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인천공항 꿀팁 대방출! 긴급여권과 국제운전면허증 발급하기

 

 

하루에도 수도 없이 많은 이용객이 방문하는 곳, 바로 인천공항인데요. 인천공항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인천공항의 서비스와 긴급 상황에서의 대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인천공항, 국제운전면허증 발급 방법

 

 

공항에 도착하면 꼭 무엇인가 빼먹고 오는 경우가 종종 생기고는 합니다. 특히 국제운전면허증 같은 경우도 생각을 했지만 못 챙겼거나 나중에 ‘맞다! 그거 필요하지’라고 나중에 생각나는 경우도 있는데요! 그럴 때 간편하게 인천공항에서 국제운전명허증을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 3층에 가시면 발급 센터를 찾으실 수 있는데요. 운전면허증과 여권, 여권용 사진 1장만 준비가 되셨다면 신청서를 작성하고 카드결제를 통해 발급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해당 서비스는 인천공항에서만 가능하다는 점 기억하세요!

 

▶ 준비물: 운전면허증, 여권, 여권용 사진 1장
▶ 수수료: 8,500원 (*카드 결제만 가능)
▶ 사진: 센터 옆 사진 촬영 부스 有

 

 

- 인천공항, 긴급 여권 발급 방법

 

 

공항에 도착했을 때 가장 난감한 상황 중 하나가 바로 여권이 없을 때입니다. 이럴 때도 역시 인천공항에서 긴급 여권 서비스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실 수가 있는데요. 제1여객터미널 3층 일반 지역 F 체크인 카운터 인근에 있는 여권 민원센터에 긴급 여권 발급이 가능합니다. 국제면허증과 마찬가지로 사진은 즉석 사진기를 통해서 손쉽게 마련하실 수가 있으며, 신분증 등만 지참하여 안내를 받으시면 빠르게 여권을 발급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다만 운영시간이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라는 점과 공휴일은 휴무로 운영된다는 점 알아두세요!

 

▶ 준비물: 신청서, 여권용 사진 1매, 가족관계증명서, 신분증, 병역관계서류, 신청 사유서, 항공권 사본 등
▶ 수수료: 일반여권 발급수수료와 동일

 

 

- 인천공항의 특별한 서비스

 

 

인천공항에서는 4차산업 혁명에 맞춰 첨단 공항을 꿈꾸는 곳입니다. 따라서 곳곳에서 특별한 서비스들을 만나실 수 있는데요. 우선 여객터미널에 배치된 로봇들을 통해서 공항의 이용정보 및 문의사항들을 안내받을 수가 있습니다. 또한, 캡슐 호텔 시설과 24시간 찜질방 등도 함께 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지루한 대기시간을 편안한 힐링시간으로 바꾸실 수가 있는데요. 만 7세의 유아가 있다면 교통약자우대출구를 사용하여 우대를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보행이 불편한 불들을 위해서 픽업 전동차라는 서비스를 통해 거동이 불편한 분들을 위한 이동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아이들만을 위한 실내놀이터 시설도 있어 대기시간을 견디기 힘든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공항서비스 자세히 확인하기 ◀

 

 

 

인천국제공항 같은 경우 우리나라에서만이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가장 우수한 공항 중 하나로 손꼽히며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인데요! 만약 해외출장이나 여행 등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오늘 안내해 드린 인천공항만의 특별한 서비스를 통해서 긴급 상황부터 지루한 대기시간까지 체계적으로 해결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