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B손해보험 뉴스/새소식

비즈니스 솔루션으로 사회변화를 이끌어갈 DB손해보험 교통 환경 챌린지

 

 

안녕하세요. DB손해보험 공식 블로그 행복한 :D입니다.
오늘은 새롭고 혁신적인 사회변화를 이끌어갈 새로운 소식을 들고 왔습니다. 사회적으로 우리가직면하고 있는 교통 및 환경 문제들이 있죠. 이를 보다 효과적이고 전문적으로 해결해나가는데 앞장서기 위해 DB손해보험은 교통·환경 챌린지 사회공헌 캠페인을 시작합니다.    

 

 

 


DB손해보험은 전세계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환경 문제와 더불어 보험사로서 장기간 고민해온 교통안전 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앞장서기 위해 한국생산성본부와 손해보험업 최초로 ‘공익 스타트업 발굴 및 지원, 육성을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 추진’을 위한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이를 위해 DB손해보험은 교통 및 환경 분야의 사회 문제를 전문적인 시각에서 판단하고  문제 해결을 위해 혁신적인 방안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해 중장기적으로 육성 프로그램을 지원하기로 하였는데요. 그 시작으로 ‘DB손해보험 교통·환경 챌린지 소셜벤처’를 모집합니다.

 

DB손해보험 교통·환경 챌린지 홈페이지 ☞ http://www.dbichallenge.co.kr/html/

 

 

 

 

DB손해보험 교통·환경 챌린지 소셜벤처 모집은 참가 대상에 따라 ‘시드그룹’과 ‘성장그룹’으로 나뉘어 지원이 가능하며 선발 시, 사업비 지원(시드그룹 최대 2천만 원, 성장그룹 최대 1억 원 지원)과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및 엑셀러레이팅 지원을 받게 됩니다.


설립한지 얼마 되지 않았으나 사회문제 해결에 역량이 높은 초기 스타트업 소셜벤처는 물론, 이제 초기 어려움을 지나 한 단계 성장을 통해 의미 있는 도전에 참여하고자 하는 소셜벤처 담당자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겠습니다

 

 

[모집요강]


♠서류 접수 기간
2019.03.04(월)~04.12(금) 오후 15시까지

 

♠참가 분야
1) 교통 : 교통안전 문제에 대한 챌린지
2) 환경 : 환경 문제에 대한 챌린지

 

♠참가 자격
비즈니스를 통해 사회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소셜벤처
(사회적경제조직, 벤처/스타트업, 예비창업자 등 세부사항은 홈페이지 참고)

 

♠참가 그룹
-시드 그룹: 초기 창업 소셜 벤처(설립 만 3년 미만 혹은 예비창업자)
-성장 그룹: 성장기 소셜 벤처(설립 만 3년 이상 7년 미만)

 

 

사회 혁신 기술의 실현 가능성을 높이고 지속가능한 사회로 만들어가기 위한  ‘DB손해보험 교통·환경 챌린지’에 많은 관심과 사랑 기다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