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메뉴

O/X퀴즈로 알아보는 보험상식! ‘해외여행자보험’ 편

 

여름휴가! 생각만해도 기분이 좋아지는데요. 특히, 여름철에는 휴가지로 해외를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2019년 7월 28일 하루만 보더라도, 인천공항을 통해 해외 여행을 갈 것으로 예상되는 사람이 무려 11만 7천 명에 달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해외로 여행을 갈 때 챙겨야 하는 것들이 뭐가 있을까요?
 
만약 타지에서 다칠까 봐 걱정이 되신다면 여행 전 ‘여행자보험’을 준비해주세요. 지금부터 O/X퀴즈를 통해 DB손해보험의 ‘여행자보험’이 왜 필요한 지 설명해드릴게요~!

 


Q1) 출국하는 당일, 모바일로 여행자보험 가입이 가능할까요?

 

 

 

 

 

A1) 네. 가능합니다

 

DB손해보험의 여행자보험은 언제, 어디서나 가입이 가능합니다. 웹은 물론 모바일로도 신청할 수 있어요. 모바일 신청 시, 각 보험상품마다 보장받을 수 있는 사항들을 확인하실 수 있고 가입 완료 즉시 보험증권 및 약관 등의 가입서류를 이메일을 통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모바일로 여행자보험을 가입하시면 직접 가입으로 인해 기존 보험료보다 25%가량 저렴한데요. 만약 상담할 대상이 없어 고민이시라면 그 점도 걱정하지 않으셔도 돼요. 자주 묻는 질문, 1:1 채팅상담, PC원격 지원서비스, 고객센터 등에서 상담을 받으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단, 모바일 내에 공인인증서 및 카카오페이 인증을 통해 자필서명이 필요하니, 이 점 유의해주세요!

 


Q2) 해외여행 중 다쳤는데 말이 안 통할 때, DB손해보험에 도움을 청할 수 있나요?

 

 



A2) 네. 가능합니다

 

DB손해보험의 여행자보험에 가입했다면, 현지에서 긴급한 상황이 발생했을 때 즉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DB손해보험에서는 여행자보험 가입자에게 ‘SOS 우리말 지원서비스’ 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SOS 우리말 지원서비스는 24시간 연중무휴로 운영되고 전 세계 어디서나 이용이 가능합니다.

 

해외에서 아프거나 다쳤을 때 822-3140-1722(수신자 부담 전화)로 연락한다면 의료 상담부터 현지 의료기관 안내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진료 예약과 입원 수속에 있어서도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그뿐만 아니라 예방접종과 비자, 여행지 기후 및 환율, 인근 대사관 또는 영사관 주소와 전화번호 등 여행 관련 정보도 얻으실 수 있습니다.

 


Q3) 휴대전화나 신용카드와 같은 물품 보상도 가능한가요?

 

 


 

A3) 아니오.

 

여행자보험에 가입하더라도 신용카드나 지갑 등 물품에 대한 보상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단, 여행 중 본인 과실이 아닌 경우에는 휴대품의 도난이나 파손에 대해 일정 금액 보상이 가능해요. 자기부담금 1만 원만 내면 휴대폰 1개당 최대 20만 원까지 보장받으실  수 있어요. 따라서 여행 중 휴대폰 액정이 깨지는 등의 파손이 발생했다면, 귀국 후 보상청구를 통해 도움받으시길 바랍니다!


타지에서 다치거나 말이 통하지 않을까 봐 걱정이 되시나요? 그렇다면 DB손해보험 ‘여행자보험’에 가입하세요! 해외에서 다치거나 예기치 않은 사고를 당하더라도 상시 운영되는 서비스를 통해 안전한 여행을 보장해드릴게요~

 

** (출처: 서울경제 뉴스기사, 2019년 7월 24일 기준)

 

 

<알아두실 사항>
- 보험계약 체결 전 반드시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보험계약자가 기존에 체결했던 보험계약을 해지하고 다른 보험계약을 체결하면 보험계약이 거절될 수 있으며 보험료가 인상되거나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이 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대상 금융상품의 해약환급금(또는 만기 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 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
단, 보험계약자 및 보험료납부자가 법인인 경우에는 보호하지 않습니다.
- 보험계약자 또는 피보험자의 고의로 인한 사고는 보상하지 않으며, 이 외 담보 별 자세한 지급한도, 면책사항, 감액지급 사항 등 보험금 지급 제한 조건은 반드시 약관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준법감시인확인필_제2019-3592(2019.08.07)

 

 

 

 

댓글