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다가오는 설날, 기차표 예매방법 알아보기!

 

곧 다가올 설 명절! 다들 설 연휴 동안 무엇을 하며 지낼지 정하셨나요?
이번 설 연휴는 1월 29일 토요일부터 2월 2일 수요일로 총 5일간의 짧지 않은 기간인데요. 설 명절을 맞아 고향에 내려가기 위해 설 기차표를 알아보시는 분들 많으실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KTX의 정기 예매가 끝난 상황인데요. KTX는 이미 놓쳐버리신 분들은 주목해 주세요. 아직 SRT 예매가 남아있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예매 일정과 방법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 1. 기차예매 일정

 

 

 

이번 설 연휴 SRT 승차권은 100% 비대면으로 진행됩니다.
따라서 역 방문을 통한 직접 예약 및 구매는 불가능하며 예매 첫날은 정보화 취약계층인 경로·장애인만을 대상으로 홈페이지와 전화접수 두 가지 방법으로 시행되며, 나머지 이틀간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홈페이지에서만 예매가 진행됩니다.
예매 가능한 승차권 수도 제한이 있는데요. 1인당 편도 4매, 왕복 8매 구입이 가능하며 경로·장애인 전화접수의 경우 왕복 총 6매로 제한되어 있으니 이 점 참고해 주세요!

 

| 2. 기차예매 방법

 

 

 

SRT의 경우 1월 18일 화요일부터 1월 20일 목요일까지 기차표 예매가 진행되는데요. 우선 예매인 18일 화요일에는 전 노선 예매가 가능하며, 19일 수요일은 경부선, 20일 목요일은 호남선 예매가 가능합니다.
일자별로 기차표 예매 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3. 잔여석 예약 및 환불규정

 

 

 

승차권 예매는 결제 기간인 예매 마지막 날 ~ 예매 3일 뒤 24시간까지로 정해져 있으며 결제 기간 내 결제를 완료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취소된다고 합니다.
잔여석은 정기 예매가 끝나는 날인 20일 오후 3시부터 잔여석 승차권 판매가 진행된다고 하니 기존 예매에서 좌석을 잡지 못했다고 해도 실망하지 마시고 잔여석 예매를 시도해 보시길 바랍니다.


일정 변경으로 인해 환불이 필요할 경우 환불 시점에 따라 금액이 달라지니 미리 확인해주세요!

 

 

오늘은 설 명절 기차 예매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는데요. 얼마 남지 않은 설, 원하는 노선의 시간대 예약 성공하셔서 안전하고 행복한 설 연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