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B손해보험 뉴스/새소식

DB손해보험, 사고 즉시 보상전문가가 응대하는 DB V-System(영상상담서비스) 업계 최초 오픈

 

- 업계 최초 LTE/5G 모바일폰과 영상전화통화 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

- 사고현장에서 출동을 요청하는 고객에게 즉시 보상전문가가 영상 응대

- 영상전화통화 기반의 비대면 현장입회활동 시행


DB손해보험은 업계 최초로 직접 면담을 하지 않고 고객 및 정비업체와 고화질 영상전화 통화망을 통해 상담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DB손해보험은 사고현장 출동요청 서비스 불만사항 중 하나인  ‘지연출동’을 해소하고, 요청 시 보상전문가가 즉시 고객을 응대하고 상담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만족도를 향상 시키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DB손해보험의 영상통화시스템은 아주 단순한 사고임에도 사고 현장출동을 요청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사고처리 전문가인 보상직원이 직접 상담 및 안내를 제공합니다. 현장정보 수집 및 초기 조치에 소요되는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하고 사고로 인한 교통 혼잡을 해소하는 것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 영상통화 시스템은 수리를 위해 입고된 피해차량의 확인에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파손부위 확인 등을 위해 소요되는 업무의 효율을 높이며 동시에 수리기간 단축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 영상상담서비스는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서 혁신제품에 주어지는 대통령상 금상을 수상했습니다. 영상전화통화를 지원하지 않는 아이폰은 웹을 이용한 영상통화 방식으로 조만간 서비스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