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B손해보험 뉴스

DB손해보험, 전국 품질분임조 경진 대회 6년 연속 수상

- 서비스 및 사회적 가치창출 분야 각 금상 수상
- 창의 개선, 사무간접 분야 은상 수상

금상 수상 자동차 업무파트 'SmarT-UBI 팀'

 

DB손해보험은 산업계의 전국체전이라고 불리는48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서 금융업계 최초로 6년 연속 수상을 하는 쾌거를 이뤘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과 경상북도가 주최한 이번 대회는 지난 8 29일부터 9 2일까지 개최되었으며, 삼성전자/현대자동차/SK하이닉스 등 대기업은 물론, 한국전력공사/한국수력원자력 등 공공기관 및 중소기업 등 총 266개 팀이 치열하게 경쟁하였습니다. DB손해보험은 서비스 분야와 사회적 가치창출 분야에서 각각 최고 상인 금상을, 창의 개선 분야와 사무간접 분야에서는 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특히, 사회적 가치창출 분야의 ‘SmarT-UBI 팀’은 2017년 금상 수상에 이어, 2019~21년까지 사무간접 분야에서 3년 연속 금상을 수상하였고 이번 대회에서는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한 스타트업과의 협업으로 자동차 주행거리 정산 업무에 AI를 적용한 내용을 인정받아 사회적 가치창출 분야에서 금상을 수상하였습니다.
 
또한, 서비스 분야에 참여한 긴출접수셀프업팀 3회 연속 금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올해는 디지털 매체를 고객 접점 업무에 확장 적용하여, 고객상담 센터 평가 지수인 KS-CQI에서 업계 1위를 달성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은상 수상 일반 업무기획파트 '참쉬운근재보험 팀'

 

은상을 수상한 창의 개선 분야의 바로출동팀 사무간접 분야의 참쉬운근재보험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AI 분석 모델을 각각 자동차 사고조사와 근재 보험 업종 선정에 새롭게 적용한 부분을 높게 평가받았습니다.
 
DB손해보험은 김정남 대표 취임 이후 전사적인 서비스 품질 혁신활동을 체계적으로 전개한 결과 2015년 금융업계 최초 국가 품질대상 수상, 2016년 보험업계 최초 국가 품질 명장 배출, 2017년 보험업계 최초 품질분임조 금상 수상, 2022년 품질분임조 전국 대회 6년 연속 수상 등 금융 서비스 분야 품질경영에서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DB손해보험은 창립 60주년을 맞이한 뜻깊은 해에, 금상 수상 누적 10개를 달성하였으며 앞으로도 혁신활동을 통한 최고의 서비스 품질 제공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