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블라디보스톡 신규취항! 자유여행으로 떠나는 러시아여행 미리보기



녕하세요. 공식 블로그의 행복한 :D입니다.  

이번 추석 연휴는 최장 열흘까지도 쉴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손꼽아 기다리고 있지요! 넉넉한 추석연휴에 무엇을 해야 하나 고민이 많으셨다면 조금은 색다른 블라디보스톡 여행어떠세요한국에서 가장 가까운 유럽으로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러시아 여행지인 블라디보스톡의 비행 시간은 약 3시간 정도랍니다. 생각했던 것보다 더욱 빨리 유럽에 도착할 수 있어 짧은 시간에 러시아의 맛과 멋을 즐기기에 절대 부족하지 않은 곳인데요얼마 전 제주항공에서 블라디보스톡 노선을 신규 취항하기도 해서 더욱 화제가 되고 있는 관광지입니다.

오늘은 러시아여행지인 블라디보스톡 관광지와 블라디보스톡 먹거리 등등을 소개해드릴게요.

 

 


서울-블라디보스톡 비행 시간


 


< 출처 : Pixabay >


서울에서 출발해서 블라디보스톡에 도착하는 직항편은 국내 다양한 항공사에 취항되어 있습니다. 가장 빠른 비행편은 대한항공 직항편이며, 2시간 40분 정도가 소요된다고 해요. 항공사마다 아주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대부분 3시간 미만으로 도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러시아여행, 비자가 있어야 하나요?

 


한국인일 경우, 관광 목적으로 러시아를 방문했을 때는 무비자로 60일간 체류가 가능합니다. 2014년 우리나라와 러시아 간의 무비자 협정이 체결됨에 따라, 비자가 없이도 편하게 러시아를 방문하여 60일간 체류할 수 있게 되었어요! 여행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아주 반가운 소식일텐데요, 관광이 아닌 다른 목적으로 방문을 하시거나 혹은 러시아여행 시 60일 이상 체류를 목적으로 하신다면 비자 발급을 받으셔야 한답니다.

 


 

블라디보스톡 숙소


 

블라디보스톡 숙소를 고르실 때 호텔이냐, 아니면 에어비앤비냐를 놓고 많은 고민을 하신다고 해요. 각각의 매력이 있겠지만 블라디보스톡은 전체적으로 물가가 굉장히 싼 편이라 3성급 이상 호텔을 이용하는 것도 꽤 저렴하답니다.

 

블라디보스톡 숙소 중에서 인기가 많은 호텔은 아지무트 호텔, 테플로 호텔, 젬추지나 호텔, 선라이즈 아파트호텔, 이퀘이터 호텔, 세단카 호텔, 시비르스코에 포드보리에 등이 있는데요. 다른곳에 비해 조금 더 비싸기는 하지만 시설이나 분위기, 음식을 중요시 하신다면 블라디보스톡에 위치한 호텔 현대도 좋은 선택이라고 합니다.

 

에어비앤비로 대여하는 숙소 역시 1만원대부터 10만원 이상까지 굉장히 다양한데요. 여행을 떠났을 때, 현지에서 현지인처럼 내 집에 살아보고 싶으신 분이라면 블라디보스톡 숙소를 결정하실 때 에어비앤비 등을 통해 현지인의 실제 집을 대여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블라디보스톡 먹거리

 


블라디보스톡은 음식이 맛있는 곳으로도 유명하죠. 특히 가 저렴하고 맛있다고 하는데요. 블라디보스톡 해양공원에서 판매하는 킹크랩은 1kg16,000원 정도로 굉장히 저렴하답니다. 살이 꽉꽉 차 있는 킹크랩은 우리나라에서 먹으려면 가격대가 높은 편이라 부담스럽지만, 블라디보스톡에선 저렴하고 푸짐하게 먹을 수 있다고 하네요! 블라디보스톡 먹거리 대표로 게를 추천할게요.

 


< 출처 : Wikimedia Commons >


또한 러시아 전통음식인 보르쉬역시 블라디보스톡에서 꼭 먹어야 하는 먹거리인데요. 러시아 사람들이 가장 많이 먹는 스프 종류로 굉장히 담백한 맛이라고 해요. 한국 음식으로 따지자면 무국에 가까운 맛이라고 하네요! 느끼한 음식들에 질리셨을 때, 보르쉬를 곁들여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출처 : Wikimedia Commons >


블라디보스톡 먹거리 중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바로 러시아의 대표음식 사슬릭입니다. 쉽게 말해서 우리나라의 꼬치구이와 비슷한 것인데요. 양고기나 돼지고기, 소고기로 ㅁ 꼬치구이를 통틀어 말하는 것이랍니다. 잡내가 거의 나지 않고 고기가 굉장히 부드러워서 남녀노소 좋아하는 음식이라고 해요.

 

이뿐만 아니라 요거트나 캐비아, 치즈 등등 쉽게 접할 수 있는 다양한 맛있는 먹거리들이 있으니 블라디보스톡 여행시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D


 

 

블라디보스톡 관광지

 



1. 해양공원

 

작은 규모의 놀이공원이지만, 블라디보스톡의 파랗고 넓은 바다와 딱! 어울리는 알록달록하고 예쁜 색감의 해양공원이에요. 블라디보스톡의 해양공원은 현지인들도 즐겨 찾는 관광지라고 합니다. 그리 넓지 않아서 한 시간 정도면 여유롭게 둘러보실 수 있다고 하며, 킹크랩을 판매하는 곳들이 많으니 예쁜 풍경과 함께 맛있는 킹크랩을 즐기실 수 있는 곳으로 추천해요.



 

2. 독수리 전망대


 



블라디보스톡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독수리 전망대! 혁명광장에서 버스를 타면 10분정도 걸린다고 해요. 인적이 좀 드문 편이라, 혼자서 방문하는 것 보다는 일행과 함께 방문하는 것을 추천해요. 하지만 독수리 전망대에서 내려다보는 블라디보스톡은 정말 아름답고 분위기있기에 꼭 방문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3. 개선문

 




러시아여행을 떠났다면 꼭 보고와야 할 곳은 바로 개선문입니다! 러시아 블라디보스톡의 개선문은 파리에 있는 개선문과는 전혀 다른 아기자기하고 알록달록하기로 유명해요. 개선문 근처에 분홍빛 교회인 흐람, 영원의 불꽃, 공원 등이 쭉 모여있어 블라디보스톡 관광지 코스로 좋습니다.

 



4. 혁명광장


 



블라디보스톡의 중심이라 불리는 혁명광장! 금요일이나 토요일이 되면 버스킹 공연, 노점 등 다양한 볼거리를 만날 수 있는데요. 주변에 백화점, 식당, 기념품점 등이 있어 노점도 구경하고, 길거리 음식도 사먹으며 러시아 생활문화를 느껴볼 수 있는 곳이랍니다.

 

 

 

꿈에만 그리던 러시아 여행은 국내에서 출발하는 블라디보스톡 노선이 많아지면서 더욱 부담없이 이룰 수 있게 되었어요! 많은 분들이 찾는 블라디보스톡 여행지와 맛있는 음식, 숙소까지 한눈에 알아보실 수 있도록 준비한 오늘의 포스팅. 즐겁게 읽으셨나요? 러시아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꼭! 참고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