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메뉴

업계 최초, 사회적기업공익스타트업을 위한 플렛폼형 사회공헌사업 론칭

 

 

DB손해보험은 19일 한국생산성본부(회장 노규성)와 DB금융센터에서 손해보험업 최초 교통 및 환경 분야의 사회문제 해소를 위한 공익스타트업 발굴, 지원 및 육성을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 론칭을 위한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이번 파트너십 협약은 DB손해보험의 신규 사회공헌 사업인 ‘DB손해보험 교통∙환경 챌린지’ 프로그램 론칭에 따른 행사로,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손해보험업과 연관된 분야인 교통 및 환경 관련 사회문제에 대한 혁신적 솔루션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중장기적 관점의 육성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인데요.


DB손해보험 교통∙환경 챌린지는 국내 보험업계에서 최초로 시도되는 공익스타트업 지원형 사회공헌 사업으로, 사회 혁신 기술의 실현 가능성을 높이고 사회적 경제를 활성화함으로써 근본적인 사회 변화를 이끌기 위한 사회적 가치 창출 프로젝트다. 또한 이번 사업은 교육 컨설팅 선도 기관인 한국생산성본부와의 협약을 통해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DB손해보험 교통·환경 챌린지 홈페이지 ☞ http://www.dbichallenge.co.kr/html/

 

DB손해보험 교통∙환경 챌린지 1기는 오는 3월부터 9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참가접수는 3월 4일부터 4월 12일까지 진행될 예정인데요. 참가대상은 예비창업자부터 설립 만 7년 미만의 공익스타트업 및 소셜벤쳐로, 시드머니를 지원받을 수 있는 ‘시드그룹’ 및 사업 스케일업을 위한 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는 ‘성장그룹’으로 신청 가능합니다.

 

이번 DB 교통환경 챌린지 사업을 통해 손해보험업과 밀접하게 연관된 교통환경 관련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 한편, 잠재력 있는 사회적기업과 공익스타트업 육성을 통한 안정적 일자리 창출 등을 통하여 성공적인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 사례가 되길 바라며, 고객의 곁에서 함께 생각하고 행동하는 손해보험회사로서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에 앞장서 나가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