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

문화가 있는 수요일! 문화생활 똑똑하게 즐기기


 


안녕하세요, 공식 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은 문화가 있는 수요일입니다. 4대궁을 비롯한 주요 문화재에 무료 입장이 가능하고, 영화관람, 스포츠 경기 관람에도 할인 혜택이 많아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문화생활을 즐기기 좋은 날이에요. 오늘은 문화가 있는 날에는 어떤 혜택이 있을지, 어떤 문화 콘텐츠를 즐길지 함께 알아보아요!


 




문화가 있는 날


문화가 있는 날은 문화융성위원회와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정한 날입니다. 일반인들이 보다 쉽게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한 달에 한 번은 문화생활을 즐기자는 취지로 2014년 1월부터 시행된 정책인데요. 국민들이 다양한 문화시설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문화가 있는 날에는 영화관을 비롯한 공연장, 박물관, 미술관, 고궁 등 전국의 주요 문화시설을 할인된 가격, 또는 무료로 즐길 수 있어요! 그럼 지금부터 자세한 할인혜택에 대해 알아볼까요?


 


영화


요즘 영화 가격이 많이 올라서 한 편 보는데 부담이 되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문화가 있는 날에는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등 전국 주요 영화관에서 영화를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어요. 가격은 최대 4천원 할인된 가격으로 5천원에 관람할 수 있는데요. 오후 5시부터 9시 사이에 시작하는 영화를 대상으로 하여 직장인들도 무리 없이 이용할 수 있어요. 


단, 3D 상영관, 특수관은 할인에서 제외되고 일부 영화관은 할인되는 금액이 다를 수 있으니 꼭 미리 알아보고 방문해주세요. 


 


공연, 전시


문화생활 하면 공연 및 전시관람이 빠질 수 없는데요. 문화가 있는 날에는 영화관뿐만 아니라 주요 공연, 전시장에서도 할인 혜택이 이어집니다. 마지막 주 수요일에는 공연이나 전시를 보시면서 차분하게 하루를 마무리해보세요. 


국립극장, 예술의 전당, 세종문화회관 등 주요 공연장의 공연 할인은 물론 소극장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공연들도 최대 70%까지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답니다. 단, 인기 있는 공연은 조기 매진될 수 있으니 미리 예매해 두는 것이 좋아요. 


평소 전시 관람은 좋아하시는 분들도 문화가 있는 날은 유용해요. 국립현대미술관을 비롯해 전국여러 박물관과 미술관을 할인 및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도서관


도서관은 대부분 7시 이전에 문을 닫는데요. 직장에 다니시는 분들은 퇴근 후 도서관에 가서 책을 읽고 싶어도 시간을 맞추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문화가 있는 날에는 도서관도 야간 개방을 진행해요. 전국 각지 주요 도서관이 오후 10시까지 문을 여는데요. 전국 500여개 공공도서관에서 도서대출을 2배로 확대 운영합니다.

특정 도서관에서는 독서 프로그램, 체험 프로그램, 영화 상영 등 다양한 행사도 진행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문화재

문화재는 자주 방문하는 장소는 아닌데요. 평소 문화재에 관심이 없던 분들이라도 매달 마지막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 만큼은 문화재에 관심을 가져 보시는 게 어떨까요? 


문화가 있는 날에는 경복궁, 창덕궁 등 4대궁과 종묘, 조선왕릉을 무료로 개방합니다. 문화가 있는 날에 의미 있는 곳에 방문하여 우리 문화재의 아름다움을 느껴보세요.


 


스포츠


작년부터 6월까지는 매달 마지막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 당일에 야구 경기 관람객 중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에 한해서 입장권 가격을 50% 할인하는 혜택을 제공했는데요. 하지만 야구장을 찾는 대부분의 관객들은 가족단위보다는 홀로 방문하거나 연인, 친구와 함께 방문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수혜 범위가 적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7월부터는 스포츠 경기 관람에 한해 새로운 혜택이 생겼어요. 이번 7월부터 야구는 ‘문화가 있는 날’이 있는 마지막 주 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3일간 각 구단(경기장 홈 구단)이 지정한 좌석 구간의 입장권을 구매하는 관중들에게 50% 할인된 금액으로 경기 관람이 가능하도록 했어요. 


프로 축구 연맹(K리그) 역시 7월 27일부터 5경기의 일반석 입장권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면서 본격적으로 정책이 시행되었습니다.


문화가 있는 날 스포츠 혜택은 야구와 축구뿐 아니라 하반기인 가을에 시즌이 시작되는 프로농구와 프로배구도 동일하게 국민들에게 50% 할인 혜택과 기획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문화가 있는 날 경기장을 찾아 선수들에게 큰 힘이 되어주세요!


 

문화가 있는 날 홈페이지 (http://www.culture.go.kr/wday/)에 접속하면 각 지역의 다양한 문화 시설 혜택을 상세히 살펴볼 수 있어요.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카테고리별 장르 및 장소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문화가 있는 날 다양한 문화 생활을 즐기시려는 분들은 홈페이지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영화관, 경기장, 도서관 등을 검색해 유용하게 이용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