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B손해보험 뉴스/사회공헌활동

DB손해보험, 암 환우와 함께한 ‘참좋은암보험’ 핑크양말 캠페인 기부금 전달



안녕하세요. DB손해보험 공식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지난 11월 DB손해보험이 소외계층 암 환우를 위해 후원금 1,000만원을 지원했습니다.

이 후원금은 고객과 함께 만들어낸 소중한 결과물인데요, 어떤 사연으로 모금된 기부금인지, 함께 알아볼까요:)?





DB손해보험은 올해 ‘참좋은 암보험’ 상품을 출시하며 암 환우들을 위한 핑크양말 캠페인을 함께 진행했습니다. DB손해보험 SNS에서 진행된 핑크양말 캠페인은 ‘유방암’을 상징하는 핑크색을 모티브로 하여 암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철저한 대비를 하기 위해 진행했던 캠페인이었습니다.


핑크양말 캠페인의 일환으로 ‘소셜기부’ 이벤트도 함께 전개되었는데요.

갑작스러운 암 선고로 경제활동이 중단되어 생활고를 겪는 환우, 보험 혜택의 사각지대에 놓인 암 환우들을 돕기 위해 마련된 핑크양말 소셜 기부 캠페인은 예상보다 많은 고객의 참여로 소중한 기부금을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핑크양말 소셜 기부 캠페인은 DB손해보험의 SNS에서 ‘참좋은암보험 핑크양말 소셜 기부’ 콘텐츠에 좋아요를 누르거나 ‘핑크색’ 물건으로 ‘핑크 선서’에 해당하는 인증사진을 올릴 때 마다 DB손해보험이 500원씩 적립하는 방식으로 후원금을 모금하였습니다. 예상보다 더 많은 분들이 함께 해 주셔서 기부금 목표 금액 1,000만 원을 초과 달성하는 성과가 있었습니다.


이렇게 많은 분의 사랑으로 모인 기부금은 지난 14일에 대한암협회에 전달되었는데요. 이 기부금은 소외계층의 암 환우를 돕는 데 사용될 예정이랍니다.



<출처 : 국립암센터 ‘국가암등록사업 연례 보고서(2015년 암등록통계)’ 보도자료>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우리나라 암 5년 생존율은 70.7%로 이제 암은 ‘극복할 수 있는 병’으로 인식해야 하는데요. 정기적인 건강검진이 보편화되어 암 조기 발견율과 생존율이 높아졌기 때문에 이제는 암 발병 이후의 삶에 대해 진정성있게 고민해봐야 합니다.


 



앞으로도 DB손해보험은 좋은 보험상품들을 개발하여 고객의 건강수명을 늘리고, 발생한 수익 일부를 사회에 환원하며 지속 가능한 경영을 위해 노력할 예정입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 드립니다: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