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메뉴

선글라스 A to Z 1탄! 선글라스 종류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DB손해보험 공식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여름철 빠질 수 없는 패션아이템, 선글라스! 선글라스는 포인트 아이템으로 착용하는 사람도 많지만, 자외선으로 부터 눈을 보호하기 위해서도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얼굴형에 따라 어울리는 선글라스 모양과 다양한 종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얼굴형에 따라 어울리는 선글라스는?


- 둥근 얼굴형





둥근 얼굴형을 보완하고 싶은 분들은 라운드형 선글라스를 피해주세요. 동그란 얼굴에 선글라스까지 동그란 형태를 착용하면 얼굴형이 더 부각될 수 있습니다. 그럴 때는 약간 각이 있는 스퀘어 형태의 선글라스를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퀘어 타입의 선글라스는 세련되면서 샤프하고 날렵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동그란 얼굴을 보완하기 좋아요. 특히 안경 다리 부분이 볼드하면서 아래 위의 너비가 많이 차이가 나지 않는 형태의 선글라스를 착용하면 얼굴 선을 살려줘 상대적으로 얼굴이 갸름해 보입니다.

 



- 길쭉한 얼굴형





얼굴 자체의 폭이 좁고 길이가 긴 얼굴형은 자칫하면 나이 들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선글라스 프레임을 신중히 선택해야 하는데요. 선글라스는 되도록 옆 선(안경다리 부분)이 강조된 디자인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선글라스 렌즈 양 옆, 다리로 이어지는 부분에 화려한 윤곽이나 주얼리 등으로 포인트를 주면 시선을 집중시키기 때문에 얼굴이 상대적으로 짧아 보이게 해주어 단점을 커버할 수 있습니다. 렌즈는 각이 있는 것보다는 동그란 렌즈가 더 동안으로 보이게 하고, 작은 렌즈보다는 큼직하고 둥근 렌즈의 선글라스를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 각진 얼굴형



넓은 턱 혹은 각진 턱이 고민이라면 얼굴 형이 부드럽게 보일 수 있는 형태의 선글라스를 고르는 것이 좋은데요. 선글라스 프레임 위쪽으로 시선이 갈 수 있는 것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캣츠아이 같은 형태의 선글라스가 이상적이라고 할 수 있죠. 얼굴형을 커버할 수 있는 오버사이즈의 선글라스를 선택해 시선을 분산시키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전체적으로 밋밋한 디자인 보다는 화려한 컬러나 사이즈가 큰 제품을 선택해주세요.




선글라스 종류


- 틴티드 선글라스





틴티드 선글라스는 틴트를 바른 것처럼 색감이 투명하고, 컬러 렌즈를 사용한 선글라스를 말합니다. 틴트 선글라스라고도 불리죠. 기존의 선글라스는 얼굴을 가리는 용도로 사용해도 될 만큼 짙은 색상으로 눈이 보이지 않았는데, 틴티드 선글라스는 시야가 어둡다는 생각이 들지 않게 맑은 색감을 사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올해 대세 컬러는 옐로우와 핑크 틴티드 선글라스라는 점, 기억해두세요!




- 미러 선글라스





한 때 열풍을 이끌었던 미러 선글라스는 여전히 인기 있는 선글라스 유형 중 하나입니다. 렌즈 부분이 거울로 되어 있어 선글라스를 착용 했을 때 눈이 보이지 않고, 급할 때는 거울로도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아이템이죠. 보통 반미러와 완전 미러가 있는데 반 미러는 반만 미러 코팅이 들어간 형태고 완전 미러는 눈동자를 전혀 볼 수 없도록 코팅이 들어간 제품을 말합니다. 미러 선글라스는 주로 편안한 옷차림에 많이 착용하고, 쨍한 색상의 립과 함께 매치하면 톡톡 튀는 매력을 끌어 올릴 수 있습니다. 




- 편광 선글라스



<출처 : 레보코리아>


편광 선글라스에 사용되는 편광 렌즈는 반사 빛을 차단하는데 효과적입니다. 그래서 햇빛이 강렬하고 시야에 막힘이 없어야 할 때 주로 착용하는 선글라스 인데요, 대표적으로 낚시할 때나 스키장에서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낚시하는 분들에게는 물에 반사되는 빛을 피해 물고기들을 자세히 봐야할 때 유용하게 이용되며, 스키장에서는 눈에 반사되는 빛을 피해 주변 지형을 확인하는데 유리합니다. 특히 스키장에서는 선글라스 보다는 고글 형태로 많이 착용하는 편입니다.




- 클립온 선글라스



<출처 : 어나더브릿지>


클립온 선글라스는 안경도 될 수 있고, 선글라스도 될 수 있어서 다양한 변신을 할 수 있는 선글라스입니다. 선글라스 렌즈를 위로 올려서 일반적인 안경으로 착용하다가 햇빛이 강할 때는 렌즈를 다시 내려서 선글라스로 착용할 수 있죠. 유니크한 형태와 실용성 덕분에 많은 패셔니스타들도 애용하는 선글라스입니다. 클립온 선글라스는 시크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옷차림 역시 시크하고 깔끔한 복장을 매치하는 것이 잘 어울려요. 




여름에 빠질 수 없는 아이템 선글라스, 여행 갈 때 필수로 들고 가는 아이템이기도 한데요. 나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디자인과 렌즈를 선택하는 것이 좋겠죠? 오늘 알려드린 내용들을 참고하셔서 나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선글라스를 찾아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