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직 여름 한정으로 만날 수 있는 수국! 수국은 작은 꽃잎이 모이고 모여 풍성한 꽃을 만들어 내죠. 멀리서 보아도, 가까이서 보아도 아름다운 자태를 자랑하는데요. 형형색색의 빛깔을 뽐내는 여름 대명사 수국! 딱 이맘때만 볼 수 있는 수국 명소는 어디일까요?
①태안 ‘팜카밀레 허브정원’
태안에 위치한 ‘팜카밀레 허브정원’은 1만 2천 평의 허브 농원이 꾸려져 있습니다. 국내 최대 규모로 조성된 이곳은 허브뿐만 아니라, 바람의 언덕, 워터가든 등 다양한 테마 공원도 있습니다. 덕분에 한 곳에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모두 만날 수 있죠.
이곳의 6~7월은 단연 수국이 가장 돋보이는데요:) 푸른 숲과 형형색색의 수국은 마치 유럽 정원을 연상케 합니다. 어디를 가나 포토스팟이 되는 팜카밀레 허브정원! 수국 정원은 여름에만 한정으로 볼 수 있으니, 꼭 여름이 가기 전 방문하세요!
②제주 ‘휴애리 자연생활공원’
수국 명소로 이곳을 빼놓을 수 없죠! 제주에 위치한 ‘휴애리 자연생활공원’입니다. 공원에 진입한 이후부터 출구까지, 공원 전체가 수국으로 덮여 있어 장관을 이루는데요. 발길 닿는 곳이 꽃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휴애리 자연생활공원은 야외뿐만 아니라, 온실, 수국정원, 수국오름 등 다양한 장소에서 수국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온실에 배치된 수국은 따뜻한 온도 덕분에 3월부터 피기 시작한다고 해요! 덕분에 이곳에선 이른 봄인 3월부터 늦은 여름 8월까지 만발한 수국을 감상할 수 있답니다. 올여름 제주도로 휴가를 떠날 예정이라면, 꼭 한번 들러 보시길 바랄게요.
③거제 ‘저구마을’
다음으로 소개해 드릴 곳은 거제에 있는 ‘저구마을’입니다! 거제 남부면 저구리에 있는 저구 마을은 수국 특화 마을로 지정될 만큼 마을 곳곳이 수국으로 둘러싸여져 있는데요. 도로뿐만 아니라 주택 사이사이에 수국이 피어있어, 저구마을 어디서나 수려한 수국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곳의 명소는 바로 해안도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해안 도로를 따라 펼쳐진 수국은 말 그대로 장관을 이룹니다. 바다와 수국을 한눈에 담을 수 있어, 드라이브 명소로도 꼽히죠:) 시원한 바다와 알록달록한 수국을 모두 즐기고 싶다면 저구마을로 떠나보세요!
④공주 ‘유구 색동수국정원’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곳은 유구천을 따라 1km가량 펼쳐진 수국의 향연을 즐길 수 있는 ‘유구 색동수국정원’입니다. 애나멜수국, 앤드리스썸머 등 22종 1만 6천 본의 수국이 많은 사람을 반겨주고 있는데요. 특히 이곳은 야간 개장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야간에도 수국의 아름다움을 헤치지 않기 위해 은하수 조명, 홀로그램 경관 등 야간 경관 조명에도 신경을 기울였다고 해요!
유구 색동수국정원은 작년에 처음 개장하였는데요. 이번이 두 번째 개최하는 축제임에도 불구하고, 개장 첫날부터 많은 사람이 찾았다고 합니다. 다양한 수국을 한눈에 담고 싶다면, 지금 바로 공주로 떠나보세요!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수국을 두 눈에 가득 담을 수 있는 지금! 수국은 여름에만 한정으로 만날 수 있으니, 뜨거운 여름이 지나기 전에 수국 보러 떠나시길 바라고요. 사랑하는 가족, 연인과 수국 명소에서 인생샷 남기는 것도 함께 약속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