이지에서 신청하시면 되며, 서류 심사와 발표 평가를 통하여 최대 7개사를 선발하니, 인슈어테크 분야 스타트업 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