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영화 속 핫한 유럽 명소, 이탈리아 여행



안녕하세요. DB손해보험 공식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영화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영화 속 명소를 찾아가는 영화여행을 한 번쯤 꿈꿔봤을텐데요. 지난 영국 편에 이어 오늘은 이탈리아 편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여행을 하면서 영화 속 주인공이 된 기분을 느끼고 싶다면 사랑이 넘치는 이탈리아로 영화여행 떠나봐요!




- 달콤한 인생 : 트레비 분수





1960년에 개봉한 영화 ‘달콤한 인생’에서는 마스트로이안니와 아니타가 야회복을 입은 채 물속에 들어가는 낭만적인 장면이 등장합니다. 그 장면의 배경이 된 '트레비 분수'는 많은 사람이 찾는 명소가 되었어요.


폴리궁전의 한쪽 벽면에 바다의 신 넵투누스과 아들인 트리톤이 두 마리의 말을 타고 파도를 가르며 나오는 역동적인 장면을 조각한 아름다운 트레비 분수! 후기 바로크 양식으로 만들어진 작품으로, 300여 개가 넘는 로마의 분수 중에서도 웅장함과 정교함, 아름다움으로 단연 최고라고 말할 수 있어요. 


트레비 분수를 등지고 서서, 등 뒤로 동전을 던져 분수 안에 넣으면 다시 로마로 돌아올 수 있다는 이야기가 있답니다. 그래서 트레비 분수를 찾는 사람들은 로마로 돌아오기를 기원하는 동전 하나와 개인적인 소망을 담은 동전 하나, 총 두 닢의 동전을 준비해온다고 해요. 트레비분수에 방문할 예정이라면 알아두는 게 좋겠죠?


영화 ‘달콤한 인생’의 한 장면과 더불어 낭만적이고 아름다운 이탈리아를 즐기고 싶은 분들은 트레비분수를 찾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 그레이트 뷰티 : 로마



<출처 : 네이버 영화 '그레이트 뷰티' 스틸컷>


오스카 최고 외국인 영화상과 골든글로브 최고 외국인 영화상, 다비드 디 도나텔로 등, 각종 영화계의 상을 휩쓴 영화 ‘그레이트 뷰티’에서는 상류층 사람들이 바라보는 ‘특별한 로마’를 엿볼 수 있어요. ‘그레이트 뷰티’를 주제로 영화여행을 하게 되면 흔히 알려진 관광명소 이외에도 숨겨진 로마의 명소들을 찾아가 볼 수 있답니다. 


유명한 스페인 광장뿐만 아니라, 영화 속의 특별한 데이트 장면이 촬영된 아치가 아름다운 나보나 광장, 그리고 쇼핑과 레스토랑이 즐비해 있는 거리로 유명한 트라스 테베제도 있죠. 곳곳에 ‘그레이트 뷰티’가 촬영된 영화 명소들이 숨어있다고 하니, 찾아가 보는 재미가 쏠쏠하겠죠? 베네치아 광장 앞에 있는 비토리아노와 그 주변에 있는 영화 촬영지, 그리고 스페인 계단까지! 로마 시내에 숨어있는 ‘그레이트 뷰티’의 명소를 찾아 로마 코스여행을 해보세요!




- 냉정과 열정 사이 : 피렌체





이번에 소개해 드릴 이탈리아 영화여행의 주제는 이탈리아에서 촬영된 일본영화, ‘냉정과 열정 사이’입니다. 많은 여성들이 인생영화로 꼽을 만큼 공감과 감동을 선사하는 영화 ‘냉정과 열정사이’! 영화의 성공 요인 중 하나를 낭만적이고도 아름다운 이탈리아 피렌체의 풍경이라고 꼽는 사람들도 많다고 해요.


영화 속 주인공의 추억의 장소 피렌체. 그중에서도 피렌체의 두오모 성당은 연인들이 함께 오르면 사랑이 이루어진다는 이야기가 있어 영화 속에서 중요한 약속의 장소로 사용되었죠. 꽃다운 성모마리아의 대성당이라는 의미를 가진 ‘산타마리아 델 피오레 성당’의 두오모로 올라가기 위한 쿠폴라 입구에서는 최후의 심판 벽화도 볼 수 있답니다. 영화의 낭만과 세기의 명화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일석이조의 코스죠! 


피렌체에 방문한다면 마치 ‘냉정과 열정 사이’의 주인공이 된 것처럼, 사랑하는 사람을 기다리는 마음으로 ‘두오모’를 올라보는 것, 어떨까요?




- 로마의 휴일 : 로마





1953년에 개봉한 흑백영화 로마의 휴일의 배경이 된 로마도 빼놓을 수 없는 영화여행지 중 하나랍니다! 유명한 배우인 오드리 햅번이 신인 시절 주연으로 출연한 이 영화는 한 나라의 공주인 앤 공주가 평범한 남자와 사랑에 빠지는 로맨틱영화로, 많은 이들에게 로마에 대한 로망을 심어주었죠.


이 영화에서 가장 인상 깊은 장면은 단연, 오드리 햅번이 스페인 광장의 계단에서 젤라또를 먹는 씬이 아닐까 해요. 스페인 광장에 가서 영화 속 앤 공주가 된 기분을 느껴보는 건 어떨까요? 하지만! 지금은 음식물 취식이 금지되어 있어 젤라또를 먹을 수 없답니다. 아쉽긴 하지만, 대신 스페인 광장과 스페인 광장의 계단 등, 풍경을 즐기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로마의 휴일 속 분위기를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사랑의 나라 이탈리아. 그 웅장하고도 사랑스러운 감성이 잘 녹아난 영화들과 그에 관련된 이탈리아 여행코스들을 살펴보았어요. 영화 속 낭만과 아름다운 풍경들을 즐기고 싶다면 이탈리아로 떠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