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식염수팩 하는법, 주의사항은?




요즘 유행하고 있는 식염수팩, 혹시 들어보셨나요?


1,000~4,000원까지 가격이 부담스러운 시트팩이나 직접 만들어 붙이기 번거로운 천연팩에 비해 가격이나 과정이 모두 간편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어요.


그럼 오늘은 행복한:D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는 식염수팩 하는 법, 주의사항, 부작용은 없는지 한번에 알려드릴게요~








준비물: 멸균생리식염수, 화장솜, 작은 접시



팩을 하기에 앞서 가장 중요한 준비물이 바로 메인 준비물인 식염수예요. 왜냐하면 식염수팩은 일반 식염수가 아닌 ‘멸균생리식염수’를 써야 하기 때문이에요. 


식염수는 일반생리식염수와 멸균생리식염수가 있는데요, 일반생리식염수는 외부상처, 비강, 구강의 헹굼, 콘택트렌즈의 세척 등에 사용해요. 반면 멸균생리식염수는 전문의약품으로 멸균이나 보관용기에 들어있어 일반 식염수보다 더 엄격한 기존으로 생산되는 식염수를 뜻한답니다.



  


식염수팩 하는 방법은 무척 간단한데요~ 먼저 화장솜이나 얼굴 시트에 식염수를 듬쁙 적신 후, 얼굴에 10분~15분 정도 붙여다 떼어내면 끝! 냉장고에 넣었다가 차갑게 사용하면 더 효과적이며, 식염수가 없다면 집에 있는 스킨을 이용해도 효과가 좋아요!





멸균생리식염수 사는 방법


멸균생리식염수는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데요, 그냥 식염수가 아닌 코세척용 식염수를 달라고 하면 멸균생리식염수를 준답니다. 가격은 약 1,000~1,500원 정도이며 지역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어요.


 




식염수팩의 가장 주요 효능은 바로 피부진정과 보습이에요! 특히 피부수분을 맞춰주기 때문에 얼굴에 좁쌀 여드름이 많다면 시원한 식염수팩을 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그 외에도 소독기능이 있어 피부 세척에 좋으며, 아토피가 심한 분들에게는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해요. 식염수가 증발하면서 얼굴의 열을 내려주기 때문에 뜨거운 여름이나, 피부에 열이 잘 오르는 분들은 붉은기를 가라앉게 해준대요.


특히 피부가 건성인 분들은 간편하게 수시로 팩을 해주면 좋아요. 개인적으로 행복한:D는 드라이기로 머리를 말릴 때 식염수팩을 붙이면 따뜻한 바람 때문에 쉽게 건조해지는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할 수 있어 자주 사용하고 있어요.






* 식염수팩의 가장 큰 주의사항은 식염수 유통기한이에요~ 팩으로 사용하려면 길어도 1주일 안에는 전부 써야 한답니다. 아무리 많이 써도 일주일 안에 전부 다 쓰는 건 무리예요. 그러니 팩을 할 때마다 아끼지 말고 팍팍 쓰다 남으면 바로 버리면 된답니다~ 


* 식염수팩은 금방 수분이 날라가기 때문에 일정 시간 오래 하면 오히려 피부의 수분을 잡아먹어요. 10~15분 이상 붙이지 말고, 팩을 떼는 즉시 토너 등 화장품을 바르는 것이 좋아요. 


* 식염수팩은 드러매틱한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부작용도 거의 없는 팩이에요. 민감성 피부인 분들도 부작용이 있었다는 후기를 보기 힘들 정도로 안전한 팩이랍니다. 단, 꾸준히 이용하면 보습, 진정 효과가 있어 어느 정도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건조한 환절기에 피부가 걱정된다면, 오늘 저렴하게 식염수팩을 하는 건 어떨까요?

꾸준히 하다 보면 더 촉촉한 피부를 만날 수 있을 거예요.


<사진출처: 박진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