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B손해보험 뉴스/새소식

DB손해보험, ‘수능 이후 고3 금융교육’ 실시

지난 12월 6일 충남 천안 월봉고등학교에서 고3 학생 350여명을 대상으로 '수능이후 고3 금융교육' 을 실시하고 있다.

DB손해보험은 지난 12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난 고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금융교육을 실시했습니다.

 

금융감독원이 주관하고 DB손해보험이 지원한 수능이후 고금융교실은 전국 학교의 신청을 받아 올해 수능시험을 본 총 38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금융사기 예방신용관리재무관리 등 진학·취업으로 학생들이 사회에 진출하기 전에 금융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습니다특히 올해는 내구제 대출코인 투자사기 등 불법 사금융 예방 교육에 집중했습니다.

 

DB손해보험은 2015년부터 청소년들이 건전한 금융습관과 금융가치관을 형성하고 경제·금융지식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전국 초·중·고등학교를 방문해 금융교육을 지원하고 있습니다또한 자립청년한부모가정조손가정새터민가정의 청소년들에게도 맞춤형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이들이 우리 사회 구성원으로서 안전한 금융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DB손해보험은 2025년 금융교육 중학교 자유학기제와 연계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하고자립청년에 대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보다 많은 학생들에게 금융교육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한편 DB손해보험은 지난 2024 2 27일 금융감독원 강당에서 열린 '2023년도 11교 금융교육 우수사례 시상식'에서 금융감독원장상을 수상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