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부천에서 즐기는 신나는 여름 축제



안녕하세요. DB손해보험 공식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서울 근교에 위치한 부천에서는 ‘문화의 도시’라는 타이틀답게 매년 많은 행사가 열리고 있습니다. 이번 여름에도 멋진 축제와 행사들이 준비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하루 만에 세계여행이 가능한 부천 아인스월드 빛축제, 국제 만화들이 한자리에 모인 부천국제만화축제, 동화 세계로 떠나는 2018 부천 어린이 세상 등이 다채롭게 마련되어 있다고 해요. 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부천의 여름축제를 소개합니다!




부천 아인스월드 빛축제




 출처 : 아인스월드 공식홈페이지 / 테마파크(주간)


축제 기간 : 2018.01.01(월) ~ 2018.12.31(월) 

축제 장소 : 위치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도약로 1 (상동)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여름축제는 바로 아인스 월드에서 즐기는 빛축제입니다. 아인스월드는 연중무휴 이용할 수 있는 실외 테마파크인데요. 여름이 가장 피크라고 할 수 있을 만큼 가장 많은 관광객이 몰리는 곳입니다.


아인스월드는 주간과 야간으로 나뉘어 운영하는데요. 주간에 방문하면 세계의 유명한 건축물이 있는 테마파크를 구경할 수 있어요. 영국의 빅벤이나 국회의사당, 유럽의 각종 궁전들, 시드니의 오페라 하우스 같은 건축물들이 대표적입니다. 이런 시설들은 원더웍스에서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원더웍스는 스타트랙, 아폴로 13, 디즈니월드 등을 제작한 유명한 제작사입니다. 테마파크를 완성하기까지 무려 5년이라는 시간이 걸렸다고 하네요.


 

출처 : 아인스월드 공식홈페이지 / 테마파크(야간)


야간에는 여름축제 분위기가 물씬 느껴지는 판타지 빛축제가 열립니다. 판타지 빛축제 같은 경우 에펠탑의 야경 조명쇼나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빛을 볼 수 있어서 많은 사람이 찾는다고 해요.




부천국제만화축제



출처 : 부천국제만화축제 공식홈페이지 / 포스터


축제 기간 : 2018.08.15(수)~2018.08.19(일) 

축제 장소 : 한국만화박물관 및 부천영상문화단지 일원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여름축제 정보는 바로 부천국제만화축제입니다! 8월 15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8월 19일까지 총 5일간 축제가 이뤄진다고 해요. 일정별로 만날 수 있는 초대 작가가 다르기 때문에 꼭 보고 싶은 작가가 있다면 행사일정을 미리 체크한 후 방문하는 것이 좋겠죠? 첫날에는 초통령으로 떠오르고 있는 기안 84의 사인회가 열린다고 하니, 이 점 참고하시고 만화 세상에서 즐거운 하루 보내기를 바랍니다!




2018 부천 어린이 세상 



2018 부천 어린이세상 포스터


축제 기간 : 2018.08.02(목)~2018.08.04(토)

축제 장소 : 복사골문화센터, 부천시민회관 등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축제는 2018 부천 어린이 세상입니다. 부천 어린이 세상 축제는 8월 2일을 시작으로 8월 4일까지 총 3일간 진행되는 짧은 축제입니다.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열리는 축제이며, ‘동화세계로 떠나는 바캉스’라는 주제로 축제가 진행된다고 해요. 각종 전시프로그램과 공연. 체험관을 둘러볼 수 있으니 이번 여름방학 아이들의 체험학습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부천 여름축제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축제가 많기 때문에 아직 휴가를 가지 못한 분들은 아이들과 함께 방문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축제 일정 참고해서 아이들과 함께 한여름 밤의 멋진 추억 만들어가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