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메뉴

DB손해보험 교통·환경 소셜벤처 지원 프로젝트 'DB손보 교통·환경 챌린지' 1기 데모데이 개최

 

 

안녕하세요 DB손해보험 공식블로그의 행복한:D 입니다!

최근 미세먼지, 배기가스 등 교통과 환경 사이의 밀접한 연관성이 높아짐에 따라 교통 및 환경 안전 문제가 우리 일상생활 깊숙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DB손해보험은 이러한 사회문제에 대하여 지난 2019년 3월부터 ‘DB손해보험 교통•환경 챌린지’를 통해 사회문제를 해결해 나갈 혁신적 비즈니스 솔루션 제안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DB손해보험 교통·환경 챌린지 모집 http://blog.idbins.com/1539

 

 

‘교통·환경 챌린지’란 DB손해보험과 한국생산성본부가 함께 교통·환경 분야의 사회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 플랫폼으로, 국내 보험업계에서 최초로 시도되는 공익 스타트업 및 소셜벤쳐 지원형 사회공헌 프로젝트입니다.

 

 

 

교통·환경 챌린지 1기 공모에는 총 134개 기업이 응모하여 이후 서류심사와 인터뷰, 본선 PT심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5개 팀이 선정되었는데요. 5개 소셜벤쳐는 중고장난감의 수리와 재사용 순환 플랫폼 개발로 폐플라스틱을 줄이고 어린이 환경보호 인식 개선에 앞장서고 있는 ‘코끼리공장’, 빛 반사 소재 개발을 통한 어린이 교통안전용품을 제작하는 ‘보니앤코’, ‘차량주행영상으로 포트홀 등 도로안전을 진단하는 ‘도로시’, 취약계층의 에너지효율 개선하며 탄소배출권도 발급받는 ‘한국에너지진단기술원’, 친환경 무시동 차량 배터리 전장제어 시스템을 연구하는 ‘소무나’입니다.

 

 

1기로 선정된 5개 소셜벤처는 사회문제 해결과 솔루션을 찾고자 10주간의 엑셀러레이팅에 참여, 사업아이템 발굴과 제품개발 등 사업 고도화에 도전했습니다. 그리고 2019년 8월 7일 수요일 14시,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지하1층 비바체홀에서 교통 환경분야의 이슈를 해결할 수 있는 공유의 장이 열리는데요. 데모데이에 오셔서 DB챌린지 1기 팀의 사업 성과와 또다른 가능성을 확인해보세요~ 소셜벤처, 스타트업, 그리고 더 큰 도전의 여정에 함께할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앞으로도 DB손해보험은 손해보험과 연관된 분야인 교통 및 환경 관련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소셜벤처를 발굴·지원 및 육성할 예정이오니,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한 소셜벤처 창업가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