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가정의 달 5월, 가족과 함께 걷기 좋은 길

가정의 달 5월, 가족과 함께 걷기 좋은 길

                               

안녕하세요 공식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가족여행으로 전국의 걷기 좋은 길을 걸어보는 것은 어떠세요? 느릿느릿 길을 걸으면서 가족과 대화하다보면 오랜 추억을 되새기고 또 다른 추억을 쌓고 돌아올 수 있을 텐데요. 서울의 한성백제왕도길, 강원도의 수타사산소길, 경북의 보문호반길 등 전국에 위치해 있는 가족 나들이 명소 ‘걷기 좋은 길’을 소개합니다.

                  

                  

                       

걷기 좋은 길 1. 서울 송파구 <한성백제왕도길>

                   

                      

<출처 : 한국관광공사>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한성백제왕도길은 백제의 왕성인 풍납토성에서 시작해 몽촌토성을 거쳐 백제의 중흥기를 이끈 근초고왕의 무덤으로 추정되는 석촌동고분군까지 이어지는 길로, 역사를 돌아보며 아이들과 함께 걷기 좋은 길인데요. 한성백제왕도길은 백제 역사 700여년 중에 500여 년 동안 수도였던 지역, 송파의 역사와 문화를 걸으면서 체험할 수 있는 이색 도보관광코스입니다. 곳곳에 깃든 백제 역사와 문화를 탐험하며 조상의 숨결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공간인데요. 특히 가정의 달 5월 몽촌토성의 신록은 절정을 이뤄 아이들과 손잡고 소풍을 다녀오기에 최적의 장소입니다.

                  

                 

                    

걷기 좋은 길 2. 경상북도 경주시 <보문호반길>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경주로 가족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경주에는 첨성대, 석굴암이 아니더라도 풍부한 볼거리와 걷기 좋은 길이 도시를 둘러싸고 있는데요. 특히 가족 나들이 명소로 보문호반길을 추천합니다. 보문호반길은 보문호를 따라 단장한 산책로인데요. 보문호반길이 걷기 좋은 길인 이유는 주변 건축물들이 눈길을 사로잡기 때문입니다. 보문호반길 산책로에는 수변전망대, 징검다리, 물너울교 등이 옹기종기 자리 잡고 있어 아이와 함께하는 가족 나들이 명소로 좋습니다. 경주로 가족 여행을 떠나 역사 및 문화 유적 탐방과 놀이 시설 방문, 여기에 보문호반길을 여유롭게 걷는다면 가정의 달 5월을 뜻 깊게 보낼 수 있을 거예요.

                   

                     

                     

걷기 좋은 길 3. 강원도 홍천군 <수타사산소길>

                

                  

<출처 : 한국관광공사>

                     

강원도 홍천군에 굽이굽이 이어진 수타사산소길은 ‘수타 계곡’이란 이름으로도 불리며, 오래전부터 사랑받은 전통 있는 걷기 좋은 길입니다. 수타사산소길은 강원도의 맑고 푸른 5월 풍경과 잘 어울리는 길인데요. 수타사산소길을 걸으며 천년 고찰 수타사의 위풍당당함과 고풍스런 자태를 바라보다보면 시간이 금세 지나갈 거예요. 가정의 달 5월 차분한 가족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수타사산소길을 추천합니다.

                 

                  

                     

걷기 좋은 길 4. 제주도 제주시 <장생의 숲길>

                    

                   

                    
가정의 달 5월엔 제주도로 가족 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특히 제주도에는 장생의 숲길이라는 걷기 좋은 길도 위치해 있는데요. 제주도 장생의 숲길은 울창한 삼나무숲으로 이루어진 절물자연휴양림 안에 형성된 산책로로 자연 그대로 만든 흙길입니다. 장생의 숲길은 곳곳에 쉼터가 위치해 있어 쉬엄쉬엄 걷기에도 좋은 거리인데요. 장생의 숲길의 총 길이는 11.1㎞로 빽빽하게 우거진 삼나무를 헤치고 구불구불하게 이어져 있는데요. 아이와의 가족여행에서 걷기 부담스럽다면 장생의 숲길 산책로 일부만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 외에도 가정의 달 5월, 가족 나들이 명소로 적합한 전국의 걷기 좋은 길은 경기도 파주에 위치한 심학산 둘레길, 경상남도 함양의 선비문화탐방로, 대전 대덕구의 계족산 황톳길, 전남 담양군의 담양오방길 수목길, 전북 정읍시의 정읍사 오솔길, 충청북도 보은군의 오리숲길과 세조길이 있는데요. 5월의 푸르른 녹음을 한껏 느낄 수 있는 곳으로, 가족여행으로 색다른 추억을 남기고 오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함께 보내서 더 의미 있는 가정의 달 5월, 오랜만에 옆에 있는 가족의 손을 꼭 잡고 천천히 길을 걸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